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만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방문기를 안내드릴려고해요!

 

여러분들은 맨체스터 하면 딱 무엇이 떠오르나요?

​맨체스터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도시라고 불릴정도로 매우매우 규모가 큰 도시입니다!! 맨체스터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257km 떨어진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술,영화,음악등 많은 분야에서 굉장히 발달된 문화도시지만 역시 맨체스터하면 뭐니뭐니해도 바로!!! 축구입니다!

맨체스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팀인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유나이티드 FC와 맨체스터 시티 FC의 연고지로도 잘 알려져 있죠!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천국처럼 느껴질만한 도시인거 같습니다! 축구외에도 라파엘 파의 작품을 많이 보유한곳으로 알려진 맨체스터 시립 미술관,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규모를 자랑하는 맨체스터 박물관 을 비롯해 많은 미술관들이 있으니 예술에 관심이있으신분들에게도 분명 아주 매혹적인 도시이죠.

이 매혹적인 도시에 위치한 대학교중 하나인 맨체스터 메트로 폴리탄 대학교를 저희 영국유학센터가 직접 방문하여 여러가지 보고느낀바를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해요!

​맨체스터 메트로 폴리탄 대학교는 1824년부터 시작된 아주 유서깊은 대학이에요! 영국에서 가장큰 대학중 하나이며 무려 120개국이 넘는 다양한 국가에서온 유학생들이 한곳에모여 공부를하는 엄청난 대학이죠. 또한 맨체스터 메트로 폴리탄 대학은 세계최고의 50대학중 하나로 선정된적도있답니다( 타임즈 고등 교육 젊은 대학순위 2017).

또한 연구 우수 프레임워크 (REF) 에 따르면,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연구의 85% 는 '세계최고의' 또는 국제적으로 우수한' 영향을 미쳤을뿐더러 건축학교는 세계에서 7등(QS세계대학랭킹 2018) 을 차지한바 있죠.

맨체스터 메트로 폴리탄 대학교에는 5가지의  학부들이 있습니다.

  •  Arts and Humanities 
  •  Business and Law
  •  Education
  •  Health, Psychology and Social Care
  •  Science and Engineering 

맨체스터 폴리탄 대학교는 학생수만 3만명이 넘고, 영국에서 6번째로 큰 대학교 라고합니다. 저희가 직접 방문해 보았는데  정말 규모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 아래는 저희가 직접 찍어온 학교 내부사진 이랍니다!

 

특히 저희가 직접가서 방문해본결과 MMU Business School 시설이나 규모가 오히려 맨체스터 대학교 보다 크고 깨끗해보이더라구요! 물론 맨체스터 대학교도 정말 좋은대학교이고 세계적인 대학교지만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도 절대 시설이나 규모면에서는 뒤쳐지지않는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MMU 비지니스 스쿨의 장점이라하면, 대부분의 평가가  시험 위주가 아닌  과제나 에세이위주 라고해요! 따라서 제한된 시간속 내가아는 모든것을 기억해내서 서술해야하는 시험에 약하신분들은 오히려 과제에서 더 노력해서 좋은 점수를 기대해보실수 있을거같아요! 또한 학교 내부규모가 워낙 크다보니 따로 컨퍼런스룸을 예약해서 하는게아닌 학교내 자체적으로 Job fair 같은 취업박람회도 직접 개최한다고 해요! 일반학생들도 언제든 참여할수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저희가 직접 찍은 맨체스터 폴리탄대학의 아트스쿨 입니다! 너무 고풍스럽고 멋지지 않나요? 

예전에는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아트 & 디자인 학부는 여기서 수업을 진행했지만 현재 학부생들과 석사생들은 새로운 신식건물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현재 이건물은 파운데이션 학생들을 위해 사용된다고 해요!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의 Art&Design 관련학과 주요 랭킹은 아래와 같아요~!

 

  • 아트&디자인 랭킹 7위 - Complete University Guide 2020
  • 건축 11위 - Complete University Guide 2020
  • 공예디자인 6위 - University Guardian Ranking 2020
  • 패션&섬유 25위 - University Guardian Ranking 2020


 

위사진은 현재 파운데이션 학생들의 작품을 디스플레이해논걸 찍어온거에요!

생각보다 디스플레이된 파운데이션 학생들의 작품퀄리티가 너무 놀라웠어요! 파운데이션을 시작한지 3~4달밖에 안된학생들의 작품인데 이렇게 퀄리티가 높다니 정말 교육수준이 높은거 같지 않나요?


 

​이 건물이 바로 현재 아트스쿨 학부생들, 대학원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건물이구요!! 당연히 파운데이션 학생들도 이 신식건물에 들어갈수있고 시설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공간도 굉장히 넓고 시설들도 정말 좋은거같아요! 워크샵, 수업공간, 장비가 구비된 공간이 다 다른 방에 위치한게 아니라 한곳에 가벽을 두고 나누어져있어 정말 패션에 집중할수있는 공간인거같아요. MMU 아트스쿨을 특징은 각층마다 다른 작업을 하는학생들을 볼수있어 아트를 전공하는 학생들끼리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잘 발달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종합적인 느낌을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정말 규모가 크고 깨끗하다 입니다!

신식건물이다보니 물건들도 전부 새것이고, 학생들이 정신없이 바쁘게 작업을 하고있는 모습을봐도 먼지나 쓰레기같은것은 전혀 쌓여있지않다보니 정말 쾌적하고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드는 공간이 었어요!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맨체스터 메트로 폴리탄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의 말에 따르면, 한인마트도 근처에있고 도시자체가 워낙 역동적이다 보니 생활면에서 아주 만족을 한다고 해요. 인종차별도 아직까지 겪어본적없고 축구경기가 있는날만 조금 조심하면 특별히 치안에 걱정이 크지는 않다고해요.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에 대해서 더 궁금하시거나 더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싶으시다면 영국유학센터에 언제든 방문해주세요. 

 

#아트앤디자인
#실무중심대학교
공지
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5가지
학교 지원도 혼자 못 하면 유학 갈 자격도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확인하고 챙겨야 하는 유학 준비, 여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좋은 기회를 얻게될 수 있습니다.
40147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마감일 연장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센터 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 준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현재 한국이나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IELTS 시험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 때문에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럴 때 일수록 ..
19818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만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방문기를 안내드릴려고해요!여러분들은 맨체스터 하면 딱 무엇이 떠오르나요?​​맨체스터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도시라고 불릴정도로 매우매우 규모가 큰 도시입니다!!맨체스터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257km 떨..
12982
영국 대학 순위: 2020 가디언지 선정
영국유학을 고려하실때 영국대학교 순위는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학순위를 발표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고 평가기준도 다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나기도하죠.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으로는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가디언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
13684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
오늘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영국유학센터는 최근 러프버러대학교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러프버러는 지방에 위치해있어서인지, 매우 높은 순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대학교입니다. 먼저 대학교 관련 소개 몇가지 해드리겠습니다. ​러..
5475
스코틀랜드 1위,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지난 11월에 방문한 대학교 중, 스코틀랜드 대학교 랭킹 1위그리고 영국 내 보석디자인 랭킹 1위를 자랑하고 있는 University of Dundee,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입니다.
9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