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마감일 연장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센터 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 준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현재 한국이나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IELTS 시험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 때문에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럴 때 일수록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처음 영국 유학을 다짐했던 그 초심을 잃지 않으셨으면 해요.


유학을 가기 위해 정말 인생의 많은 것을 걸고 준비 하셨을 여러분인데, 바이러스 하나 때문에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어버리면 안되는 거잖아요!


그런 여러분들의 마음을 영국 대학교 측에서도 충분히 이해하고 여러가지 적극적인 방안으로 여러분들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도 여러분들의 꿈과 목표를 잃지 않도록 매 순간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오늘은 러프버러 대학교 측에서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대책 방안이 내려와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려 합니다! 6~9월에 영국에 입국하시려던 분들도 고민이 많으시겠지만 우선은 당장 3월에 프리세셔널 코스가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안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예정된 아이엘츠 시험이 취소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학생분들을 위해 러프버러대학교가 arrival date를 연장해주었습니다. 


러프버러대학교 3월 시작 프리세셔널 과정 arrival date 연장



우선은, Pre-sessional English Course B (20주과정)에 지원하신 아이엘츠 Overall 5점에 각 항목 4.5점을 가지고있는 학생 분들은 원래 2020년 3월 19일에 코스를 시작할 예정이셨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측에서 2020년 4월 15일 까지 Arrival date를 연장해주겠다고 합니다!


프리세셔널 C (6월 30일 시작 예정인 11주과정) 과 프리세셔널 D (8월 4일 시작 예정인 6주과정) 은 일단 상황을 좀더 지켜보고 다시 고려해본다고 합니다.

더해서, 2020년 4월에 PhD과정 진학을 희망하셨던 분들도 7월이나 10월에 학업을 시작 할 수 있도록 대학교 측에서 조치를 취해준다고 합니다.

다음은 러프버러 측에서 보내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입니다.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FAQ






Q 아이엘츠 시험이 취소되서, 현재 대학 오퍼에 충족할 아이엘츠 시험을 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어떻게 해야하죠? 


만약 아이엘츠 Overall 5.5 에 모든영역 5.0 이상의 점수만 가지고있다면, 저희가 운영하는 프리세셔널 코스를 수행하시면 됩니다.


Q UKVI IELTS 가 아닌 IELTS Academic 점수만 있는데, 그래도 프리세셔널 코스 등록이 가능한가요? 


만약 다음 두가지 조건만 충족한다면, UKVI 아이엘츠 없이도 프리세셔널 과정에 등록 가능합니다.

- 모든 학과목 조건은 충족해서 프리세셔널 코스와 학위를 커버 할 수 있는 Combined CAS를 발급할 수 있는 경우

- CFER B2 (아이엘츠 모든 영역 5.5이상) 의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



Q 저는 IBT 토플 과 PTE시험 성적만 있는데, 그래도 프리세셔널 과정을 등록할 수 있나요?


다음 조건들만 충족한다면, 토플과 PTE성적로도 프리세셔널에 오실 수 있습니다.


1. 모든 학과목 조건은 충족해서 프리세셔널 코스와 학위 를 커버 할 수 있는 Combined CAS를 발급할 수 있는 경우


2.CFER B2 의 영어실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

여기서 CFER B2라고 하면, 토플 전체 점수 77점에 Speaking: 20, Writing: 19, Reading: 18, Listening: 17, PTE Overall 점수 51점에 각 항목 51점이상 을 의미합니다.


Q 프리세셔널코스 지원은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6월 30일에 시작하는 Course C 의 경우 데드라인이 6월9일까지이고 8월 4일에 시작하는 Course D 의 경우 7월 14일까지입니다. 아직까지는 러프버러 대학교측에서 이 데드라인을 바꿀 계획은 없으나, 상황을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필요할 경우 날짜를 조정해 웹사이트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Q. 프리세셔널 과정과 제 학위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 CAS 발급을 위해 제 성적을 제출할 수 있는 가장 마지막 날짜가 언제인가요?

Course C 의 경우 6월 19일, Course D 의 경우 7월24일 이지만, 만약 코스 시작 일자가 변경된다면 이 또한 조정 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프리세셔널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프리세셔널 과정 꼭 해야하는 걸까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프리세셔널 과정 (Pre-sessional Course) 이란? 


학위과정 조건부 또는 무조건부 입학허가를 이미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학전 영어 준비과정입니다.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았고 아이엘츠 점수가 약간 부족한 경우 일정기간 이과정을 드는 조건으로 입학이 허가 될수있습니다. 


아래는 러프버러 대학교의 2020년 프리세셔널 과정 입니다. 


 


영국유학센터는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등록을 무료로 대행해드려요.


또 프리세셔널 등록을 하시는 학생분께는 Tier 4 일반학생비자 대행료 15만원도 면제됩니다.


그냥 한국에서 열심히 영어공부를 해가면 되는거 아닌가요? 


꼭 프리세셔널 과정이 필요한건가요? 


라고 질문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직접 프리세셔널 과정을 해보았던 영국유학센터 학생들의 후기를 공유합니다.


"정말 영국에 와서 영어 공부하는 게 한국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효과적인 것을 느꼈어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한국에서 공부해서 시험 점수는 잘 받을 수 있긴 하겠지만 여기 와서는 뭘하든 영어를 써야하기 때문에 생존 영어구나 생각했어요. 생활 영어도 늘고 시험공부를 하면 시험 점수도 얻으니 영국에서 공부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제 입장에서는 성적이 괜찮은 학생일지라도, 궁금하고 헷갈렸던 지식을 정리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수업 내용은 글쓰기와 발표에 대한 것이 주를 이뤄요. 석사때 보고서나 논문을 써야 하니까 Academic writing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을 배우구요, 발표 세미나를 하니까 프리젠테이션 훈련을 해요. 
제 관점에서는 내용이 유익하다고 생각하고, 만족하고 있어요."


"다행히 저는 Writing이 부족해서 10주 기간동안 2500자, 1500자 Essay를 써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만족한 상태입니다. 프리세션 기간 전반에 걸쳐 사소한 것들을 상담하고 해결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것 같더라구요. 덕분에 학교생활이나, 시설을 이용하는 유용한 tip들도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대학에서 요구하는 아이엘츠 점수는 정말 최저의 조건일 뿐 사실상 현지에가서 생활하고 학업을 하다보면 엄청나게 많은 언어적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실거에요! 프리세셔널은 학위과정을 시작하기전 준비운동 같은 단계로서 단순한 영어실력 뿐만 아니라 학위과정에 필요한 글쓰기, 발표능력등도 향상 시킬수 있는 아주 유익한 과정 이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을 망설이시거나, 이에 따른 인종차별 문제도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하지만 뉴스에서 접하는 인종차별 사건들은 어디까지나 일부의 모습일 뿐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인종차별의 핑계가 될 수 없다며 시위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영국 대학교 측에서도 학생의 안전들을 최우선시 하기 때문에 너무 큰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건강관리 잘하시고 초심을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올 거 라고믿습니다!

프리세셔널 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영국유학관련 문의가 있다면  망설이지말고 영국 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를 찾아주세요 !
#아이엘츠
#프리세셔널
공지
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5가지
학교 지원도 혼자 못 하면 유학 갈 자격도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확인하고 챙겨야 하는 유학 준비, 여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좋은 기회를 얻게될 수 있습니다.
40138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마감일 연장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센터 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 준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현재 한국이나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IELTS 시험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 때문에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럴 때 일수록 ..
19809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만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방문기를 안내드릴려고해요!여러분들은 맨체스터 하면 딱 무엇이 떠오르나요?​​맨체스터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도시라고 불릴정도로 매우매우 규모가 큰 도시입니다!!맨체스터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257km 떨..
12976
영국 대학 순위: 2020 가디언지 선정
영국유학을 고려하실때 영국대학교 순위는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학순위를 발표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고 평가기준도 다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나기도하죠.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으로는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가디언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
13677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
오늘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영국유학센터는 최근 러프버러대학교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러프버러는 지방에 위치해있어서인지, 매우 높은 순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대학교입니다. 먼저 대학교 관련 소개 몇가지 해드리겠습니다. ​러..
5467
스코틀랜드 1위,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지난 11월에 방문한 대학교 중, 스코틀랜드 대학교 랭킹 1위그리고 영국 내 보석디자인 랭킹 1위를 자랑하고 있는 University of Dundee,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입니다.
9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