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틀대학교 가든디자인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핫한 과정이죠! 가든디자인 학사(BSc (Hons) Landscape and Garden Design) 에 합격하신 학생분의 합격 후기입니다:) 영국에 가든디자인 학사는 위틀컬리지 Writtle University College 가 아주 유명합니다.
최근에 영국유학센터 학생분들이 가든디자인 공모전에서 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영국유학, 특히 가든디자인 유학을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20살 때부터 플로리스트가 되겠다는 목표로 플라워 디자인을 공부해왔습니다. 국제 자격증도 여러 개 따고 플라워 전시회에 출품도 하면서 경험을 쌓아왔는데 아무래도 대학 공부와 병행하다 보니 시간이 없어서 다른 분들과 달리 다양하고 모든 경험을 가질 수 없었는데 그 점이 항상 아쉬웠습니다. 또, 이런 점이 제가 스스로를 플로리스트라고 하기에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하게 했습니다. 이러한 고민이 영국 유학을 생각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가든 디자인은 자연과 플라워 디자인을 좀 더 넓은 시각으로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원 디자인은 식물이 자라는 환경이나 특징 그리고 다른 식물들 과의 조화 등을 이해해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식물 공부뿐만 아니라 디자인 영역까지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저에게 필요한 공부라고 생각해서 가든 디자인 공부를 결정하게 됐습니다. 영국으로 가든 디자인 유학을 생각한 이유는 제가 영국의 정원 스타일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다소 기하학적인 프랑스의 정원 디자인과 달리 자연 그대로의 정원 모습을 추구하는 영국의 방식이 마음에 들고 또한 제가 플라워 디자인을 할 때에도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점과 일치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입학 준비와 영어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제가 공부하고 싶은 과가 있는 영국의 대학을 찾아 보던 중 영국의 writtle college 에서 한국 영국 문화원에 학과 홍보를 위해 서울에서 열렸던 워크샵에 참석한 적이 있습니다. 학교 관련 설명을 듣고 학교의 과정이나 관련된 것들이 마음에 들어서 writtle college의 landscape & garden design 과정 입학을 목표로 하고 유학원에 들러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입학에 가장 중요했던 건 역시 IELTS 점수였습니다.
유학원에서 말씀해주신 입학요건의 점수를 내기 위해서 IELTS 학원에 등록을 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고등학교 이후로 영어공부를 하지 않아서 학원에 가기 전에 한달 동안은 기본 문법을 다시 훑고 단어를 외웠습니다. 학원에 가서는 IELTS에 맞는 공부 법을 배웠습니다. 리딩 같은 경우는 시간이 걸리더라고 독해를 할 때 문장을 분석해 정확히 해석하는 연습을 해서 실제로 막힘 없이 빨리 읽히도록 노력했고 특히나 스킬이 중요한 리딩은 문제를 풀 때마다 스킬을 적용하며 시간 내에 빠르게 풀도록 했습니다. 리스닝은 일단 무조건 들릴 때까지 많이 듣고 들리지 않는 부분은 script를 정확히 해석해서 들리도록 했습니다. 라이팅은 task 1, task 2 에 맞는 구조와 단어들을 익히고 하루에 항상 4개씩 글을 쓰고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특히 task 2의 경우는 어떤 주제가 나와도 바로 아이디어를 떠올려 글을 쓸 수 있도록 아이디어 빌딩을 많이 했습니다. 스피킹은 학원 수업시간을 활용해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했고 혼자 공부할 때는 part2의 주제에 맞게 글을 작성해서 계속 말하는 연습을 통해 문장 구조가 입에 붙도록 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어떻게 선택하게 되셨나요
일단 제가 사는 지역에는 마땅한 유학원들이 없어서 이왕 서울에 있는 전문적인 유학원을 통해서 진학을 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알아 보던 중에 인터넷에서 writtle을 졸업하신 분께서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진학을 하셨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영국만 전문으로 하는 곳이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유학 준비 하시면서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을 말씀해주세요 ^^
굉장히 친절하게 꼼꼼하게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부탁하신 정보나 서류를 작성해서 보내드리기만 하면 되니까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특히 온라인 비자신청을 할 때 유학원을 통해서 진학하기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복잡하고 챙길 것이 많아서 혼자서 했더라면 비자 받는데 어려움을 난항을 겪었을 것 같아요. 또, 자기소개서 첨삭을 제공해주는 게 좋았습니다. 비자신청까지 도와주시고 자기소개서 첨삭까지 포함된 금액치고는 수속비가 굉장히 저렴하다고 생각해요 ㅎㅎ
많은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가든디자인 학사 과정 이후 계획은 어떻게 되세요?
학사 과정 이후에는 영국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생각 중입니다. 학사 과정 마지막 학년 기간에는 플라워 디자인 스쿨이나 학과 관련 회사 등에 지원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위틀 대학교의 공식 에이전시입니다!
가든디자인, 조경, 플로리스트리 등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