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입니다.

현재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는?

  •  아이엘츠, 캠브리지 시험 센터 
  •  영국문화원 인증된 NO.1 어학원, 15개의 감사 기준 중 15개의 강점을 받았습니다 
  •  다양한 퀄리티의 기숙사, 홈스테이, 카톨릭 여자 기숙사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 안전한 지역에 위치, 센트럴과의 가까운 거리 
  • 셀프 스터디 룸에 도와주는 선생님이 계십니다

 

1822-WSE-July-2012.jpg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 
첫날 학교에 갔을 때는 굉장히 복잡하고 인원이 많다고 느꼈어요 . 
들어가서 레벨 테스트를 했고 문법 , 작문 , 간단한 스피킹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 
제 생각에는 문법이 레벨테스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같아요 . 크게 어렵다고는 느끼지 못했어요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 ( 교실 , 컴퓨터실 , 학생 휴게실 등 ) 
학생 휴게실은 잘되어 있는 편입니다 . 학생들이 주로 쉬는시간 , 점심시간에 많이 이용하구요 . 
커피 자판기도 비치 되어있어요 ^^ 
교실크기는 각각 다른데 몇몇 교실은 굉장히 작은 편이고 몇몇반은 굉장히 큽니다 .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어요 . 점심시간에 교실에서 밥을 먹기도하구요 . 수업환경은 좋은거같아요 .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 (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 
저는 higher intermediate plus 레벨 general english 코스에 있구요 . 
스탠다드 코스를 듣고있어요 . 월수금은 2 교시까지하고 화목은 3 교시까지해서 오후에 끝나요 . 
처음에는 스피킹때문에 반을 옮기려고 했는데 이주정도 지나니까 적응이 되더라구요 .

- 수업 방식은 어땠나요 ? 
만족스러워요 . 
레벨은 잘 맞게 배정되는거 같고 , 한반에 선생님 두분이 배정됩니다 . 
1,3 교시는 한 선생님이 캠브리지에서 나오는 교재 진도대로 나가서 한 주에 한 유닛이 끝나구요 . 
2 교시에는 다른 선생님이 들어와서 자유롭게 진행되는데 토픽 하나를 선정해서 그에 맞는 표현 , 단어 등등을 배워요 . 
제너럴 코스에서는 가장 많이 배우는게 말하기 > 듣기 = 읽기 > 쓰기 순으로 진행되는거 같아요 . 
가끔씩 학교 사정에 따라 급작스레 선생님이 바뀌거나 반이 합쳐지기도   하는데 

- 과제는 어땠나요 ? 
제너럴 코스는 과제가 많이 없는 편이에요 . 가끔씩 많고 ,  한주에 금요일날 그 주에 배운걸 토대로 간단한 테스트를   보는데 보통은시험을 위한 복습을 위주로 하는 과제들이 많아요 .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 (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친절하고 좋으세요 잘 가르치시구요 .  가끔 2 주정도 계시는 커버 선생님의 수준은   랜덤인거 같아요ㅎㅎ . 
한반에 최대 인원수는 15 명이고 10 명이 넘어가면 개인적으로는 한명 한명 말할 기회나 케어는 힘든거 같아요 . 
가끔씩 튜토리얼이라고 각자 스스로의 공부상황을 체크하는 시간이 있는데   선생님이 한명 한명 케어하기 보다는 스스로 점검하게 하는 시스템인거 같아요 .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  
3 월달에 도착했을 때는 반에 15 명중에 저까지 4 명이 한인이었고 , 지금반은 같은 레벨의 두반이 합쳐졌는데  15 명중에 6 명이 한인이에요 . 
한국인들이 주로 6 개월 이상 공부하러 오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 지금은  4 월에 개강하는 일본인들이 거의 대부분 빠지기도 했고 ,
워낙 제너럴 코스는 인원이 계속 바뀌다보니 3 명의 한인은 기본으로 한반에 있는거 같아요 . 
특별히 하이어 인터미디엇 , 인터미디엇 , 어드밴스 레벨에 한인이 제일 많이 분포되어 있어요 .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 
인터미디엇 밑으로는 잘 모르겠는데 인터미디엇 , 하이어 인터미디엇 , 어드밴스 , 프라이오리티 이렇게 위쪽으로 반이 있고 하이어 인터미디엇과 어드밴스는 plus 반이라고 해서 레벨안에서도 2 개의 레벨로 나뉘어요 .

 

7. 숙소는 어땠나요 ? 홈스테이 또는 기숙사에 관해 적어주세요 ~ 
홈스테이는 만족스럽구요 . 특별히 걸어다닐   수 있는 숙소로 바꾼게 정말 신의 한수였던것 같아요 . 
정말 편하게 다니고 있어요 . 약간의 불편함이라면 가끔 한국음식을 해먹고 싶은데 그런 한계가 있다는거랑 보통의 아침식사는 빵과시리얼이더라구요 . 
한국인들한테는 배가 찰정도는 아닌것 같아요ㅋㅋ 그래도 만족하며 지내고 있어요 . 
제 옆방에 대만인 친구가 하우스메이트로 같이사는데 저녁식사하면서 홈스테이맘 , 대만친구 , 저 이렇게 
셋이서 대화하는 시간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 영국인과 직접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는게 
홈스테이의 가장 큰 장점인거 같네요 ^^
 
8.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 프로그램이나 여행 프로그램같은거 있었나요 ? 참여하셨다면 어땠나요 ? 
최대한 많이 참여하려고 하고 있구요 . 저희 학교는 정말 액티비티가 잘되어있는 편이에요 . 테니스 , 축구 , 줌바댄스 , 탁구 등이 무료 프로그램으로 매주마다 이어지구요 . 전 줌바댄스를 두번 참여했는데 윔블던역 근처 헬스장에서 한시간 정도 운동하고 , 끝나고서는 무료로 헬스장도 이용할수 있어요 ! 혼자서는 운동하기 힘든 성격이라 같이하니까 좋더라구요ㅎㅎ 


금요일 오후에는 런던 센트럴에 나가는 , 예를들어 노팅힐 , 포토벨로마켓이나 캠든마켓 등등 유명한 관광지를 선생님이 인솔해서 같이 나가구요 .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요 . 


보통 한 주에 한개 정도는 뮤지컬 관람이 있고 표는 직접사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학교에서 같이 갈수있게 되어있어요 . 주말에는 런던 밖으로 캠브리지나 바스 등 투어 프로그램이 있구요 . 특별하게는 아시안 푸드파티 , 아이리쉬 파티 , 펍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해 봤는데요 . 아시안 푸드파티에서는 몇몇 학생들이 준비해온 나라음식과 학교에서 준비한 음식들을 먹어볼 수 있고 끝나고서는 미리 의자를 치워놓은 학생휴게실에 댄스 플로어를 마련해줘요ㅋㅋ 아이리쉬 파티에서는 아일랜드 노래나 다같이 춤추는걸 배우고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냈고 펍투어는 윔블던 지역에서 유명한 펍 같이 돌면서 다른 학생들과 얘기하고 그랬어요 . 워낙에 다른 반 친구들이랑 부딪힐 일이 없다보니 액티비티 나가면   좀더 많은 친구들 사귈수 있는거같아요ㅎㅎ

 

9. 어학연수 기간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한국음식 그리운 거랑 계속해서 공부하는데 지치지 않도록 동기부여 해야하는게 힘든거같아요 . 
가끔씩은 완전 미국식인 저의 발음이나 단어때문에 스트레스 받기도 하구요ㅎㅎ 
또 저는 성격이 사교적인 편은 아니라서 스피킹 늘리는게   좀더 시간이 오래 걸리는거 같아요 . 
그리고 학교에 익숙해지다보면 새로운 외국인 친구만드는것도 지칠 때가 오더라구요 . 
적응 하되 영어에 계속해서 자신을 노출하는게 참 중요한거 같네요 .

 

11. 유학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오기전에 한번은 문법을 훑고 오는게 많은 도움이 될거같아요 . 스피킹도 계속해서 연습하구요 . 
여기서 기본적인 문법이나 스피킹이 트이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니 훨씬 효율적인 공부가 될거같네요 . 
또 , 리스닝도 지속적으로 조금씩 해놓는거 ?! 추천해요ㅎㅎ ! 
그리고 런던으로 오시는 분들께는 저는 학생 오이스터 카드를 미리 등록하지 않고 왔는데
센트럴에 많이 나갈 계획이라면   미리 등록하고 오는것도 추천합니다 . 교통비가 정말 비싸요ㅠㅠ

(영국유학센터: 14주 이상 등록 시 학생 할인 가능한 오이스터 카드를 등록 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문구류 ( 공책 , 펜 ) 는 필요한 정도는 사오길 추천하고 ,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잘 맞는 화장품 다 들고오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 저는 추위를 타는 편이라 실장님 추천듣고 얇은 극세사 담요챙겨와서 매트리스 위에 깔고자는데 정말 가져오길 잘했다 싶더라구요ㅠㅠ 그리고 여름에 런던 오실분들은 피크닉 매트 꼭 가져오시길 추천해요 ! 저는 일인용으로 가져왔는데 조금더 큰거였어도 좋을거 같아요 . 친구들이랑 피크닉 갈때 유용합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 유학생활이라는게 참 감사한 상황이면서도 가끔씩 외로울 때가 있는거 같아요 . 
어떻게보면 , 목적을 잃게되면   여기와서 그냥 시간만 흘려보내고 놀다가 후회하고 돌아가기 쉬운 환경이에요 그래서 공부하기가 너무 싫을때는   친구들이랑 놀면서라도 계속 영어에 자신을 노출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 가끔 외롭다고 같은 국적 사람만나서 그나라 말로 얘기하는 친구들을 봤는데 ,  그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   
저도 게으른 사람이라 매일 매일 공부한다는게 쉽지 않지만 , 새로운 환경인 만큼 제 자신을 변화해보려는 시도를   계속하고 있어요 !! 유학생활 준비하시는 분들 힘내시고 , 기대하는 것보다 더 만족스러운 유학생활 마치시길 바랄게요 ^^!!
  
12. 지역 추천 가게 ( 음식점 , 상점 , 서점 등 .. ) 
윔블던 주위에 음식점은   
TOURO: 브라질음식점인데 점심에 6-8 파운드 가격에 뷔페를 먹을수 있어요 ! 푸짐한 식사를 원할때 가곤해요 
TORTILLA: 멕시칸음식점이고 자기가 원하는 토핑으로 브리또를 선택할 수 있어요 
KOKORO: 여기는 일본음식점이라고 되어있는데 윔블던역앞에 있구요 . 7-9 파운드정도에 밥과 토핑하나 정해서 먹을수 있어요 . 
밥이 한국식 밥이라 , 한국음식 먹고싶을때 생각납니다 :) 
PHO: 베트남 쌀국수 집이에요 ! 체인점인데 괜찮은거 같아요 . 뜨거운 국물먹고싶을때 추천해요 . 
  
상점은 윔블던 centre court 에 H&M, THE BODY SHOP, BOOTS, SUPER DRUG 등등 있고 , 
주변에 LUSH 도 있고 영화관으로는 ODEON 이 있어요 . 학생할인 받아서 영화표는 10 파운드 정도합니다 . 
  
13. 어학 연수 지역은 어떠신가요 ? 
윔블던 지역은 정말 만족스러워요 . zone3 라서 센트럴과도 그리 멀지 않고 조용하고 , 편리하고 , 안전한 지역이라서 정말 좋아요 . 밤에도 센트럴에서 윔블던역까지 오는 야간버스가 있구요 . Wimbledon common 이라고 학교에서 20 분 정도 위로 올라가면 작은 호수가랑 잔디밭이 나오는데 여기서 피크닉 즐기기에도 좋고   이렇게 동네근처에 작은 공원이 있어서   참 좋은거 같네요 .

14.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아무래도 제너럴 코스가 한국인들에게는 좀 가볍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 
좀더 도전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시험코스를 추천해요 . 또 , 학교도 참 만족스러워서 영국유학센터에 참 감사하네요 ^^ 그렇게 유독추천하시던 이유를 학교와보니 느낍니다 . 


지역도 , 학교도 , 런던도 마음에 들어서 저만 열심히 하면 될거같아요ㅎㅎ 안타까운건 6 개월이라는 시간때문에 시험코스반이 기간이딱 적당히 맞는게 아이엘츠 단기속성으로   1 달짜리 반이 있는데 그거 하나만 기간이 맞더라구요 . 만약에 시험반을 원하시면 기간을꼭 보고 오시면 좋을거 같아요 . 
이제 한달하고 몇일 지난거같은데 시간이 정말 빨리가는것 같네요 . 한달정도는 적응하고 , 놀면서 지내자 ! 라던 마음이 슬슬 조급해지기도 하는것 같아요ㅎㅎ 이제부터는 좀 더 영어공부에 집중하려는 생각입니다 . 부족한게 너무너무 많아요 !! 
항상 신경써주셔서 감사드리고 종종 안부 전할게요 !

감사합니다 ^^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 관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 주세요.
 

#추천어학원
#가성비기숙사
#TEN스쿨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입니다.
현재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는? - 아이엘츠, 캠브리지 시험 센터 - 영국문화원 인증된 NO.1 어학원, 15개의 감사 기준 중 15개의 강점을 받았습니다 - 다양한 퀄리티의 기숙사, 홈스테이, 카톨릭 여자 기숙사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 안전한..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현재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CAE)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의 생생 후기 입니다. CAE는? - 장기과정 등록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시험, 무료 픽업, 개인 튜터 등) - 학생의 학업 관리가 철저합니다 - 높은 유로피안 국적 비율 - 일요일 학교 오픈 (14시 - 18시)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진행 =..
TESOL 테솔 석사 후기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테솔 석사 가신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테솔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적혀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분들은 참고하세요! ***윤세연 원장님께 1. 왜 영국으로의 테솔 석사를 결정하셨나요? 가 . 영어 성적 준비기간에 대한 시간 효율성 미국의 경우, TOEFL 및 GRE 성적을 준비해야 하므로 직장에 다니면서 ..
영국유학센터 통해 교육학 석사 가신 이ㅇ ㅇ 님의 후기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입니다.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어학연수로 아이엘츠 점수를 만드시고, 프리세셔널 과정을 통해 교육학 석사 를 가신 학생분이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셨어요. :) 워낙 자세하고 꼼꼼하게 써 주셔서 유학을 준비중인데 IELTS 점수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프리세셔널을 해야할까 고민이신 분들, ..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 어학연수 후기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웨일즈의 가장 큰 도시, 카디프의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를 가신 분의 후기입니다.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30 대 중반을 넘어 어학연수 가게되었습니다 .가기전엔 유치원 교사로 일했구요 .가게된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 일하기 싫어서가 가장 큰 이유랄까 ...* 영국으로의 어학연수를 결정하..
영국유학센터 레이번스본 대학교 영화과 졸업한 학생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 입니다.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레이번스본 대학교 디지털 필름 프로덕션(영화과) 에 진학했던 학생의 후기 입니다. 레이번스본이 좋은 학교인데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게 안타깝다고 하시네요.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레이번스본 대학교 영화과 진학한 졸업생 여ㅇㅇ학생의 후기 전 한국에서 태..
[강남 본사 수속 후기] 의심많고 걱정많은 성격인데 전혀 문제없이 잘 준비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_^
처음부터 다른곳 여러개 국가 생각한거 아니고 영국만 생각했었는데 마침 영국만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을 인터넷에서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망설임 없이 영국 유학센터로 상담을 받으러 가게되었습니다. 상담도 깔끔하게 해주셨고 궁금했던 점도 짧지않고 구체적으로 길게 설명해주셔서 신뢰를 가질수 있었습니다~~ 그래..
[신촌지사 수속후기] 준비 잘 해주셔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을것같습니다
어학연수를 처음 준비하고 너무갑작스럽게 결정된거라 여러유학업체들을 알아본것은 아니지만 다녀본 유학업체중에서 가장 친절하고 잘 설명해주셔서 어학연수 준비를 편하게 할수있엇습니다. 너무 갑작스럽게 결정된거라 짧은 준비기간동안이었지만 준비 잘 해주셔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