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4개 의대 인터뷰가 보장되는 인투 런던 '의대 및 보건의료 파운데이션'

지난 몇년간 영국 유학을 가시는 분들의 관심 전공이 의대, 약대를 비롯한 여러 보건 의료 전공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센트럴 랑카셔, 버밍엄, 브라이튼, 카디프 의대 파운데이션을 비교해봤는데요

영국 의대 진학 파운데이션 과정

 

오늘은 새로 론칭된 인투 런던의 의대 파운데이션을 소개합니다.

 

인투 런던 

의대 및 보건의료 파운데이션

International Foundation in Medicine and Health Professions

 

지금까지는 의대 파운데이션 만큼은 대학부설을 추천드렸는데,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서 영국 의대 대학교 진학이 쉽지 않은데 최소한 한 대학교라도 자리를 확보할 수 있다는 이유가 가장 컸습니다.

또, 센트럴 랑카셔를 제외한 나머지 대학교 의대 파운데이션은 대부분 의대 적성시험인 UCAT 시험 준비를 학생 스스로 해야하는 점도 있었습니다.

인투 런던은 사립 임에도 영국 톱 영국 의대로 인터뷰를 보장하며,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 전 UCAT 시험 준비반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인투 런던 의대 파운데이션 인터뷰 보장 대학교

인투 런던은 NCUK 인증 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아스톤, 브리스톨, 카디프, 센트럴 랑카셔, 퀸메리 의대 몰타 캠퍼스 중 한 곳으로 인터뷰를 보장합니다.


 

브리스톨대학교

University of Bristol

아스톤대학교

Aston University

카디프대학교

Cardiff University

센트럴 랑카셔대학교 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UCLan

퀸메리 의대

몰타 캠퍼스

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

영국 의대 14위*

영국 치대 6위*

전세계 62위 대학교 **

영국 전체 25위***영국 의대 14위*외국학생 정원 제한 없는 의대영국 종합의료협의회 (General Medical Council: GMC) 인가. 런던 캠퍼스와 동일한 커리큘럼. 타 의대에 비해 학비 저렴

이 외에도 그라나다 St. George's University, 호주 University of Western Australia, UNSW Sydney, 뉴질랜드 University of Auckland, University of Otago 의대 인터뷰 역시 보장됩니다.

*Complete University Guide 2022

**QS World University Guide 2022

***Guardian University Guide 2022

영국 의대 인터뷰 초청이 왜 중요한가

영국 의대 입학 심사는 여타 전공과 다르게 인터뷰가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유카스 지원서를 통해 지금까지의 성적, 자기소개서, 관련 경험 등을 적고, 대학교가 이를 바탕으로 서류 전형을 거쳐 인터뷰를 초대하기 때문입니다. 외국학생들은 의대에서 뽑는 인원이 적기 때문에, 많은 외국학생들이 의대 인터뷰를 초대받지도 못 하고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명총 지원자인터뷰 초대입학허가
아스톤대학교1066363명 (약 34%)263 (약 72%)
브리스톨대학교29451280 (약 43%)650 (약 51%)
카디프1817767 (약 25%)284 (약 37%)
센트럴 랑카셔1634707 (약 43%)312 (약 44%)

위 자료에서 보시듯, 네 대학교 의대는 지원자 중 불과 25-43%만 의대 인터뷰 초청을 받습니다. 그만큼,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인터뷰를 보장해주는건 학생에게 아주 큰 기회입니다.

인터뷰까지 올라가서, 준비한 만큼 좋은 모습을 보인다면 파운데이션에서 AAA를 받는 조건으로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게 됩니다. 영어점수도 아이엘츠를 다시 볼 필요없이 파운데이션 과정에서의 영어과목 성적으로 인정됩니다.

의대 입학시험 UCAT 준비과정 제공

UCAT은 영국 많은 의대/치대 지원시 필요한 적성시험으로, 언어추리, 의사결정, 양적 추론, 요약 추론, 상황 판단 다섯 영역이며 총 2시간 소요됩니다. 온라인 시험으로 한국에서 응시 가능합니다.

센트럴 랑카셔를 제외하고 의대 파운데이션을 제공하는 버밍엄, 카디프 등은 UCAT 점수를 내야하죠. 하지만 한국에서 변변한 UCAT 준비반 학원도 없는 상황에서 준비가 쉽지 않았습니다.

인투 런던은 파운데이션 시작 전 UCAT 준비과정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2022년 7월 25일-9월 2일

1200파운드 학비 면제. 2022년 입학생은 장학혜택으로 면제됩니다.

의대 파운데이션 계열 학생에게만 제공되며 보건의료 계열 학생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 준비 과정을 무료로 들으려면 인투 런던 의대 파운데이션 과정 등록을 서두르시는게 좋겠죠?

​필요하시면 영국 현직 치과의사 선생님 또는 영국 의대 재학생에게 UCAT수업이나 화학, 생물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소개해드립니다. 수업료는 영국유학센터로 문의주세요.

 

인투 런던 의대 파운데이션의 입학조건과 수강 과목, 학비, 학기 일정 등도 알아볼까요?

​​

진학 가능 학과

의대 패스웨이: 의대, 치대

보건 의료 패스웨이: 간호학, 수의간호학, 검안학, 심리, 스포츠 사이언스, 생명의학, 심리

입학조건

의대 파운데이션: 내신 3등급 또는 원점수 평균 80% (수학, 영어, 화학, 생물 필수)

보건 의료 파운데이션: 내신 4등급 또는 원점수 평균 70% (수학, 영어, 화학, 생물 필수)

UKVI 아이엘츠 6.0 (라이팅 6.0, 나머지 영역 5.5 이상)

입학 전 의료 봉사활동 이수 추천

입학 전 UCAT 응시 추천

학기 일정

9월부터 6월까지 3학기로만 운영.

1월 입학은 없음

학비

2022년 기준 전체 학비 £23,995 (약 3839만원)

수강 과목

생물, 화학, 수학, 물리 중 3과목 선택

의학을 위한 전문적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Professional and Communication Skills for Medicine

의학을 위한 응용 과학 Advanced Science for Medicine

 


영국유학센터는 인투 런던 의대 파운데이션 과정 지원을 무료로 지원 대행하며, 대학교 입학까지 전 과정을 관리합니다 

#의치대
공지
에식스대학교 영화과 교수님 방문
<영화, 연극, 무용> 전공으로 영국 대학교 중 3위를 차지한 에식스대학교는 영화, TV, 미디어 회사와 긴밀한 관계로 여러 인턴쉽 기회가 가능합니다.
11142
브리스톨 수의대 입학 하는 두 가지 방법!
영국 수의대 중 브리스톨대학교가 유일하게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제학생 정원이 매우 적은 의대와는 달리 수의대 파운데이션은 입학 정원이 없기 때문에 입학 요건을 갖춘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7928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대학 부설 VS 사설 장단점 비교
두 파운데이션 모두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공부하는 과목이나, 입학요건 등 차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엘츠 점수, 희망 전공, 예산 등에 따라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6659
세계 약학대학 랭킹 5위! 노팅엄 대학교 약대 세미나 후기
김동현 교수님께서는, 노팅험 약대 합격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인터뷰"를 강조 해주셨는데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사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환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이므로 약 30분간 약대 교수님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1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