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스톨 수의대 입학 하는 두 가지 방법!

브리스톨 대학교 수의대는 세계 QS 랭킹 13위에 랭크 되어있을 만큼 상위 대학교이죠!

영국 수의대를 진학하기 위해서는 A레벨을 거쳐야 한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2년의 긴 시간이 소요되는 A레벨을 거치지 않고 브리스톨 대학교 수의대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 해드리고자 해요.

바로 브리스톨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수의대에 입학하는 방법입니다!

영국 대 수의대 중 브리스톨 수의대만이 유일하게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제학생 정원이 매우 적은 의대와는 달리 수의대 파운데이션은 입학 정원이 없기 때문에 브리스톨 수의대 파운데이션 입학 요건을 갖춘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1년 간의 브리스톨 대학교 수의데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브리스톨 대학교 수의대에 입학한다면, A레벨을 통해 수의대에 입학하는 것 보다 1년의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 입학과 동시에 브리스톨 대학교 수의대 조건부 입학허가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브리스톨 대학교 수의대 진학요건을 충족한다면 브리스톨 수의대 입학을 보장받을 수 있어 A레벨을 통해 영국 수의대 입학을 준비하는 것보다 불합격의 부담이 적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브리스톨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사설 교육기관 파운데이션을 통해 브리스톨 수의대로 진학하는 방법과, 브리스톨 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Bristol IFP)을 통한 브리스톨 수의대로 진학하는 방법입니다.

사설 교육기관의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과 브리스톨 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 입학을 위한 내신 조건은 6등급(고등학교 2학년 내신 4등급) 으로 동일한데요. 사설 파운데이션의 경우 검정고시 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며, 파운데이션 입학을 위한 IELTS 요건이 대학부설 파운데이션의 입학 요건보다 낮기 때문에 영어실력이 조금 부족한 분들 이더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을 마친 후 브리스톨 수의대로 진학하기 위한 요건은 두 파운데이션이 조금씩 다릅니다.

사설 파운데이션이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보다 진학 요건 충족을 위한 Academic 점수와 영어점수가 좀 더 높습니다. 파운데이션 후 브리스톨 수의대 진학을 위해서는 학업요건 충족 뿐만 아니라 수의학과 관련된 Work experience를 이수해야 하는데요.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실무경험의 기회를 얻기가 어려운 분들이 있을 수 있다보니 사설 파운데이션에서는 가상 work experience를 통해 실무경험을 할 수 있는 MOOC 코스를 통하여 실무경험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브리스톨 수의대 진학을 위한 브리스톨 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과 사설 파운데이션은 입학요건과 수의대 진학요건 말고도 차이점이 있는데요!

매년 9월 입학하여 브리스톨 대학교 내에서 공부하는 브리스톨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IFP)과는 달리, 사설 파운데이션은 입학시기가 좀 더 다양하며 런던의 사설 파운데이션 센터에서 학업하게 됩니다. 내가 희망하는 입학 시기, 학업 성적에 따라 대학부설 파운데이션 혹은 사설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죠.

 

 

브리스톨 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의 2텀 학비는£23,100이고 사설 파운데이션의 2텀 학비는 £20,700으로 비슷하죠. 기숙사 비용까지 포함한 총 비용이 브리스톨 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의 경우 약 5,400~6,200만원이고 사설 파운데이션은 약 5,000~6,200만원 입니다.

 

 

두 파운데이션 과정의 장학금 또한 1,300파운드로 동일한데요. 다만 사설 파운데이션의 경우 파운데이션 완료 후 2023년 9월 브리스톨대학교로 진학하는 성적 우수자에게 2,500파운드의 진학장학금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경제적인 절감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브리스톨 대학교 사설 파운데이션 과정을 준비해볼 수도 있겠네요 !

 

그동안 영국 수의대에 진학하고 싶어도 A레벨 성적이 없어 망설였던 분들께 브리스톨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은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을텐데요. :) 브리스톨 수의대 파운데이션과 관련하여 좀 더 상세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저희 영국유학센터로 연락 주세요!



#수의학
공지
에식스대학교 영화과 교수님 방문
<영화, 연극, 무용> 전공으로 영국 대학교 중 3위를 차지한 에식스대학교는 영화, TV, 미디어 회사와 긴밀한 관계로 여러 인턴쉽 기회가 가능합니다.
11147
브리스톨 수의대 입학 하는 두 가지 방법!
영국 수의대 중 브리스톨대학교가 유일하게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제학생 정원이 매우 적은 의대와는 달리 수의대 파운데이션은 입학 정원이 없기 때문에 입학 요건을 갖춘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7932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대학 부설 VS 사설 장단점 비교
두 파운데이션 모두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공부하는 과목이나, 입학요건 등 차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엘츠 점수, 희망 전공, 예산 등에 따라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6660
세계 약학대학 랭킹 5위! 노팅엄 대학교 약대 세미나 후기
김동현 교수님께서는, 노팅험 약대 합격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인터뷰"를 강조 해주셨는데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사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환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이므로 약 30분간 약대 교수님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1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