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잘 하는 문과 학생에게 추천하는 영국 유학 전공

대학교 전공을 정한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이죠.

영국 유학은 특히 한국이나 미국에 비해 대학교 전공을 빨리 결정을 해야 합니다.고등학교 과정까지가 13년인 반면, 대학교 학사과정은 전공 과목만 배우는 3년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의대나 약대, 컴퓨터, 기계공학과 같은 이공계나 디자인, 미술 등의 분야는 학생들은 한참 전부터 전공을 결정하는 반면 문과 계열의 학생들은 공부하고 싶은 대학교 전공에 대해 쉽게 결정을 못 하는 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문과 계열이지만 무슨 전공을 할지 결정하기 어려울때 가장 큰 기준이 있어요. 바로 수학입니다. 

대부분의 한국학생들은 파운데이션 과정 수준에서 수학 과목은 어렵지 않다고 해요. 하지만, 본인이 선택한 전공에서 수학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그것을 모르고 파운데이션이나 대학교 학부를 입학했다가, 전공이 안 맞는다고 하면 영국 대학교는 전공을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어요. 학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 과목을 잘 하는 문과 학생에게 추천하는 영국 유학 전공





 

경제학과 vs 경영학과 Economics vs Business and Management

 

문과 계열이고 수학을 잘 한다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전공은 경제학과, 경영학과입니다. 두 전공 중에 고민이라면, 수학을 잘하고 성적도 우수하다면 경제학과를 추천합니다. 경제학과가 경영학보다는 좀 더 순수 학문이라 더 상위권 대학교에서 운영합니다.

옥스포드대학교는 경영학과 학사과정은 BA Economics and Management 로만 있고, 경영학만 배우는 학과는 없습니다. 캠브리지대학교 경영학은 특이하게 Part II-only라고 해서, 이미 캠브리지에서 2학년 또는 3학년을 마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LSE는 경영학과도 운영하는데, 에이레벨 기준으로 경영학과는 입학 조건이 AAA, 경제학과는 A*AA로 경제학과 입학조건이 더 높습니다. 두 학과 모두 수학 과목은 필수구요. 경영학, 경제학과는 대부분의 영국 대학교에서 개설합니다. 스포츠 경영이나 호텔 경영, 예술 경영 등도 포함이 되겠죠?

경영학 Business and Management Studies (ukcentre.co.kr)

 



경영학 영국 5위, 스트라스클라이드대학교 Strathclyde

 

보험계리학 Actuarial science

 

보험계리학은 보험, 재무 및 기타 산업과 직업의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수학적 및 통계적 방법을 적용하는 학문입니다. 실용 학문으로, 보험에서 보험료를 구할때 미래의 위험 확률, 이자율, 수익률을 산정해서 보험료를 확정하는 과정을 다룹니다.

대학 졸업 후 초봉은 £25,000 - £35,000이며, 보험계리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40,000 -£55,000 (약 6400-8800만원)입니다.

LSE, 시티, 이스트 앵글리아, 해리엇 와트, 켄트, 에식스, 요크, 맨체스터대학교 등에서 보험계리학을 개설합니다.

 



보험계리학과를 제공하는 시티대학교 비지니스 스쿨

 

회계학, 금융 Accounting and Finance

 

회계학, 금융학과도 전통적으로 수학이 중요한 전공이죠.

영국은 금융 컨설팅과 회계부분에서 세계적인 허브로서 유럽 금융의 중심지 이자 세계 Top 10 회계 법인 중 PWC, EY, Grant Thorton등과 같은 세계적인 회계법인의 본사가 영국에 위치해 있어 최상의 기관에서 인턴 및 취업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LSE, 시티, 워릭, 리즈, 맨체스터, 브리스톨, 엑시터대학교 등에서 회계학, 금융학을 개설합니다.

회계, 금융, 회계사 Accounting&Finance (ukcentre.co.kr)

 

인턴쉽 1년이 포함된 회계 금융학과를 개설하는 뉴캐슬대학교 https://www.ncl.ac.uk/undergraduate/degrees/n401/

 

 

컴퓨터 과학  Computer science 



컴퓨터 과학은 요즘 가장 핫한 전공이고 요즘 가장 지원자가 많이 몰려서 입학 조건이 가장 높은 학과 중 하나입니다. 에이레벨 기준으로 UCL 컴퓨터 과학과는 A*A*A이 필요해요. 졸업 후 취업이나 연봉면에서도 제일 각광받고 있습니다.

컴퓨터 과학은 이과 전공이라서, 왠지 수학 뿐만 아니라 화학이나 생물, 물리 같은 과목도 잘 해야할것 같지만 에이레벨 기준으로는 수학 과목이 가장 중요하고 다른 과목은 어떤 걸 선택해도 무관합니다.

대신 에이레벨이 아닌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다면, 컴퓨터 학과 진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에 화학, 생물, 물리가 포함되었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까지 확인하고 파운데이션 학교를 선택하셔야 해요.

컴퓨터 사이언스 Computer Science (ukcentre.co.kr)

 

브리스톨대학교 컴퓨터 사이언스학과 

 

 

 

 

#경영학
#컴퓨터학과
공지
영국유학센터의 International House London 어학원 방문 후기
IH어학원의 도서관과 컴퓨터실인데요. 도서관은 제가 방문했던 어학원 중 가장 크고 책의 종류도 많았어요. 규모가 크고 학생 수가 많은 어학원 답게,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어자료들이 상당히 많은 모습이 좋아보였습니다.
20413
에식스대학교 영화과 교수님 방문
<영화, 연극, 무용> 전공으로 영국 대학교 중 3위를 차지한 에식스대학교는 영화, TV, 미디어 회사와 긴밀한 관계로 여러 인턴쉽 기회가 가능합니다.
11177
브리스톨 수의대 입학 하는 두 가지 방법!
영국 수의대 중 브리스톨대학교가 유일하게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제학생 정원이 매우 적은 의대와는 달리 수의대 파운데이션은 입학 정원이 없기 때문에 입학 요건을 갖춘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7974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대학 부설 VS 사설 장단점 비교
두 파운데이션 모두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공부하는 과목이나, 입학요건 등 차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엘츠 점수, 희망 전공, 예산 등에 따라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6701
세계 약학대학 랭킹 5위! 노팅엄 대학교 약대 세미나 후기
김동현 교수님께서는, 노팅험 약대 합격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인터뷰"를 강조 해주셨는데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사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환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이므로 약 30분간 약대 교수님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