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 후기

지난주 1월 10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가 열렸죠!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와 친절한 영국 대학교 및 학교 담당자와의 개별상담으로 참가자들의 열기도 대단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영국 유학 온라인 세미나는?

온라인 세미나와 온라인 개별상담은 Zoom (줌)을 통해 이뤄졌습니다. 5일간 무려 32개 대학교 및 학교가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영국 유학을 가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어시험인 아이엘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주한영국문화원 아이엘츠팀이 준비한 'IELTS 구성부터 접수 방법까지'와 압구정 아이엘츠가 준비한 '아이엘츠 공부 방법과 점수별 예상 소요기간' 세미나가 가장 인기가 높았어요.

그 외에도 명문대학교인만큼 관심이 높았던 브리스톨대학교, 그리고 한국 재학생이 유학생활에 대해 얘기해주었던 요크대학교 온라인 세미나도 인기 있었습니다. 워낙 많은 세미나가 있었던 만큼 30분이라는 제한된 시간이 아쉬웠습니다.

열정적으로 세미나를 해주신 본머스예술대 교수님

 

영국유학 박람회 참가 고객

이번 유학박람회에 신청해주신 분들중에, 국내에 계시면서 올해 9월에 유학을 가시려는 분들도 계셨지만 영국에서 대학교를 다니시면서 대학원을 알아보시는 분, 해외에서 IB를 하면서 또는 국내에 있는 국제학교를 다니면서 대학교 입학에 대한 정보를 미리미리 얻으려는 분들도 많았어요.

이제 영국 유학을 알아보기 시작하셔서 기초적인 질문을 하시는 분도 계셨지만, 정말 학교나 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고 계셔서 저희가 더 이상 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으신 분도 계시고, 온라인 개별상담에서도 통역이 필요없을 정도로 원어민 수준의 영어실력을 갖춘 분도 계셨어요.

오프라인 영국대학 입학박람회

1월 15일 토요일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1시부터 6시까지 열렸는데요,

영국 조기유학부터, 파운데이션, 학사, 석사, 박사까지 여러 분야로 골고루 여러 분야의 학생분들이 오셨습니다.

​특히 반가웠던 손님은 셰필드대학교 학생으로 한국에 교환학생으로 와 있는 두 영국 학생이었어요. 셰필드대학교 입학을 예정하고 계신 공무원분께 셰필드 생활이나 물가, 집 구하기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전해주었고, 한국어도 잘 해서 더욱 편하게 질문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중인 셰필드대학교 학생들

 

영국유학 상담중인 모습

 

​​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 참가 학교와 함께

 

영국 유학 박람회는 끝났지만 영국유학 준비는 이제 시작입니다

지금 준비하셔도 대부분의 2022년 대학교, 조기유학 학교, 파운데이션 학교 입학 가능합니다.

영국 석사 지원

일부 대학교의 인기 학과는 지원 마감일이 있지만 대부분의 대학교는 롤링 베이스로, 지원서가 올때마다 입학심사압니다.

1달동안 열심히 자기소개서, 추천서, 서류 발급까지 가능하시다면 올해 9월 석사 입학은 절대 늦지 않습니다.

영국 대학교 지원

2022년 유카스 지원 마감일은 1월 26일이죠. 하지만 이후에도 자리가 남아있는 대학교 및 학과에 대해서는 지원 가능해요.

또 유카스를 안 통하고 바로 지원할 수 있는 대학교도 있구요.

영국 파운데이션

UCL을 제외한 나머지 파운데이션 과정은 영어성적 없는 상태에서도 지원할 수 있고, 대부분 자기소개서/추천서도 필요없어요.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지원시 여러 장학금 혜택이 있으며, 상담부터 지원, 비자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도와드려요.

영국 조기유학

다른 과정도 마찬가지지만 어린 자녀를 보내는 영국 조기유학은 더더욱 세심한 컨설팅이 필요하죠.

학생의 성향, 성적, 학교 위치, 장학금, 목표 전공 등 여러가지를 함께 고려해서 학교를 추천드립니다.

영국 전통 보딩스쿨을 목표한다면 1년 전부터 지원해야하지만, GCSE, 에이레벨을 전문으로 하는 식스폼 컬리지는 대부분 마감일이 따로 없습니다. 식스폼 컬리지 지원부터 비자까지 전 과정 수속은 무료에요.

저희 영국유학센터에 방문도 안 하시고, 정말 얼굴 한번 안 뵙고 유학가신 분도 있지만, 조기유학만큼은 얼굴을 뵙고 설명을 드리고 싶어요.

큰 투자가 필요한 영국유학, 시작부터 끝까지 전문가와 함께 하세요

#영국대학입학박람회
공지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 후기
지난주 1월 10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가 열렸죠!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와 친절한 영국 대학교 및 학교 담당자와의 개별상담으로 참가자들의 열기도 대단했습니다
3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