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필드 대학교 교육심리학 석사 수속후기입니다.

영국 셰필드 대학교 교육심리학 석사로 진학 예정인 분의 후기입니다. 올해 초 영국유학센터에서 주회했던 "영국 유학 드림토크 행사"에서 뵙고 인사드린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출국이시네요.누구보다 오랫동안 영국 석사를 준비하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만큼 본인이 학업하고자 하는 부분이 확고하셨는데, 원하시는 셰필드 석사 입학 정말 축하드립니다. 마지막까지 몸 건강히 석사 잘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Q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Sheffield 대학교 교육심리 석사 입학예정입니다. 대학졸업 후 영어강사로 일을 하다가 유학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Q 영국 석사 유학을 결정하시게 된 동기가 있으셨는지요?

우선 저는 지방에서 올라와 서울에서 유학을한(?) 케이스였기 때문에 어차피 한국에서 한다고 해도 학비 생활비가 많이 들겠더라고요. 그런점에서 영국은 1년석사과정인 것이 가장 큰 메리트였고, 생각보다 물가가 저렴하다는 평들이 많아서 생활비는 아낄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비용과 시간절약의 장점이 가장 컸던 것 같아요.

  

Q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처음부터 유학원에 등록을 했던 것은 아니고 일단 학교를 찾고 지원서를 작성하는 과정까지는 혼자 진행했는데요, 우선 유학원 상담을 다녀보면서 학교와 학과는 어떻게 찾아야하는지, 박람회를 다니면서 책자와 정보도 얻었구요. 그 이후에 학교를 4-5개정도로 추려서 지원서를 쓰고 추천서 받고 영어성적도 만들고 준비를 했습니다. 유학은 한국에서의 대입처럼 그냥 수능성적 맞춰서 가는 개념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전공과 선호하는 학교 위치나 분위기 등등은 직접 많이 찾아보시는게 적합한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Q 진학하시는 교육심리학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우선 교육학을 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꾸준히 있었고, 워낙 심리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그 중에서도 교육심리를 꼭 석사로 배워보고 싶었어요! 교육심리 중에서도 MA 과정과 MSc 과정 두가지 중에서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결국 MSc과정을 택했는데 이게 잘한건지는 가봐야 알 것 같아요….:( 아무래도 심리학이 과학분야다 보니 어렵다는 말들이 너무 많고 걱정이 되긴 하네요.

  

Q 셰필드 대학교로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박람회 다니고 영국대학교를 알아보기 전까지 잘 몰랐던 학교인데, 학생만족도 조사에서 꾸준히 상위에 랭크되는 게 가장 결정적인 요인이였어요. 아무래도 유학생이고 영어도 서툴고 낯선 환경에서 학교가 얼마나 학생들을 잘 지원해줄 수 있는지가 저한테는 중요한 부분이였거든요. 그리고 오히려 번잡한 도시보다는 시골이라는 것도 좋았고… 좀 심심할 것 같긴 하지만…ㅋㅋ 또 한국인 장학금도 있는데 이게 사실 처음 준비할때는 워낙 큰금액을 생각하고 있어서 크게 와닿지가 않았는데 막상 닥쳐보니 그렇지가 않더라고요…ㅋㅋ 한국학과도 있고 아무래도 학교자체에서 한국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Q IELTS성적는 어떻게 준비하셨어요?

토플도 준비해본적이 있는데 사실 토플에 비해 아이엘츠가 리딩 리스닝은 무난한 경향이 있고 롸이팅, 스피킹은 정말 광범위하게 출제되어서 준비하기가 어렵더라구요. 막 엄청 수준높은걸 요구하는 건 아니지만 롸이팅의 task 1은 아직도 못쓸 것 같네요…ㅋㅋ 너무 생소한 그래프분석 같은것들… 그래도 시험영어다 보니 정말 시험에 나오는것들만 계속 집중해서 파다보면 다들 성적이 오르시더라구요! 그리고 적은양을 공부하더라도 파고드는 스타일이라서 정말 한지문 한지문 외우다싶이 꼼꼼히 해석하고 공부했는데 사실 아이엘츠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어를 공부할때도 양보다 질에 집중해서 하는게 늘 중요한 것 같아요!

  

Q 영국 과정 지원을 “영국유학센터”을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셨는지요? 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떠셨나요?

사실 석사지원은 혼자 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는데 일을 하면서 계속 신경쓰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 와중에 영어성적도 맞춰야 하고 해서… 이게 되게 복잡하고 어려운 일은 아니라고 해도 처음 해보는 사람들에게는 낯설 수밖에 없어서… 그런면에서 경험이 풍부한 유학원의 도움을 받았던 게 훨씬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시기별로 해야할것들을 정리해서 알려주시니까 허둥지둥 댈일도 없고 미리 해야할것들을 시간날때마다 틈틈이 해놓을 수 있어서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Q 영국으로 어학연수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음… 아직 제가 석사를 마치고 온게 아니라서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외국 나가시는 분들 너무 많지만 막상 준비해보면 챙길게 한두개도 아니고 신경 써야할 것들이 많은데, 이 과정을 준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성장의 과정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늦은 나이에 큰 도전을 한건데 저보다 훨씬 어린 분들도 많이 망설이고 고민하실텐데… 남들이 좋다니까, 그냥 막연히 멋있어서 이런 이유들보다 본인이 정말 하고싶고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으시다면 적극적으로 성취해보셨으면 좋겠어요! 학위가 있으면 더 좋은 직장에 간다거나 더 좋은 스펙이 된다는건 함부로 보장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본인의 인생에선 분명 값진 경험이 되어줄테니까요! 그리고 해도 해도 끝이 없는 준비를 하다 보면 정말 지치는데 그럴 때 유학원에서 도와주시면 훨씬 맘이 놓이더라구요….ㅋㅋ 지치고 힘들 땐 한번 손을 뻗어보시는 것도 저는 추천 드려요….^^

  

Q 그밖에 지면을 통해 “영국유학센터”에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제가 자질구레하고 귀찮은걸 정말 싫어하고 못하는 사람이라 그런 부분이 가장 힘들었는데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 너무 잘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석사
#교육학
#심리학
공지
UCL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입니다.
​올해 UCL 파운데이션을 마치고 UCL 컴퓨터 사이언스 학사 과정으로 진학을 하시는 학생 분의 파운데이션 후기 입니다. 학생 분은 아이엘츠 Overall 7.0을 가지고 과정을 시작을 하셨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에 공부를 잘 하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으셨던거 같습니다. 학사 과정은 보다 성공적인 생활이 되시기를..
[신촌지사 수속후기] 영국 유학을 고민하는 지인이 있다면 꼭 여기를 추천하고 싶어요
대학문제로 여러가지 걱정도 되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했었는데 마침 좋은 유학센터를 발견한 곳이 바로 여기였어요! 영국은 가본적도 없는 나라였지만 덕분에 많은것을 알게 되었고 대학도 무사히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가 너무 없었기에 하나하나 물어보았음에도 매번 친절하게 답변을 주시고, ..
[신촌지사 수속후기] 덕분에 장학금을 받고 영국 학교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학사과정 (international year one) 진학 위해 여러 유학원에 상담 받으로 방문했는데 그중 영국 유학센터에서 정말 꼼꼼하게 상담해주셔서 영국 유학센터에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영국유학센터에서 수속비용을 안받으셨지만 유학 준비과정에서 궁금한게 많아서 연락을 자주 하면 항상 신속하고 친절하고 자세하게..
A-Level 1년을 마치고 난 후
작년 가을에 캣츠컬리지 에이레벨로 진학한 학생이 1년을 잘 마치고 후기를 보내줬습니다. 학교로부터 성적표를 받아서 어머님께 보내드릴때, 매 학기마다 성적이 올라서 제가 다 뿌듯했어요. :) 영어실력도 1년 동안 거의 아이엘츠 1.5가량 올랐을 정도로 학생이 많이 노력했구요. 내년 이때에 원하는 대학으로 진학해서 ..
UCL 석사 수속후기입니다.
실행이나 판단 과정이 다소 느릴 수 밖에 없는 저의 특수한 상황을 감안해서, 저보다는 영국유학 준비 및 실행 과정이 전문적이신 분들에게 맡기는 것이 현명하리라는 생각에 선택했습니다.
셰필드 대학교 교육심리학 석사 수속후기입니다.
경험이 풍부한 유학원의 도움을 받았던 게 훨씬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시기별로 해야할것들을 정리해서 알려주시니까 허둥지둥 댈일도 없고 미리 해야할것들을 시간날때마다 틈틈이 해놓을 수 있어서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UCL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입니다.
UCL 파운데이션 과정은 제 인생에 있어서 하나의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까지 한국에서 살아왔던 제가 이 과정을 알게 되어 저의 학부 생활을 영국에서, 그것도 세계 상위권 대학인 UCL 에서 할 수 있게 된것은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