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어학연수: 윔블던 스쿨 학생이 보내준 사진과 카톡 생생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런던 어학연수를 가면 너무 복잡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망설이는 분도 계시죠?
런던은 시내 중심인 센트럴과 런던 외곽의 분위기가 사뭇 다른데요,
런던 시내 중심지에서 어학연수를 한다면 수업 끝나자 마자 주요 관광지를 쉽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좀 복잡한 분위기에 숙소까지 통학 시간도 오래 걸릴 수 있어요.
런던도 상당히 넓다보니 외곽에도 여러 어학원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윔블던은 런던의 부유한 주택가고, 한인 타운인 뉴몰든과도 가깝죠. 지하철과 기차역도 있어서 런던 시내 중심까지도 멀지 않고, 쇼핑센터와 여러 레스토랑과 카페도 많아서 생활하기 편리해요.
윔블던 테니스 경기 아시죠? 바로 거기 맞아요. 그래서 테니스 경기장도 많고 어학원을 통해 테니스 수업도 신청할 수 있답니다 :)
런던 어학연수!
관광지 접근성이 좋은 곳을 원한다면 센트럴
좀 더 안정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런던 외곽이 적합해요
오늘은 런던 주택가의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Wimbledon School of English) 어학연수 후기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최근에 런던 어학연수를 가신 학생분께서 어마어마하게 많은 사진을 카톡으로 보내주셨는데요,
직접 보내주신 후기와 예쁜 사진들 덕분에 어학원 분위기와 생활 모습을 생생하게 전해드릴 수 있겠네요!
학생분의 카톡 먼저 보실까요?





런던 외곽의 평화로운 일상

어학원과 도보거리인 윔블던 역 주변이에요. 지하철과 기차가 다 운행해서 런던 중심으로 접근성이 좋아요.
윔블던 쿼터 라고 쇼핑센터도 있구요. 정말 상상했던 한적하면서도 영국스러운 분위기죠?


어학원 주변 동네. 공원 가는 길의 영국학교들이에요. 담장 너머로 교복입고 있는 영국 학생들도 보이네요. 영국 답지 않게 날씨가 정말 좋은 날이었는지 하늘이 푸르네요 :) 햇살 가득한 주택가 풍경이 너무 예뻐서 영화 같아요.

“학교 옆 카페 루마.”
공부 끝나고 들르면 딱 좋을 것 같아요. 이게 바로 분좋카 인가요? ㅋㅋ 붉은 벽돌 건물이라 오래되면서도 식물도 많아서 분위기 너무 좋아 보여요.

“저희 숙소와 동네 주변.”
주택가의 안전함과 여유가 느껴져요.
런던 숙소


영국 사람들이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가드닝이에요!
영국은 정원이 딸린 주택이 많아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꽃이나 나무를 가꾸는 문화가 자리 잡혀 있습니다. 주말이면 정원에서 흙을 만지고 잔디를 다듬으며 시간을 보내는 게 일상이죠. 그래서인지 가드닝 관련 TV 프로그램이나 잡지도 아주 많아요.
반면 한국에서는 대부분 아파트 생활을 하다 보니 정원이나 텃밭을 가꿀 기회가 많지 않죠. 하지만 영국에서는 작은 공간이라도 정원을 꾸미는 게 당연한 문화처럼 자리하고 있어요. 어학연수를 가면 이런 영국식 생활 문화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 중 하나랍니다.
플라워 쇼 등 다양한 영국 현지 체험


영국 사람들이 정원과 함께 좋아하는게 바로 꽃이죠!
위틀리 가든 전시회 사진도 전해주셨는데요, 꽃과 정원이 너무 아름다워요. 현장의 생동감이 전해집니다.
해외 어학연수는 단순히 영어 실력을 높이는 걸 넘어, 현지 사람들의 삶의 방식을 직접 경험하고 문화를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 아닐까요? 수업 시간 외에 적극적으로 런던 이곳저곳을 가보시는 학생분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이 학생분이 다니고 계시는 어학원에 대해 더 알아볼까요?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시

런던의 주택가인 윔블던에 위치한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Wimbledon School of English)는 퀄리티 잉글리쉬(Quality English) 회원교로, 영어 교육의 오랜 전통과 전문적인 학교 운영, 그리고 뛰어난 시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문화원 어학원 심사평가에서 영국 전역 공동 1위를 차지했으며,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모여 공부하는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도
안정감 있고 조용한 주택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 런던 센트럴까지 접근이 편리한 위치
- 다양한 홈스테이 및 기숙사 옵션
- 주 5회 이상 진행되는 무료 액티비티
- 셀프 스터디룸에서 공부를 도와주는 선생님 상주
- 매해 약 75개국에서 온 학생들이 재학하며, 한 국적이 20%를 넘지 않는 다국적 환경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는 한국 학생 특별 프로모션도 있어요!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시 Wimbledon School of English (WSE) 후기
최대 15명이 한반 수업을 하게 되는데요,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은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등을 통해 더 많은 흥미와 참여를 이끌어내요.
여기 선생님들 모두 성실하고 수업 준비 잘 하신다고 평가해주셨어요. 학교와 숙소 모두 만족하신다고 해서 저희도 기뻤답니다!
금요일마다 written test를 통해 학생들에게 피드백도 정확하게 제공하며 학생들도 잘하고 열심히 하는 분위기라고 해요.
다음주부터는 B2 클래스로 옮기시나봐요. B2는 중급정도 레벨인데요, 영어 실력이 늘려면 어렵더라도 상위반으로 옮겨야 되더라구요. 학생분은 어렵다고 느끼시겠지만 선생님들은 충분히 실력이 된다고 생각해서 레벨을 옮기라고 했을거에요!
소중한 후기와 예쁜 사진들을 보내주신 학생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런던 어학연수 분위기를 더 잘 전할 수 있었어요.
영국 어학연수를 고민 중이시라면, 영국유학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학생분의 목표와 성향에 꼭 맞는 학교와 과정을 함께 찾아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