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꿀팁 - 영국 은행 계좌열기!

안녕하세요, 영국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 은행 계좌 여는 것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영국 은행계좌 열기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ㅠㅠ 

영국 은행들은 신원확인에 아주 민감한데요, 유학생들 특히 어학연수생들은 신원 혹은 주소를 증명할 서류가 마땅치 않고 또 계좌를 닫지 않고 본국으로 귀국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계좌 관리의 어려움 때문에 영국 은행들이 점점 계좌를 열어주지 않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조금 번거롭고 귀찮을 뿐이지 계좌를 열수 있는 방법은 다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가 알려드릴께요!

 

  • 준비물

1. 신원증명서류- 여권, BRP 카드 

2. 뱅크레터(Bank Letter) - 재학중인 학교에 Bank letter 만들어 달라고 하면 줍니다. 이때 어떤 은행으로 만들고 싶냐고 물어보는데, 학교나 집 근처에 있는 은행 말씀하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영국 은행: Barclays, HSBC, Natwest, Lloyds 등등) 

3. 본인 집 주소, 이름 앞으로 온 편지(옵션): 내가 영국에서 살고 있다, 주소가 확실히 있다, 는 걸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건데 이런 편지가 있으면 계좌를 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없다면 이 서류 없이 계좌 열어주는 지점을 만날 때 까지 발품을 파셔야 해요 

 

  • 과정

1. 뱅크레터에 적힌 은행에 가서 은행 계좌를 열려고 왔다고 말씀하시면 은행에 따라 1-2주일 뒤로 약속을 잡아줍니다. 

2. 약속날 준비하신 서류를 들고 가서 은행 직원의 안내에 따라 계좌를 열면 됩니다! 

영국 은행들은 통장이 없고, 은행 카드만 1-2주 뒤 우편으로 보내주고, 카드의 임시 비밀번호 또한 우편으로 따로 보내줍니다. 계좌열고 카드를 받는 과정이 2주 정도로 오래 걸리고 카드와 비밀번호가 우편으로 온다는 점 때문에 한국의 빠른 은행 시스템에 익숙하신 분들은 조금 놀라실거에요^^;;

은행마다, 같은 은행이여도 지점마다, 지점의 직원마다 학생의 계좌를 열어줄 수 있다 없다 말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은행에서 거절을 당했다고 해서 좌절하지 마시고 다른 지점들로 최대한 발품을 많이 팔아 다니세요~ 학교에 물어보면 학생들이 보통 어느 지점에서 은행계좌를 많이 여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의 꿀팁 1 

영국에 Metrobank 라는 은행이 있습니다. 지점이 많지는 않은데, 이 은행은 왠만하면 당일로 약속을 잡아주고 은행 카드도 그 자리에서 바로 발급해줍니다! 기다릴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 유용하겠죠? 또한 metrobank 는 유럽여행을 가서 다른 나라 atm기에서 현금 인출을 할 때 수수료가 없으며 당일 환율에 따라 계산해서 인출 가능하니 여행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영국유학센터의 꿀팁 2

6개월 미만 어학연수생이라 은행을 열 수가 없는 분들, 혹은 너무 많은 은행에서 거절을 당해 지치신 분들은 이 팁을 주목해주세요~ 영국에도 카카오뱅크 같이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은행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회사로는  Monzo 등이 있습니다(아래 링크 참고) 

 

Monzo

https://monzo.com/

 

 

은행의 app 을 받으시고 개인 주소, 디테일 등을 입력하고 카드를 신청하면 1주일 뒤쯤 신청한 주소로 은행 카드가 옵니다! 이걸 바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계좌번호도 있고 계좌이체 및 현금인출 모두 가능해서 일반 은행 카드랑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아직은 atm기에서 현금을 계좌로 입금하는 기능이 불가하니 처음에 카드를 받으셨을 때는 애플페이나 안드로이드 페이로 충전하시거나 한국 은행 계좌로 해외송금해서 영국의 해당 계좌로 돈을 보내시면 됩니다! 

한국에서 영국 계좌로 해외 송금 할때 필요한 사항들: Account Name, Sort Code, Account Number, IBAN Number, Swift/BIC code, Bank address.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건 Account Number 과 Sort code/IBAN Number 입니다. Sort code은 은행카드에 00-00-00 여섯자리 적혀있는 번호이고 계좌번호는 sort code 옆에 있는 8자리 숫자입니다. 

 

 

영국가서 은행 계좌 여는법에 대한 의문점이 좀 풀리셨나요? 

여러분들의 영국생활이 편하고 행복할 수 있게 영국유학센터와 함께하세요:) 

영국 어학연수, 정규유학, 석사유학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문의주세요. 

 

#영국생활정보
공지
UCL 파운데이션, 공식 에이전시와 합격 가능성 UP
UCL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UCL 소개를 간단하게 해볼까요?- 2018 QS 세계 대학순위 7위. - 연구실적평가 영국 내 1위- 29명의 노벨상 수상자- 전체 학생의 41%가 국제학생 UCL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대학 진학 영국 톱 5라고 불리는 캠브리지, 옥스포드, LSE, 임페리얼 컬리지, UCL 중 유일하게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며,..
2168
영국 병원 - GP, Walk in Centre, 응급실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영국을 가시는 유학생들 분께서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병원 입니다. 타국에 가는 것도 걱정되는데, 아프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죠. 저희 영국유학센터 학생분들을 위해 영국 병원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GP(General Practitioner) 영국유학센..
9692
영국생활 꿀팁 - 영국에서 유용한 앱
안녕하세요,학생분들의 유학생활을 지원부터 출국 후까지 도와드리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오늘은 영국생활 꿀팁! 영국에서 유용한 앱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1. Citymapper 영국에서는 버밍엄, 런던, 맨체스터가 지원되는데요 그 밖에 세계 많은 도시들(서울도!) 지원됩니다.저는 런던에서만 사용해봤는데, 길 찾을 때에..
7946
공무원 영국유학, 직무훈련 국외훈련 2년 석사과정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우선 국외훈련 대상자로 선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대상자로 선발되시고 앞으로 진행절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공무원 국외훈련의 경우 일반 대학원과정과 달리 고려해야 할것들이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학교와 과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
9895
영국 생활 꿀팁 - 레일카드 & 오이스터 카드 연동
안녕하세요,영국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 생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영국유학, 어학연수 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영국의 교통비 무척 비싸죠. 특히 런던의 대중교통 비용은 한국과 대비해서 깜짝 놀랄 정도인데요. 교통비를 줄일 수 있는 꿀팁 알려드릴께요! 영국에서 레일카드 혜택 받기! 레일카..
8653
영국 엑시터대학교 방문기
University of Exeter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영국의 러셀그룹 소속 대학이자최근 6년 동안 연속으로 영국 Top 10대학으로 선정된 Exeter 대학(The Times and The Sunday Times Good University Guide 2012-2017)엑시터대학교를 지난 11월 9일 영국유학센터가 방문했습니다!University of Exeter 대학전경Universit..
3800
영국대학원/영국석사 지원서류
안녕하세요 영국전문유학원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오늘은 영국대학원 지원서류에 대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준비할 것이 많지만 저희 영국유학센터에서 "석사지원서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준비하시다가 어려우시면 언제든지 저희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영국석사 지원에 필요한 서류1. 학교별 Online Applicatio..
3660
영국생활 꿀팁 - 영국 은행 계좌열기!
​안녕하세요, 영국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영국 은행 계좌 여는 것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영국 은행계좌 열기가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ㅠㅠ 영국 은행들은 신원확인에 아주 민감한데요, 유학생들 특히 어학연수생들은 신원 혹은 주소를 증명할 서류가 마땅치 않고 또 계좌를 닫지 않고 본국..
13015
2018 QS 세계대학 과목별 랭킹입니다
안녕하세요영국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2018 QS 세계대학 과목별 랭킹이 나와서 알려드립니다. 전세계 대학들의 모든 전공별 랭킹은 QS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구요, 저희는 영국 대학교들 중 주목할 만한 랭킹만 쏙쏙 골라서 보여드리겠습니다~ 1. Arts and Humanities - 세계 100위 권까지 아트 & 인문학 전..
7466
더 가디언 2018 영국 대학교 순위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영국 대학교의 순위를 살펴보려고 해요. 대학교 순위를 발표하는 곳으로는 QS,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등 여러군데가 있는데, 오늘 살펴볼 곳은 영국을 대표하는 유명 미디어인 더 가디언(the guardian)의 2018년 영국 대학 순위입니다. 가디언지..
8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