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어학연수 일과

어학연수, 하루 일과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많이들 여쭤보시는데요

어학연수생의 생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학연수생의 일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일반적인 어학연수생의 하루 일과 

8:00-9:00홈스테이 조식 홈스테이 조식은 일반적으로 시리얼, 토스트, 과일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등교 준비 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해 학교로 등교합니다
9:00–12:30

일반영어 수업

영어의 네 영역(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를 모두 배웁니다. 선생님 및 학급 친구들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재미있는 수업이 진행됩니다.

12:30-13:30

점심시간

학교카페 혹은 시내에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점심시간에 같은 반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13:30-14:30

스킬수업

스킬 수업에는 일반적으로 리딩, 라이팅, 리스닝, 문법, 발음, 비즈니스 영어, 아이엘츠/캠브리지 시험 준비반 등이 있어 이 중에서 부족한 영역을 골라 들을 수 있습니다.

14:30-16:00

보충수업

학교마다 방과 후 회화클럽, 잡클럽, 온라인 학습 등 보충수업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늘 배운 영어를 복습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6:00–18:00

소셜프로그램

매주마다 소셜 프로그램이 바뀝니다. 소셜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친구들과 친해지고 학교 밖에서 영어실력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18:00-19:00

저녁식사

홈스테이를 한다면 집으로 돌아가 홈스테이 식구들과 그날 일과에 대해 말하며 저녁을 먹습니다.

기숙사라면 직접 요리를 하고 기숙사 친구들과 저녁을 즐깁니다.

홈스테이 식사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영국유학센터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https://blog.naver.com/ukcentre/220730581802


 

여기서 잠깐! 소셜 프로그램이란? 

어학원에서 방과 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다른 반 학생들 및 선생님들과 교류하거나 방과 후에 어학원 도시를 즐기고 좀 더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프로그램입니다. 도시 투어, 요가, 회화 클럽, 잡 클럽, 뮤지컬 관람, 타 도시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끊임없이 영어를 사용하고 재미있게 연수 생활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어학원 선정 시 소셜 프로그램이 다양한 곳으로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셜프로그램 학생들 후기

매주 수요일 펍데이가 있는데, 인근 펍에서 함께 맥주를 마시며 친목을 키우는 행사입니다. 방문을 하면서, 많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고, 이를 통해서, 교류를 넓힐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인근 여행을 통해서, 좋은 추억도 만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스/스톤헨지 여행을 함께 떠났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학교에서 영국인들과 대화하는 나름 큰 행사(?)를 진행하는데 이건 진짜 재미있어요. 2시간동안 거의 한 15명정도랑 대화하는데 목 아플때까지 얘기했어요. 진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대화했네요.

영화, 스포츠, 음악, 여행 등 다양한 주제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Conversation Club에 가장 많이 참여하고 있어요. 펍에 가서 얘기하거나 공원 잔디밭에 둘러 앉아 게임을 하기도 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토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 대화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speaking이 약한 학생들에게 특히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디테일한 소셜프로그램 일정입니다!

#추천어학원
공지
영국 David Game College 방문후기
David Game College는, 만 13-19세에 해당하는 학생들이 최고의 영국대학입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 사립학교 평가기관에서 모든 영역 Outstanding을 받았습니다.
4012
영국 조기유학 명문 사립학교 배드민턴 스쿨 방문기
배드민턴 스쿨은영국 런던에서 남서부로 200㎞ 정도 떨어져 있는 브리스톨에 위치한 명문 사립 여학교입니다. 최대 학생 수 450명의 소규모 학교임에도 좋은 에이레벨 성적과 대학 진학률을 자랑합니다.
5107
아이엘츠 종류와 신청하기
영국유학을 가기 위해 대부분의 과정에서 필수인 아이엘츠! 응시목적에 따라 어떤 아이엘츠를 봐야 하는지와 신청방법을 알아봅니다
57622
영국 파운데이션 선배와의 만남 행사 후기 "여러분이 좋아하는 걸 하세요"
안녕하세요,지난주 목요일, 날씨만큼 뜨거운 열기 속에서 영국유학센터가 주최한 영국유학 '선배와의 만남'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선배로 나오신 분들은 셰필드 대학 파운데이션을 마지고 현재 셰필드 대학교 법 전공을 하고 있는 신** 학생과 요크대학교 파운데이션을 마친 정** 학생이었습니다. 두 학생 모두 스무명이 ..
4120
영국 어학연수 일과
영국 어학연수를 가면 하루 일과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많이들 여쭤보시는데요, 어학연수생의 생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학연수생의 일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3424
UCL 파운데이션 교재 및 리딩 리스트
안녕하세요!오늘은 UCL 파운데이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파운데이션 교제 및 리딩 리스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UCL에서 받은 온라인 소책자를 참고해서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공계&공대생들과 사회과학 진로를 선택하신 분들 모두 참고하셔도 됩니다!먼저 이공계&공학 계열입니다 ● 수학코스간 ..
3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