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대학 부설 VS 사설 장단점 비교



브리스톨 대학교는 세계대학교 랭킹 62위, 영국 대학교 17위에 랭크되어 있는 상위권 대학교입니다.

우리나라처럼 12학년제 과정을 마친 분들께서 브리스톨 대학교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브리스톨 대학교 입학을 위한 파운데이션은 브리스톨 대학교 캠퍼스에서 공부하는 대학부설 파운데이션과 카플란 인터내셔널 컬리지 런던 (KICL)에서 운영하는 사설 파운데이션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두가지 파운데이션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두 파운데이션의 공통점은 각 파운데이션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브리스톨 대학교 입학이 보장되는 조건부 오퍼 발행이 가능하다는 점 인데요.

 

 

두 파운데이션 모두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공부하는 과목이나, 입학요건 등 차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을 시작하기 전, 내가 어느 전공으로 브리스톨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지, 나의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아이엘츠 점수는 어떠한지 등에 따라 브리스톨 대학교 대학부설 파운데이션과 사설 교육기관 파운데이션 중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브리스톨 대학교 부설 파운데이션과 사설 파운데이션의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바로 입학에 필요한 아이엘츠 점수 인데요. 대학부설 파운데이션 입학에 필요한 UKVI 아이엘츠 점수는 6.0 (Writing 5.5, 나머지 영역 5.0 이상) 인 반면, 사설 파운데이션 입학 아이엘츠 요건은 4.0 (전 영역 4.0이상)으로 사설 파운데이션 입학에서 요구하는 아이엘츠 점수가 좀 더 낮습니다.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데 아이엘츠 점수가 6.0이 확보되지 않았다면, 다시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지 않고 사설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입학하여 공부 기간을 조금이라도 단축시킬 수 있겠죠 !

 

 

 

 

브리스톨 대학 부설 파운데이션(IFP) / 브리스톨 대학교 사설 파운데이션 과정 종류 비교

 

브리스톨 대학교 부설 파운데이션과 사설 파운데이션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의 수업 내용도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브리스톨 대학교 캠퍼스에서 공부하는 파운데이션(IFP)의 경우 Art&Humanities / Scotial Sciences and Law / STEM 세 가지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반면 사설 파운데이션은 Business, Law and Social Sciences / Science and Engineering 두 과정으로 나누어 파운데이션을 제공합니다. 공부하게 되는 모듈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브리스톨 대학교에서 Film and Television 전공으로의 학부 진학을 희망하고, 아이엘츠 점수도 6.0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면 브리스톨 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 중 Arts & Humanities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강 하는 것이 나의 희망 전공을 좀 더 세분화 해서 배우는 데에 도움이 되겠죠.

 

 

브리스톨 대학 부설 파운데이션(IFP) / 브리스톨 대학교 사설 파운데이션 과정 학생 만족도

 

 

브리스톨 대학교 대학부설 파운데이션과 사설파운데이션의 학생 만족도는 모두 높습니다. :) 어떤 전공으로 진학을 희망하는지, 나의 영어 성적은 어떠한지,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을 어느 도시에서 공부하고 싶은지에 따라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서 공부한다면, 높은 만족도로 파운데이션 과정을 잘 마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학비 및 기숙사비

 

브리스톨대학교 캠퍼스에서 공부하는 파운데이션과 카플란 인터내셔널 컬리지 파운데이션 학비는 약 19400-23100파운드로 약 3100-3696만원 정도입니다. 영어성적에 따른 학업 기간과 전공분야에 따라 약간 차이가 납니다. 기숙사비는 1년에 약 1692-2853만원 정도에요. 모두 1인실인에 개별 화장실까지 딸려있는데, 부엌까지 있는 스튜디오인지, 같은 기숙사 친구들과 함께 쓰는 공용 부엌인지에 따라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1년 총 학비와 기숙사비로 약 4800만원에서 6200만원 정도가 예상됩니다.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장학금 및 대학교 진학 장학금

 

마지막으로, 브리스톨 대학교 대학부설 파운데이션과 사설파운데이션의 학비 및 장학금 정보 입니다. 올해 9월 학기에 가시는 분은 2학기 (약 8-9개월) 는 1100파운드, 3학기 (약 9-10개월)는 1300파운드 장학금이 있어요. 이 장학금은 지원하시고 2주내에 학비 보증금을 내신다면 모든 분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총 비용은 큰 차이가 있지 않지만, 사설 파운데이션을 통해 브리스톨 대학교로 입학할 경우 총 4명의 학생분들께 성적/진학 장학금 2500파운드를 추가로 제공하니 영국 유학 비용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설 파운데이션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영국유학센터는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을 무료로 지원 대행합니다.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하여 좀 더 상세한 상담을 희망하신다면, 언제든 영국유학센터로 연락 주세요!

 

 

브리스톨은 영국 내에서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뽑혔을 만큼 거리가 깨끗하고 아름다워요! 오랜 전통과 대도시의 특징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교 주변에 Cabot Circus라는 복합 대형 쇼핑몰에서 쇼핑이나 외식을 할 수도 있고, College Green이나 Cabot Tower에서 드 넓은 초록 평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브리스톨 국제 공항이 있어서 영국 내 타 지역이나 유럽도 생각보다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브리스톨대학교 파운데이션 학생 후기

 

브리스톨대학교 부설 파운데이션 후기

https://www.ukcentre.co.kr/review/%EB%B8%8C%EB%A6%AC%EC%8A%A4%ED%86%A8%EB%8C%80%ED%95%99%EA%B5%90-%EB%B6%80%EC%84%A4-%ED%8C%8C%EC%9A%B4%EB%8D%B0%EC%9D%B4%EC%85%98-%ED%9B%84%EA%B8%B0-%EA%B2%BD%EC%98%81%ED%95%99%EA%B3%BC-1%ED%95%99%EB%85%84-%EC%9E%85%ED%95%99/

 



#파운데이션
공지
에식스대학교 영화과 교수님 방문
<영화, 연극, 무용> 전공으로 영국 대학교 중 3위를 차지한 에식스대학교는 영화, TV, 미디어 회사와 긴밀한 관계로 여러 인턴쉽 기회가 가능합니다.
11142
브리스톨 수의대 입학 하는 두 가지 방법!
영국 수의대 중 브리스톨대학교가 유일하게 수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국제학생 정원이 매우 적은 의대와는 달리 수의대 파운데이션은 입학 정원이 없기 때문에 입학 요건을 갖춘 누구라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7928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대학 부설 VS 사설 장단점 비교
두 파운데이션 모두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공부하는 과목이나, 입학요건 등 차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엘츠 점수, 희망 전공, 예산 등에 따라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6657
세계 약학대학 랭킹 5위! 노팅엄 대학교 약대 세미나 후기
김동현 교수님께서는, 노팅험 약대 합격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인터뷰"를 강조 해주셨는데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사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환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이므로 약 30분간 약대 교수님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1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