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

오늘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최근 러프버러대학교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러프버러는 지방에 위치해있어서인지, 매우 높은 순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대학교입니다. 먼저 대학교 관련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러프버러 대학교 소개

 

  • 러프버러 대학교는 영국내 잘 알려진 대학평가 기관에서 모두 10위안에 든 명문대입니다.

​2020 Times/Sunday Times 영국대학교 순위 5위

2020 Guardian 영국대학교 순위 4위

2020 Complete 영국대학교 순위 8위입니다.

 

2년에 한번씩 수여되는 Queen's Anniversary Prize에서 옥스포드 대학에 이어 7번 수상했습니다. 

​​

  • Times Higher Education Student Experience Survey에 따르면 학생 만족도 부문에서 1등을 차지할 만큼 학생들의 편의를 들어주려는 학교의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 Loughborough Sports 는 영국 대학간 Sports Competition 에서 37년간 우승​을​ 차지할 만큼 명성 높은 학과입니다.


 

​러프버러대학교 스포츠학과

 

​그렇다면 러프버러 대학교의 스포츠 관련 학과를 더 알아볼까요?

​러프버러 대학교는 Sports Business and Innovation 학과, 그 다음으로 Sports Analytics으로 학과 학생이 많습니다. 두 학과는 스포츠 학과이면서 다른 분야를 공부합니다. Sports Business and Innovation학과는 미디어나 테크놀로지 관련해서 배우고, 스포츠 분석학과는 AI, Learning Machine등을 배웁니다. 이외에 리더쉽 프로그램은 좀 더 전통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위 학과는 사실 필수과목에서 차이점보다는 선택과목에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논문 작성도 필수입니다. 또한, Collaborative Project 를 위해서 회사 리스트를 학교에서 제공합니다. 굳이 스포츠 관련 업체가 아니더라도 Broadcasting 과 같은 직업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Loughborough 메인캠퍼스와 London 캠퍼스 별로도 차이가 조금씩 납니다. 런던캠퍼스가 러프버러 본 캠퍼스보다 Social, Culture 한 부분을 더 많이 다룹니다. 또한 러프버러 본 캠퍼스가 스포츠 자체에 집중되어 있다면 런던은 비지니스 측면에 더 집중합니다. Commercial 한 측면은 런던이 더 강하며, Non-profit 한 부분은 러프버러 메인 캠퍼스가 더 강합니다.

그러면 런던 캠퍼스를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러프버러대학교 런던 캠퍼스

 

러프버러대학교 런던 캠퍼스 위치입니다.


 


 

https://goo.gl/maps/9PfnBNZLGuUhpRZXA
 

런던 시내중심인 홀본에서 러프버러대학교 런던까지 가는 경로를 구글에서 검색해봤어요. 챈서리 레인 역에서 에핑까지 지하철 15분을 타고 약간 걸어서 다시 8분 정도 버스를 타고 가면 되는데요, 걷는 시간 포함 약 44분 정도 걸린다고 나오네요.


 


 

버스 정거장에서 걸어가다보니 러프버러대학교 모습이 나오네요. 런던 북동쪽 해크니쪽에 있는데요 예전에는 런던 동쪽은 약간 슬럼가 같은 분위기였다면 최근에는 힙한 분위기로 바꼈다고 해요. 여러 스타트업 허브가 자리잡고 새 건물이 많아서 마치 경기도 판교같더라구요.

 


 

러프버러 대학교 옆은 방송관련 업체가 입주해있었어요. 또 옆 건물에는 UCL 건축학과 스튜디오도 옆에 있었어요. 너무 기업들만 있지 않고, 다른 대학교도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까 학생들에게 좋을거 같아요.

러프버러대학교 런던캠퍼스에서 제공하는 단과대는 크게 8개입니다.

  • 디자인 이노베이션
  • 디자인 테크놀로지
  •  외교와 국제 행정
  •  이노베이션과 기업가정신
  • 국제경영
  • 미디어와 창조 산업
  • 스포츠 비지니스

이 학과들 중에서도 석사과정만 런던 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어요. 그리고 런던 캠퍼스와 러프버러 본 캠퍼스에서 운영하는 학과는 다르니 유의하시구요. 전체 학생수는 약 200여명이며 각 전공마다 50명씩 존재합니다.

 


 


 


 

새로 지은 건물들이라 다 새거 느낌이 나죠? 건물, 교실이 다 유리로 되어있어요.

일반적으로 London 캠퍼스 졸업하는 학생들은 5년전에 없던 직업을 구하게 된다고 해요. 왜냐하면 혁신적인 분야를 더 많이 다루다 보니 체육관 찾기, 또는 비타민 판매와 같은 스타트업 관련 회사도 창업하고,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필요한 분야에서도 학생들을 많이 고용합니다.


 


 

https://youtu.be/5Ps0W8VUWCM 

저희가 미처 사진으로 담지 못 한 캠퍼스 모습은 동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러프버러 대학교 진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공식 한국 에이전시인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디자인
#경영학
#스포츠경영
공지
영국 유학원 선택 방법 5가지
학교 지원도 혼자 못 하면 유학 갈 자격도 없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확인하고 챙겨야 하는 유학 준비, 여러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함께 한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더 좋은 기회를 얻게될 수 있습니다.
40145
러프버러대학교 프리세셔널 마감일 연장
안녕하세요 영국 유학센터 입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영국 유학 준비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현재 한국이나 중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IELTS 시험들이 연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고 여러가지 예상치 못한 일들 때문에 많이 불안하시고 걱정이 되시겠지만, 이럴 때 일수록 ..
19813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방문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오늘은 만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방문기를 안내드릴려고해요!여러분들은 맨체스터 하면 딱 무엇이 떠오르나요?​​맨체스터는 런던,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도시라고 불릴정도로 매우매우 규모가 큰 도시입니다!!맨체스터는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257km 떨..
12978
영국 대학 순위: 2020 가디언지 선정
영국유학을 고려하실때 영국대학교 순위는 가장 크게 고려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대학순위를 발표하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고 평가기준도 다 다르기때문에 차이가 나기도하죠.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순위 발표 기관으로으로는 타임즈 & 선데이 타임즈,가디언 ,컴플리트 유니버시티 가..
13682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
오늘은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런던 캠퍼스 방문기를 준비해보았습니다!영국유학센터는 최근 러프버러대학교와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 계약을 맺었습니다. ​​러프버러는 지방에 위치해있어서인지, 매우 높은 순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생소할 수 있는 대학교입니다. 먼저 대학교 관련 소개 몇가지 해드리겠습니다. ​러..
5473
스코틀랜드 1위,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지난 11월에 방문한 대학교 중, 스코틀랜드 대학교 랭킹 1위그리고 영국 내 보석디자인 랭킹 1위를 자랑하고 있는 University of Dundee, 던디대학교 방문후기 입니다.
9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