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디언 2018 영국 대학교 순위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영국 대학교의 순위를 살펴보려고 해요.
대학교 순위를 발표하는 곳으로는 QS,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등 여러군데가 있는데, 오늘 살펴볼 곳은 영국을 대표하는 유명 미디어인 더 가디언(the guardian)의 2018년 영국 대학 순위입니다.
가디언지가 대학 랭킹을 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항목은 8가지가 있는데요, 학생의 코스 만족도, 티칭 만족도, 좋은 피드백, 졸업 후 취업률, 스텝과 학생의 비율 등이 항목에 들어갑니다.
20위까지의 순위를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역시 캠브리지와 옥스포드가 1,2위를 했고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예비과정에 지원가능한 더럼 대학교가 4위를 했습니다. 역시 저희를 통해 파운데이션 지원 가능하신 UCL이 올해 10위에 들었습니다.
눈에 띄는건 모던대학교 중 하나인 코벤트리 대학교가 작년 15위에서 올해 12위로 올라갔다는 건데요, 러셀 그룹 대학교들보다도 높은 순위입니다. 코벤트리 대학교의 학교 시설과 학생에 대한 투자와 코스 만족도가 이런 성과를 낸 것 같습니다. 코벤트리 대학교는 스포츠 마케팅, 자동차 디자인, 광고 마케팅, 호텔 경영 등으로 유명하고, 현재 최대 20%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크대학교
리즈 대학교, 요크 대학교, UEA 대학교는 모두 20위권 안에서 전년도보다 올라간 성적을 냈습니다. 이 세 학교의 학생 만족도, 티칭 만족도는 옥스포드나 캠브리지보다도 높은 퍼센티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리즈대학교는 거의 모든 전공을 가지고 있는 큰 캠퍼스 학교로 비즈니스 스쿨, 아트앤디자인 등이 유명합니다. 요크 대학교는 아이엘츠 5.0으로 프리마스터 진학도 가능해서 공무원 분들이 국비유학 석사과정으로도 많이 가시는 학교입니다. UEA는 개발학으로 인기가 많구요.
그 밖에 SOAS 대학교는 전년도 30위에서 25위로 상승했습니다. 아프리카/아시아에 관련된 전공이 집중된 대학교라는 것을 고려했을 때 종합 순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보여줬구요, 건축과 경영으로 많이 가시는 뉴카슬 대학교는 30위, 카스 비즈니스 스쿨이 유명한 시티 대학교는 32위를 했습니다.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주목할 만한 순위로는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가 전년도보다 19 계단이나 오른 32위를 했다는 건데요, 순위가 가장 높이 상승한 대학교입니다.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는 앞서 발표된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 2018에서도 11계단 상승한 순위를 보여줬는데, 학교의 투자와 학생들의 활약이 성과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는 한국에서도 동문이 많고 특히 아트 앤 디자인 분야에서 졸업생들이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과목별 순위인데요, 영국의 대학교들은 한국처럼 교양과목이 거의 없고, 전공을 특화해서 배우기 때문에 전체 순위와 과목별 순위를 같이 참고해서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다.
아트 순위입니다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마케팅 전공 순위입니다.
엔지니어링 입니다.
사회복지&행정 전공 순위 입니다.
더 많은 과목별 순위는 더 가디언 대학교 순위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
사실 대학교 순위는 선정하는 기관별로 순위가 조금씩 다른데요, 기관의 기준들과 여러 순위들을 비교하셔서 본인에게 맞는 대학교를 찾는걸 영국 유학센터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위에 언급된 대학들을 비롯해 다른 대학들도 상담 가능하니,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