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O 뉴캐슬대학교 파운데이션 센터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INTO 뉴캐슬대학교 파운데이션 센터를 방문한 후기를 나눠드리겠습니다. 뉴캐슬대학교는 런던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기차로 약 3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는데요. 뉴캐슬대학교는 러셀그룹 소속의 *세계대학랭킹 125위 학교로 높은 졸업생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영국 내에서 상위 학생도시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답니다.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23
INTO 뉴캐슬대학교의 외관인데요, 바로 앞에 메트로가 있어 학생들이 다니기에 굉장히 편리할 것 같았어요.
INTO 뉴캐슬 파운데이션 센터 바로 뒤에는 뉴캐슬 대학교가 있고, 파운데이션 학생분들을 위한 기숙사가 있답니다. 특히 기숙사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파운데이션 학생들의 지각 걱정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뉴캐슬 파운데이션 과정은 건축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이 따로 되어 있어서 국제학생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하지요. 건축 학생들과 Art&Design 학생들이 같은 스튜디오를 사용하는 다른 학교와는 달리 건축 파운데이션 학생들만을 위한 스튜디오를 파운데이션 센터 내 보유하고 있다는 게 INTO 뉴캐슬의 큰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센터 내 1층으로 들어가면 Architecture Studio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방학기간이라 스튜디오를 이용하고 있는 학생들은 볼 수 없었지만 학생들의 작업물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1층 로비는 학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매점이 있어서 간식을 사먹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원래는 매점과 함께 간단한 음식을 사먹을 수 있는 작은 카페테리아도 있었는데요. 코로나때문에 운영이 중단된건지 저희 영국유학센터가 방문했던 5월에는 카페테리아가 보이지 않았어요. 이 공간에서는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셀프스터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기숙사를 돌아보겠습니다. 학생들은 캠퍼스 내 위치한 기숙사 2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두 곳 모두 INTO 센터에서 도보로 3-5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개별 화장실이 딸려있는 1인실 기숙사, 주방까지 포함되어있는 Studio 기숙사, 2명의 학생이 주방과 욕실을 공용으로 사용하는 Shared studio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뉴캐슬대학교와 붙어있는 기숙사이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하고 있지만 마치 뉴캐슬대학교 학생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 그정도로 INTO 뉴캐슬 파운데이션센터와도, 뉴캐슬대학교와도 가까운 기숙사입니다.
세탁실은 한 건물에만 위치해 있어서 다른 기숙사를 사용하는 학생들은 이곳 건물로 와서 세탁을 한다고 해요.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구비되어 있고 2.7파운드, 2.8파운드를 넣으면 작동하는 코인세탁실 형태로 되어 있어요.
공유주방도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있었는데요, 개인 식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개인칸이 나누어져있는 냉장고가 있어요.
INTO 뉴캐슬 파운데이션 센터는 뉴캐슬대학교 캠퍼스와 바로 인접해 있는데요, 뉴캐슬대학교 캠퍼스는 오래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있는 반면에 파운데이션 센터는 신식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설이 깔끔하게 잘 갖추어져 있어서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인투 뉴캐슬은 위치적으로도 무척 편리해 보였는데요, 시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서 캠퍼스에서 가까운 거리에 쇼핑센터, 식당, 바 등 다양한 편리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요. 학생도시여서 그런지 물가도 저렴한 편이라 학생들의 생활 만족도 또한 높은 곳입니다.
학교 자체에서 국제학생들을 위한 서포트도 잘 제공되고 있어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찾는 생활의 편의성과 퀄리티 높은 교육을 찾으시는 학생분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학교입니다 :)
INTO 뉴캐슬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