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비교한 영국 어학연수의 장점은?


 

해외 어학연수를 고려하실때 가장 인기 있는 국가인 미국과 영국

미국과 비교한 영국 어학연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영국전문유학원인만큼 사심 가득으로 영국 편을 들 수 밖에 없네요 ^^

 

유럽 어학연수!

 영국 어학연수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요?

어학연수를 마친 후 장기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중간중간 여행가기에도 편해요. 

사설 어학원에서는 과정 중간에 개인 일정에 따라 방학 신청할 수 있어요.

또, 어학연수 중에 만난 유럽 친구들을 가서 만나기도 해요.

 

여름에 만났던 친구들과 계속 연락하다가 연말과 새해에 방문해서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지금까지도 여러 친구들과 연락을 하고 지내는데 정말 큰 힘이 되네요. 

ELC Brighton 이**님

 

 

 

 

 

다양한 국적비율

영국 어학연수를 오는 가장 큰 국적은 스페인, 이탈리아, 스위스 등 서유럽이에요. 

이외에도 콜롬비아 등의 남미, 중동, 태국, 대만 등의 아시아 국가에서도 오구요.  영국 대부분의 어학원에서 한국학생 비율은 10%미만이에요. 

미국은 도시에 따라 편차가 큰데, 한인 비율 5%의 도시도 있지만 보스턴, 뉴욕, 샌디에고, 시애틀 등에서는 한인 비율 20%정도이며, 

학생 국적은 남미와 아시아가 대부분이라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남미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등) 1/3. 유럽 (이탈리아, 프랑스, 러시아 등) 1/3, 아시아 (한국, 중국, 일본, 태국, 중동 등) 1/3 비율 입니다. 

유럽의 단기 연수 학생이 큰 비중을 차지하며, 학생은 주로 영국에서의 취업 및 유학 준비를 위해서 많이 방문합니다. 
카플란 런던 레스터스퀘어 김**님

 

 

간단한 비자 

 

트럼프 취임 이후 미국 비자는 점점 까다로워지고, 거절되는 경우도 생기죠.

영국은 6개월 미만은 무비자라서 입국때 입학허가서만 제시하면 됩니다. 

11개월 어학연수 비자도 성별이나 결혼 유무, 나이와 무관하게 발급률 99%입니다! 

 

문화 생활

대영박물관, 내셔널 갤러리, 웨스트 엔드의 뮤지컬,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연극,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등 즐길거리는 너무나도 많죠

이런 액티비티들을 어학원의 오후, 저녁 액티비티를 통해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뮤지컬마다 다르지만 가장 싸게 샀던 건 22.5 파운드였고 기본적으로 30파운드입니다. 

꼭 소셜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학교에서 바우처 같은 것을 받아가면 싸게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유명 관광지 가기 전에 확인하고 가면 좋습니다.

세인트 잘스 런던 센트럴 정**님

어학원 인증 및 안전 운영

 

큰 비용을 투자해서 가는 해외 어학연수, 혹시 어학원이 폐교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하진 않으셨나요? 이 어학원의 수준은 믿을만한 곳인가 궁금하신가요?

영국 어학원은 English UK와 영국문화원의 정기적인 감사를 통해 그 퀄리티를 보장하며,

혹시 어학원의 폐교시에는 추가비용없이 근처 다른 지역으로 즉시 옮겨줍니다.

 

물가와 생활비 
 

잠깐, 영국 물가를 걱정해서 다른 영어권 국가 어학연수를 알아보셨나요? 런던의 집값, 교통비, 외식비는 비싼게 사실이지만, 지방은 물가가 훨씬 저렴해요. 

또 식료품, 공산품은 저렴하구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이 약 3000원, 달걀 12개 약 3000원, 우유 1리터에 1500원, 식빵 1500원, 소고기 1킬로에 1만원정도에요.

또 어학연수를 14주 이상 등록하시면 1/3이 할인되는 학생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어요.

출처: numbeo

 

 

 

영국유학센터 직원은 영국에서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대학교 유학 등의 

유학경험을 통한 생생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합니다.


 


 

출국 전 오티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특히나 영국 유학센터는 영국전문이라서 더욱 신뢰도가 높았고 말씀해주신 모든 게 생활에 도움이 되었고 좋은 팁들이었어요! 

직접 학원으로 출장 가셔서 정보를 받아오시니 거짓이나 틀림은 절대 없어요. 

본머스 Beet 최**님 

 

 
 

어학연수를 떠나기 전에 갈지 말지 정말 많은 고민을 하면서 어학연수 길에 오르게 되는데요,  지금 후회 없이 너무 잘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셔서 영어를 꾸준히 노력하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인생의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오게 되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유로센터 런던 최**


 

 

영국 어학연수, 영국전문유학원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하세요 


 

 

#추천어학원

영국 파운데이션 선배와의 만남 행사 후기 "여러분이 좋아하는 걸 하세요"
안녕하세요,지난주 목요일, 날씨만큼 뜨거운 열기 속에서 영국유학센터가 주최한 영국유학 '선배와의 만남'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선배로 나오신 분들은 셰필드 대학 파운데이션을 마지고 현재 셰필드 대학교 법 전공을 하고 있는 신** 학생과 요크대학교 파운데이션을 마친 정** 학생이었습니다. 두 학생 모두 스무명이 ..
영국 어학연수 일과
영국 어학연수를 가면 하루 일과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많이들 여쭤보시는데요, 어학연수생의 생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어학연수생의 일과에 대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UCL 파운데이션 교재 및 리딩 리스트
안녕하세요!오늘은 UCL 파운데이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파운데이션 교제 및 리딩 리스트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UCL에서 받은 온라인 소책자를 참고해서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공계&공대생들과 사회과학 진로를 선택하신 분들 모두 참고하셔도 됩니다!먼저 이공계&공학 계열입니다 ● 수학코스간 ..
영국의 상위 명문대, 셰필드 대학교 방문기!
안녕하세요오늘은 영국유학센터가 대표사무소를 맡고 있는, 셰필드 대학교 방문기를 안내드리겠습니다!일단 셰필드 대학교에 대해 알아볼까요?​셰필드 대학교- No1. Student Union- 영국 대학 순위에서 영국 TOP 33위- Top 5 학생 만족도- 6명의 노벨상 수상- 최신 시설을 자랑하는 Engineering 빌딩런던에서 2시간, 맨체..
에이레벨, IB학생을 위한 옥스브릿지 입학준비 썸머코스
오늘은 Oxford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제공하는 여름방학 코스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썸머코스는 고등학교에서 A Level이나 IB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코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전지식을 통해 적합한 대학 진로를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카데믹한 과정입니다.​프로그램..
상위 1% 대학, 요크대학교 방문기
안녕하세요~​오늘은 캠퍼스가 정말정말 아름다운 요크대학교에 다녀온 방문기입니다:) 요크는 워낙 예쁘기로 소문난 도시라서 가기 전부터 기대가 많았는데요, 요크 대학교 캠퍼스가 정말 아름다워서 계속 감탄을 하면서 걸었네요.​요크 대학교는 예쁘기만 한 대학교가 아니라 세계 상위 1% 대학이기도 한데요, 1963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