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학원 아이엘츠 준비반 수강 후기
현재는 필리핀 SMEAG에서 아이엘츠 반을 수강 중이시며, 학생 분은 내년 1월에 인투 뉴캐슬 대학교 건축 파운데이션으로 진학을 할 예정이며, 아이엘츠 점수를 위해서 단기로 필리핀 어학연수를 가셨습니다.
여기 온지 이틀이 되었고 오늘은 첫수업을 시작한 날이다. 와서 들어보니 시설은 좋지 않은편이지만 시스템은 굉장히 잘 갖쳐진 곳이라고 한다. 내 기준에서의 시스템은 평범햇지만 필리핀에서는 잘 갖쳐진 시스템이라고 한다. 오늘 첫 수업을 듣고 이곳에 와야 하는 이유를 단박에 느꼈다. 1:1수업도 그렇고 필리핀이라해도 공부하려는 사람들이 있기때문에 면학 분위기가 형성이 되기 때문이다. 만약 누군가 고민을 하고 있다면 무조건 추천하고 싶다. 그럼 이만 과제하러 가야겟다.
필리핀을 오고 나서 첫 금요일이다. 적응은 한국사람들이 많아서 쉽지만 공부가 적응만큼 쉽지 않다. 하지만 여기 여러가지 조건이나 상태는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필리핀에서 이정도 생활도 만족스럽고 나오는 식사도 나름 괜찮고 환경은 좋다. 그러나 아이엘츠가 너무 어렵다. 여기에 오려는 학생이 있다면 일단은 소수의 한국사람과 친해지길 권한다. 많이 의지가 된다.
오고나서 처음 모의 테스트를 쳤다. 처음으로 아이엘츠같은 시험을 보고 좌절과 희망도 본 계기가 되었다. 두번째 볼때에는 하지 않을 실수들도 보고 또 조금의 좌절도 맛보았다. 또 여러가지 문제점이나 좋지 않은 환경들이 눈에 들어온다. 그러나 최대한 여기 상황에 맞게 준비하며 노력하여 꼭 점수를 맞아야겟다. 오늘도 역시 한국보다는 이곳을 추천한다. 꼴통들도 몇몇있지만 절반이상은 공부하러 오는 친구들이기에 그친구들과 잘 사귀게 된다면 많은 도움이된다.
학생 분이 필리핀에서의 어학연수는 이렇다라며 일기식으로 써준 후기 입니다. 다음에는 학생 분이 가셔서 얼마나 실력이 되어가고 있는지 후기를 통해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후기는 계속 됩니다~
필리핀 어학연수에 관해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영국유학센터(02-6052-1020)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