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한인 비율+ 만족도 높은 런던 어학원, 프란세스 킹 후기

런던에서 한인 비율 낮은 어학원, 찾기 힘드시죠? 바로 여기 한인비율 3%의 어학원, 프란시스 킹이 있습니다! 
 

프란시스 킹은 런던에서 오래 자리를 지켜온 독립 어학원으로 높은 학생 만족도와 유럽학생 비율, 친절하고 경력이 오래된 선생님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후기가 별로 없다구요? 굳이 홍보를 하지 않아도 학생들이 많아 한국에 집중적으로 홍보를 하지 않을 뿐 조용하고 꾸준히 학생분들이 등록해서 다니는 숨은 보석같은 학교에요:) 

  • 런던의 중심부 자연사 박물관, 빅토리아 알버트 뮤지엄 근처 위치
  • 한인비율 3%, 유럽학생 다수 
  • 매일 매일 다양하게 있는 소셜  프로그램
  • 독립 어학원으로 학생들을 한명한명 가족처럼 챙겨주는 스텝과 선생님들
  • 비수기일때는 1-2존으로 홈스테이 배정
     

89e0457ad6710c05ba00781bfc8330e7_1580866307_8442.jpg
[프란세스킹 어학원 입구]

 


 

 

89e0457ad6710c05ba00781bfc8330e7_1580866336_3709.jpg

 

89e0457ad6710c05ba00781bfc8330e7_1580866349_8118.jpg
[글로스터셔 역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프란세스 킹] 


 

학교에 대한 첫 느낌은 어떠셨고 첫날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일단 학교위치가 정말 좋았어요.

역 바로 앞이고 버스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어서 첫날에도 찾아가기는 정말 편할 거에요! 학원이 큰편은 아닌데 사람들이 많~은 편은 아니라서 괜찮아요. 수업 첫날은 긴장을 엄청 많이 하고 갔었는데요 . 앉자마자 옆자리 친구들이 반갑게 인사하면서 어디서 왔냐고 먼저 말걸어주더라고요! 그 친구들이 유독 착해서가 아니라 그냥 수업분위기가 그래요! 옆사람이랑 항상 말하는 걸 시키기 때문에 학원사람들이 처음 보는 학생들이랑 말하는거에 익숙해져있어요. 저도 성격이 내성적인 편인데 걱정했던것보다 쉽게 적응하고 친구도 빨리 생겼어요 ㅎㅎ

학교 시설은 어떠세요?

위에 말했다시피 학원자체가 큰편은 아닌데요 . 휴게실은 넓어요!거기에 매점있고 (매점?ㅎㅎ커피랑 과일 샌드위치 간식들 팔아요!) 수업 끝나고 나서도 공부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요! 컴퓨터도 있고용 , 그리고 저희학원 근처에는 먹을 게 굉장히 많아요! 꼭 학교매점 아니더라도 바로 옆에 스벅있고 버거킹 KFC 샌드위치전문점 ~등등 많습니당 바로 앞에 마트도(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느낌) 있는데 거기가면 초밥도 팔아염

저는 포장해서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먹습니당 점심시간엔 가게들마다 사람들이 너무 붐벼서 ;ㅋㅋ 화장실 깨끗하고요! 학교시설은 전 만족스러워요 , 아 전자레인지 있어서 가끔 학교앞 마트에서 파는 만두사와서 돌려먹을때도 있어요(존맛탱)!


 

선생님들의 학생에 대한 관심도, 티칭 스킬 등은 어떤가요?

오전 수업은 9시에 시작해서 1시에 끝나요 .50분씩 수업! 10분 쉬는시간!

그 10분 쉬는시간에 나오면 다른반 친구들하고도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고요 . 다른 반 분위기는 어떤지 서로 공유하기도 해요. 수업방식은 쌤들마다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하루는 문법위주로 하루는 스피킹 하루는 리스닝 이런식으로 하는쌤도 있고 1교시는 문법2교시는 스피킹 이런식으로 하는쌤도 있어요 ! 금요일은 한주동안 배운거 정리시켜 주고요 . 숙제는 많지 않습니다. 그냥 집에가서 한번 훑어보게 하는정도에요. 수업시작전엔 항상 그 전 날 배운거 5분정도 말하다가 시작하고요.

선생님들은 빠르면 2주 느리면 한달에 한번씩 바뀌고요. 짧게 있다가는 친구들이 많아서 친구들도 자주자주 바껴요. 그리고 항상 친구들과 이야기 할 시간을 줘요. 얘기하고 있으면 선생님이 중간중간 들으면서 피드백 해주십니다. 확실히 한국에서 영어 배우는 느낌이랑은 달라요 . 그리고 옆에 있는 친구들도 똑같이 영어 배우러 온거기 때문에 긴장 안 하고 편하게 얘기하시면 돼요. 선생님들은 다들 반에 있는 학생들 이름 이틀정도만에 외우시는거 보면 관심 가져주시려고 많이 노력하는 것 같아요. 솔직히 마음에 안 드는 선생님도 있긴 한데 (억양,수업방식 때문에) 좋은쌤들이 더 많아요.

수업끝나고 나서 학생들이랑 같이 펍가서 노는 쌤도 있고요. 기본적으로 다들 학생들한테 친절합니다!

학교 한인비율 및 국적비율은 다양한가요?

한국인 진~짜 없어요 ㄹㅇ로 없음... 저 3달 다니고 있는데 한국인 다섯명 봤나..일본인은 좀 있는 편인데 아시안보다는 다른 유럽국가에서 많이와요!

다양한 편인 것 같고 일단 한국인이 없어서 왕따가 되고 싶지 않다면 무조건 영어를 쓰면서 친구를 사겨야하는 큰 메리트가 있슴. 솔직히 한국친구보면 반갑고 친하게 지낼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학교 주변 환경 및 런던에서 지내시는건 어떤가요?

학원이 있는 위치가 잘 사는 동네에 속합니다 . 그래서 밤이 되어도 치안 좋고요. 근처에 널린게 미술관 박물관이에요! 공짜인곳도 많고요 ! 하이드파크라는 유명한 공원도 학원에서 가까운데요. 가면 강아지들이랑 애들 뛰어놀고 정말 넓고 힐링 지대롭니다. 걷다보면 호수도 있는데 거기엔 백조들 있어요 ㅎㅎㅎ 백조들이 사람들을 안무서워하더라고요 가까이 가도 신경도 안써요 

12월에 가시는 분들은 윈터원더랜드도 꼭 가보세용. 영국은 물가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 많을텐데 잘 아끼면 살만합니다! 식재료들은 한국보다 싼편이라서 밖에서 먹는것보다 재료사서 만들어먹는게 훨씬 맛있고 좋을거에요. 레스토랑은 비싼데 맛은 그저그래요 돈아까움 ㅎ.. 저는 여기 생활 현재 만족스럽습니다! 안 친절한 사람들 본 적 없고요!

89e0457ad6710c05ba00781bfc8330e7_1580867022_2381.jpg


[크리스마스 즈음에 열리는 하이드 파크 윈터 원더랜드]

소셜프로그램은 자주 참여하시나요? 어떤 소셜프로그램이 좋으신가요?

학원들어가면 첫날에 소셜프로그램 종이 줄거에요! 그날그날 다른 소셜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 박물관 미술관 견학부터 시작해서 펍 가는것도 있고 재밌는것도 많고 간간히 지루할것같은것도 몇 개 있어요. 근데 전 한번도 간적없음^^.. 저는 많은 인원에서 몰려다니는걸 안좋아해서 제 친구들이랑 따로 놀러다니거나 남아서 공부하거나 그랬어요. 근데 프로그램가는 친구들말 들어보면 재밌다고 하더라고요. 친구들 사귀기도 쉽고 사진찍은것들 보면 재밌어보여요 ㅋㅋ 런치클럽이라는 것도 있는데 그날그날 학원생들 랜덤으로 몇명 뽑아서 학원에서 밥을 사줘요! 뽑힌 애들끼리 가서 꽁밥 먹는겁니당

89e0457ad6710c05ba00781bfc8330e7_1580867123_6263.jpg


[ 매주 소셜 프로그램 안내판]

어학연수 기간 동안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음 .. 첫 일주일동안 시차적응하느라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빨간눈으로 좀비처럼 다녔어요 ㅋㅋㅋㅋㅠ

저는 딱 2주차때 적응했는데 사람마다 다르겠죠?! 아무래도 제일 힘든건 의사소통 인 것 같아요 . 하고싶은말을 제대로 못 하니까 너무 답답해요 ㅠ 친구랑 떠들 때에도 말문이 탁탁 막힐 때가 있는데 그럴때일수록 더 열심히 해야겠다 마음먹었어요. 그리고 아까 언급했듯이 여기서 파는 음식들이 그렇게 맛있는 편은 아니에요 ㅠ 저는 외식 좋아하는데 슬퍼요 ????.. 아 그래도 디저트! 빵종류는 정말 맛있어요 살찌지만...

영국유학센터와의 비자준비, 수속, 출국전 OT가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저희 엄마성격이 워낙 꼼꼼하신편이라서요 . 저는 종로부터 시작해서 강남까지 유학원이란 유학원은 싹 다 돌면서 상담받았어요. 받아보면서 느낀 건 유학원들 마다 미는곳이 하나씩 있더라고요. 그중에서 유명한 몇개는 가는 곳 마다 추천해주셨었는데 따로 이름을 말은 못 하지만 엄 청 ! 유명한 그곳으로 가시면 한국인들 많이 보실거에요.

영국유학센터 고른 이유는 유일하게 대형학원 추천안하셨고, 저희집에서 위치좋고 제 의견 적극반영해서 어학원들을 추천해주셨어요. 유학원고르느라 이곳저곳 다닌것 빼고는 고생한거 없네요 . 영국유학센터에서 하기로 정하고 나서는 담당 대리님이 시키는 것만 했고요. 입국심사 이런것부터 시작해서 도착하면 제일 먼저 해야할것들 세세하게 다 알려주십니다. 런던 공항에서도 한국분이 마중 나오셔서 짐이랑 다 들어주시고 집앞까지 차로 데려다 주셨어요. 제 담당 대리님이랑은 중간중간 카톡 주고받으면서 지내고 있어요!

어학연수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유학원들마다 어학원에서 받는 프로모션들이 달라서 가격이 많이 달라요. 대리님이 친절하셔서도 있지만 다른 유학원들보다 수강료가 저렴해서 여기를 통해서 가기로 정했습니다.

후회없는 선택이에요! 아무래도 영국전문이다 보니 알고있는정보들이 다른 유학원들에 비해 월등히 많으셨어요. 

배우는 속도야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적어도 3달 정도 오시는 거 추천드려요. 전 1달정도 적응하고 놀러다녔고, 2달째부터 슬슬 말하는게 조금씩 편해지면서 더 열심히 했어요! 저는 온지 3달되었는데 처음에 비해서 정말 많이 늘었네용 ㅋㅋ.. 저는 말이 많은편이 아닌데도 많이 늘었어요.

대화 많이 하는 수업방식과 한국인 적은 학원 찾으시는 분들은 프란시스킹 만족하실 수 있으세요. 다른 학원들도 많이 알아보고 결정하세요!

오시는 분들 모두 준비 잘 하셔서 조심히 오시길 바라요~


 

 런던으로 어학연수 생각하시는 분들, 영국유학센터로 바로 연락 주세요!


 

#낮은 한인비율
#이벤트 진행중
공지
서식스 대학교 IYO 학생 생생후기
1학기는 전반적으로 전공 기초에 관한 것이었는데 학교에 잘 나오고 하라는 것만 제대로 해가면 모듈 패스는 어렵지 않게 구성이 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어요.
14185
SOAS 소아스 런던대 파운데이션 후기
​만약 영어 실력 이나 내용 자체의 어려운 난이도 때문에 강의내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자격을 갖춘 영어 교사분들께서 직접 강의 검토 수업을 진행 하여 학생들이 강의에서 다루는 고급 어휘와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9675
[신촌지사] 버밍엄대학교 공무원 석사과정 후기
담당하시는 교수님들이 전반적으로 한국학생들과 한국에 대한 이해가 좀 있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에 새 강의실과 기숙사 등을 많이 지어서 전반적으로 시설이 깨끗하고,교정도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19959
[신촌지사] INTO 뉴캐슬대학교 건축학 파운데이션 후기
열심히 하면 열심히 하는대로 점수 받습니다. 또, 학교에서 도움만 요청하면 모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제출때 학과 선생님들이 흔쾌히 도와주고 조언도 해주고, 레이아웃도 다 봐줬습니다
2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