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UCL,맨체스터, 이스트 앵글리아, 브라이튼 대학교 약대 합격자 후기

올해는 영국 약대 파운데이션 뿐만 아니라 약대 학부 1학년 진학생들도 많았습니다.

​영국 대학교 1학년 입학이 쉽지 않고, 특히 약대는 대학마다 각기 다른 인터뷰 준비가 까다롭죠.

영국유학센터는 기존 학생들의 인터뷰 질문 사례를 바탕으로 대학별 인터뷰 가이던스를 드리고, 이 외에도 지원 대학교 선택에서부터 자기소개서 준비, 유카스 지원서 작성, 이후 학교와의 연락, 비자까지 전 과정을 함께 합니다.

아래 학생분은 약대 1학년으로 지원해서 UCL,맨체스터, 이스트 앵글리아, 브라이튼 대학교에서 합격을 받으셨습니다.​


​어떤 계기로 영국 유학을 결정하셨나요?

​저는 어린시절에 뉴질랜드에서 잠시 살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한국에 돌아 갔다가 뉴질랜드로 다시 스무살에 돌아와서 오클랜드에 있는 대학교에서 화학을 공부했습니다. 저의 학교는 화학을 실용적인 면으로 많이 가르쳤는데 항상 약과 관련된 실험과 배움이 있다보니 제약쪽으로 계속 공부를 더 하고 싶어서 영국에 있는 약대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이나 호주, 또는 캐나다가 아닌 영국을 선택한 이유는 워낙 뉴질랜드와 영국이 밀접한 관련이 있어왔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또한 제 대학교에는 영국 UCL 그리고 맨체스터대학교에서 교수로 오신 분도 몇 분 계셨고, 저에게 무기화학을 가르쳐주는 교수님께서도 영국에서 오신 분이시다보니 자연스럽게 영향을 받으면서 앞길을 영국에서 펼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

영국 유학을 결심하고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준비는 복잡하지는 않았습니다. 대학교 성적을 잘 관리하고, 특정 교수님께 추천서 부탁을 드리고, 교수님과 같이 상의하고, 자기소개서를 최대한 잘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에 많은 노력을 들였습니다. 고등학교 때서부터 대학교 과정까지 저의 업적 중 제일 눈에 띄고 , 저의 인성과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것들을 메인으로 두고 최대한 진심을 담아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를 자랑하기 보다는 내가 이 학과에 알맞는 사람이란 것을 보여주려 했습니다.

​물론 글을 잘 써야하는 것도 많았습니다. 제가 아이디어로 글을 막 나열하고 나서는 내용의 짜임새와 주목을 끌 만한 점들은 영국유학센터에서 많이 피드백 해주시면서 도와주셨습니다 ^^

준비과정 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인터뷰가 아무래도 제일 긴장도 되고 준비를 많이 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영국유학센터에서 여러가지 예시를 보여주셔서 많이 도움이 됬습니다^^.​

​인터뷰는 항상 제가 자주 들르는 뉴스 사이트 또는 에세이 사이트에서 여러가지 글을 마구 읽으면서 준비를 했습니다. 저는 항상 항생제와 기관지 관련 병에 관심이 깊었는데 제 관심 분야 기준으로 많은 글을 읽으면서 최대한 단기간에 지식을 쌓으려고 노력했고, 그러다보니 인터뷰 질문을 자연스럽게 답을 잘 했던거 같습니다.

​약 지식만이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윤리, 도덕적인 문제도 자주 생각해 봐야 했는데 오히려 저는 윤리나 도덕문제가 어렵진 않았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의료인들의 잘못된 태도와 마음가짐으로 상처를 가진 사람들을 주변에서 몇몇 보았기 때문에 의료관련 일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마음가짐이 달라야 한다고 예전부터 생각해서인지 윤리나 도덕 문제가 더 어렵지 않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인터뷰 처음 시작을 좋게 시작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온 대학교에서 온 인터뷰를 마치자마자 교수님께서 9월에 보자고 하신 말이 기억이 납니다. 아무래도 합격했다는 말 같아서 그 처음 스타트를 좋게 넘기고 자신감이 붙어서 나머지 대학들도 인터뷰를 자신감 있게 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준비를 하신게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아무래도 누구의 도움과 정보 없이는 UCAS 지원서를 제대로 넣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게다가 저는 일과 동시에 학업을 하고 있어서 시간도 많이 부족했구요. 영국유학센터를 통해서 차질없이 학업관리와 일을 하면서 동시에 지원서를 깔끔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시작부터 인터뷰까지 제가 필요한 정보는 물어보면 항상 제대로 알려주시고 혹여나 문제가 생기면 지원한 학교와 바로 통화해주셔서 바로 문제 해결해주시는 면에 감사했습니다.

​​

영국유학센터의 만족스러웠던 서비스/보완되었으면 하는 부분 같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

​​

결과적으로 무려 4개 학교에서 오퍼 받으셨는데, 소감 한마디 해주세요

오퍼를 바로 받았을 때 감사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인터뷰에서 대단한 지식을 낸 것도 아니고 그냥 제가 항상 생각하는 것들 제가 하고 싶은 것들을 그냥 조곤조곤 편안하게 얘기했는데 제 답변이 학교가 보기에 좋았다고 생각하니 감사했습니다.

​인터뷰에서 자신감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에 확신과 열정을 보이면 인터뷰는 누구나 다 잘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


영국유학센터는 파운데이션 뿐 아니라 학사, 석사과정으로 학생분들의 입학과 지원을 도와드립니다.

다시 한번 영국 약대 입학을 축하드리며, 성공적인 영국유학을 응원합니다!

 

#약학
#학사
공지
시티대학교 프리마스터 과정 후기
전반적으로 석사과정을 무사히 끝낼 수 있도록 사전에 아카데믹 지식이나 기술을 향상하는 시간인듯합니다. 수업이 매우 타이트하고 과제도 막 쏟아지지만 끝나고 나니 자신도 모르게 많은 발전과 지식의 폭이 넓어진 듯 합니다.
기관 공학 석사과정 합격 후기
영국 유학을 결정하게 된 후 관련 계통에서 먼저 가보신 선배님들을 몇 분 만나보았는데, 만나신 선배님 중 한분께서 본인이 유학 준비 하실 때 큰 도움이 되신 유학원이라고 추천해주셔서 알게 되었습니다.
GCSE 를 마치고 에이레벨을 앞둔 학생의 후기
공부를 따라가기 위해 수업시간에 열심히 참여하고 질문이 생길 때 즉시 담당 선생님께 질문했다. 수업이 끝나고 비는 시간에 교과서를 보며 중요한 부분위주로 노트를 만들고 교과서를 자주 보았습니다.
중학교 졸업 후 영국 고등학교 유학 후기
영국의수업은 학생과 선생의 교류가원활하고 학생 관리가 너무잘되고 나의 목소리를 들어줄선생님이 과목 선생님 외에도 Tutor, Housemaster, House resident, 그리고 House Matron 등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영국 에이레벨 2년간 3800만원 상당의 반액 장학금 수여
영국유학센터 학생이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뉴튼 에이레벨 과정에서 2년간 3800만원 상당의 반액 장학금 받게 되었습니다. 이 학생은 원어민에 가까운 아이엘츠 8.5의 영어성적, 뛰어난 학업 성적과 좋은 추천서 외에도 장학금 수여를 위한 수학 시험과 인터뷰도 통과해서 이런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