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예술대 UAL 첼시, 골드스미스, 리즈를 포함 무려 여섯 대학교의 큐레이팅 석사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영국 석사로 많이 알아보시는 전공들 중 하나가 바로 큐레이팅인데요,

특히 요즘 박물관, 미술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늘어나서 큐레이터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큐레이팅 전공으로 런던예술대 UAL 첼시, 골드스미스, 리즈를 포함해 무려 여섯 대학교에서! 합격의 쾌거를 올리신 분의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Q1. 영국 유학을 생각하시고 결정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대학시절 영국 아티스트들에게 많은 영감을 받았고 큐레이팅에 대한 오랜 역사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지니고 있는 영국의 교육과정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과 박물관들이 모여 있는 런던에서 다양한 전시들과 작품들을 직접 접하며 배우고 싶어 영국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2.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어떻게 알게 되셨고, 어떤 점 때문에 선택하셨나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여러 유학원을 찾아본 후 온라인으로 상담을 진행하였는데, 그 중 영국유학센터가 영국 유학만을 전문적으로 준비해준다는 점에 신뢰가 갔고, 제 많은 질문에 항상 친절하고 꼼꼼하게 설명해주시고 가이드해주셨던 대리님께 확신을 가지게 되어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Q3. 준비는 어떻게 하셨고, 어떤 부분이 어려우셨는지 말씀해주세요.

지원했던 과에서 요구하는 긴 분량의 에세이를 쓰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영어로 에세이를 쓰는 것이 처음이기에 막막했지만 담당자님과 이야기 나누며 틀을 잡아 나갔고, 그렇게 완성된 에세이를 원어민 교정을 통해 보다 영국에 맞는 문법과 문장으로 다듬어 최종적으로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Q4.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준비를 하신게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일을 하며 유학준비를 해야 했던 상황이라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지 않았지만, 지원하는 학교들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와 에세이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내주시고, 꾸준히 소통하며 저에게 필요한 정확한 피드백을 주셔서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Q5. 영국유학센터와 같이 준비하시면서 특별히 좋았던 점, 개선하면 좋을 점 알려주세요!

걱정이 많고 결정을 잘 내리지 못하는 저를 항상 격려해 주시며 이끌어 주셨던 담당자님 덕분에 반년이 넘어가는 기간동안 지치지 않고 잘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개선해야 할 점은 특별히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Q6. 결과적으로 무려 6개 학교에서 오퍼를 받으셨는데, 소감 한마디 해주세요^^

학점이 많이 부족하여 처음에는 프리마스터로 문의를 드렸는데 이렇게 바로 석사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게 되었고, 더군다나 제가 가장 꿈꾸던 학교에서 오퍼를 받아 너무 행복합니다. 아쉬움이 없도록 도전해보라는 말씀에 용기를 얻었고 준비하는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제가 꿈꾸던 곳에서 직접 보고 배울 생각으로 설레는 하루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학생분과 같이 지원 과정을 함께 하며 느낀 점은 영국 큐레이팅 석사는 의외로 학점보다는 관련 경험이 있는지와 에세이/인터뷰에 더 중점을 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러니 용기를 내서 석사 지원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비용이나 시간상 프리마스터가 많이 고민되신다면, 일단 석사를 먼저 지원해보고 그 이후에 프리마스터를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특히 예술경영 쪽은 매니지먼트 과목에 대한 지식이 있는게 좋기 때문에 석사 지원 후 1월-6월까지 6개월짜리 짧은 경영 프리마스터를 진행하는 것도 좋아요:)

가장 좋은건 뭐니뭐니해도 지금 본인 백그라운드에 입학 가능한 학교가 있는지 영국유학센터와 상의 후 결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담은 무료이니, 부담 없이 편하게 문의주세요!

#러셀그룹
#미술사
#예술경영
공지
 전 세계 8위 UCL 영국 약대 1학년 합격
한국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파운데이션 과정없이 UCL 약대 1학년으로 지원한 학생분이 합격하셨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여러 약대 인터뷰 질문 케이스를 갖고 준비를 도와드립니다.
코벤트리대학교 인터내셔널 이어 원
아무래도 전공이 더 어려웠습니다. 단어가 역시 생소하고 또한 저의 선생님들은 네이티브가 아니라 듣기 힘든 악센트였습니다. 학교 주관 영어수업은 편했습니다.
런던예술대 UAL 첼시, 골드스미스, 리즈를 포함 무려 여섯 대학교의 큐레이팅 석사 합격 후기
일을 하며 유학준비를 해야 했던 상황이라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지 않았지만, 지원하는 학교들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와 에세이에 대한 요구사항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보내주시고, 꾸준히 소통하며 저에게 필요한 정확한 피드백을 주셔서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영국 UClan 의대 파운데이션 한국 학생 후기
단순히 학업적인 부분이 아닌 전반적인 부분에서 도와주었습니다. 학생들이 재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도 해주었구요. 선생님들은 물론 전문적이었고  주도적이며 학생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말 잘 들어줍니다.
워릭대학교 파운데이션 후기
1학년으로서 최대한 많이 즐기고 경험해보려 해요. 외국에서 친구/가족과 떨어져고 공부하고 생활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워릭대학교는 다양한 학업 자료가 많아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찾는지 알려줄 수 있어요.
[신촌지사] 드몽프트대학교 프리마스터 및 MBA Global 과정 후기
대학원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약 3개월에서 6개월 동안의 프리마스터 기간 동안 대학원의 도서관의 이용, 수업, 리서치, 그리고 과제 등을 미리 체험할 수 있어서, 본 과정에서 겪어야 했을 지 모를 시행 착오를 줄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에이레벨 선배와의 만남 후기 (Feat: 에이레벨에서 A*AA 받은 학생의 꿀팁)
에이레벨 과목은 수학, 경제, 회계학을 선택했습니다. 경제는 재미있었어요. 시험이 객관식과 에세이가 있는데 객관식이 오히려 어려웠고 주관식 같은 경우는 내가 공부한 것을 모두 잘 풀어내면 점수가 잘 나왔어요. 회계학은 너무 생소해서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선생님들이 잘 도와 주셨기 때문에 결과는 좋았어요.
러프버러대학교 국제경영 석사 후기
한국에 비해 교수님들이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에 임하고,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서 학생들 못지않게 노력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또한 자주 실시하는 과목 피드백이나 평가, 학교 생활 만족도 조사 등 국제 학생들에 대해 비교적 잘 케어를 잘해주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