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UEA) 약대 파운데이션 후기 1탄-'적극적인 태도가 중요해요'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지난 달에 약대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를 학생과 함께 진행했는데요, 

그 중 1탄!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UEA: University of East Anglia) 약대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입니다.

 

웨비나 영상을 정리해서 올렸어요. 

아래 링크 통해서 유튜브 영상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세미나를 진행한 윤** 학생은 2019년에 인투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UEA) 파운데이션 입학해서 성공적으로 마치고 작년 9월 노팅엄대학교 약대 1학년 입학했습니다.

 

 

 

 

2:23 영국 약대 파운데이션을 선택한 이유

이 학생은 다른 학생 분과 좀 다르게, 한국에서 학사 마치고 직장까지 다녔지만 미래에 대한 또 다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외유학을 계획하셨어요. 처음에는 해외 석사나 국내 석사도 생각하시다가 여러 상황을 고려해서 영국 약대 입학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결정하셨습니다.

 

 


5:53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UEA: University of East Anglia) 소개

약대 파운데이션 과정을 한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 (UEA)와 위치한 도시인 노리치 소개해주셨어요.

UEA 전체 학생 수가 50여명 정도로 적은데 대학교 내 마트에서 각종 한국 음식과 닭강정, 두부, 김치까지도 팔아서 편했다고 해요.

안전하고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고, 날씨도 영국내에서는 가장 좋은 편이구요.

학생분이 직접 찍은 사진도 보여주셨는데, 정말 초록초록하죠? 저도 몇년전에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를 방문했을때 호수에서 백조도 보고 캠퍼스를 뛰어다니던 토끼도 봤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10:58 파운데이션 학기 별 구성

 

이 학생분은 가장 일반적인 루트인 9월 입학+ 3 학기 과정을 하셨어요.

학생분이 여러번 강조하신 내용은 1학기 성적이 최종 성적에 들어가지 않지만, 예상 성적의 근거가 되므로 무척 중요하다는 건데요.

UEA 파운데이션은, 이스트 앵글리아 대학교로 입학 보장이 되면서도 다른 대학교도 지원할 수 있거든요.

학부 유카스 지원 마감일이 1월 15일인데, 이때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겨우 1학기 마친 시점이 됩니다. 그래서 선생님들의 추천서에 이 학생 최종 성적이 어떻게 될것 같다는 '예상 성적 Predicted grade'를 쓰고, 지원한 대학교는 이 예상 성적을 바탕으로 입학 심사를 하고 약대 인터뷰 초청을 하게 돼요.

또 하나 학생이 강조한 부분은, 적극적인 태도에요!

자기소개서, 약대 면접 등에 대해 학교에서 도와주지만 학생 스스로도 먼저 도움을 청하고 이메일을 드려서 피드백을 요청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3:54 파운데이션에서 배우는 과목, 평가방식

 

흥미로웠던 내용은, 9월 입학 파운데이션 학생만 듣는 'Introduction to Pharmacy Skills'라는 과목은 영국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교 자체 파운데이션 학생들과 같이 듣는데, 이 과목 선생님들이 UEA 약대 인터뷰에도 참가하시는 만큼 안면을 트고 여러 팁을 얻는데 유익하다는 점이었어요.

또 학생분들이 생물, 화학 난이도에 대해 궁금해하셨는데, 한국 고등학교 과정 어디까지 공부하고 가면 도움되는지도 얘기해주셨어요.

학생분이 또 여러 번 얘기해주신 부분은우리나라는 상대 평가라서 남과 나를 비교할 수 밖에 없지만, 영국은 절대 평가라서 자신이 노력한 만큼 결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너무 우등생의 얘기같지만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니까 다른 고민없이 공부만 하면 되서 힘들지 않았다고 하시네요! ㅎㅎ

 

 

 

23:20 파운데이션 때 힘들었던 점

 

INTO 기숙사 방이 추워서 전기장판 가져 가시길 추천했구요,

학교 식당 음식이 맛이 없어서 매끼 식사 준비하는게 힘들었다고 하세요.

 

 

27:43 후배들을 위한 팁

 

학생분이 콕 찍어서 말씀하셨어요

 

노력한 만큼 나옵니다!

 

자기 관리 못 하는 학생도 일부 있지만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나만의 길을 가자고도 하셨어요.

 


 

 

이렇게 간단히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에서 확인해보세요. 무려 반 1등 학생의 귀한 팁입니다!

 

 

#약학
공지
공무원을 위한 요크대학교 1+1 MPA 석사과정 웨비나
한국 정부와 MOU를 통해 MPA 1+1 과정을 운영하는 가장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중 하나가 요크대학교입니다. 요크대학교와 함께 준비한 웨비나에서 영국 요크대학교 MPA 과정 담당 교수님께서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13298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UEA) 학사과정 후기
'현재 3 학년으로 영화와 영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공부 한 적이 없어서 UEA에서 공부하는 것이 모험이었습니다. 영화학과 영문학 과정은 복수전공 과정으로 학생들이 영화, 텔레비전, 미디어 과정과 문학, 드라마, 문예 창작 과정을 모두 공부할 수 있습니다.'
7594
킹스컬리지, 브라이튼, 노팅엄대학교 약대 1학년 다이렉트 합격
영국유학센터가 매 해 많은 약대 합격생을 배출한가장 큰 이유는 영국 약대 기출문제등을 수속 학생분들에게 공유하고, 또 올 해 인터뷰 본 학생들의 경우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질문은 없었는지 인터뷰 후기를 학생들에게 바로 바로 피드백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5772
러프버러대학교 스포츠 경영, 정치와 국제 개발학과 후기: 동기 분들이 시험 공부나 과제 하다가 서로 물어보고, 알려줘요
'워낙 스포츠로 명성이 있는 학교라서 지원한 게 가장 컸습니다. 영국에서 공부하고 귀국하신 스포츠 정책/사회학 교수분들 보면 러프버러에서 공부를 많이 하셨더라구요. 또 스포츠/일반 따질 것 없이 시설 인프라도 좋고 학생 만족도 또한 높은 것도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5952
캠브리지대학교 경제학과 합격 소식!
영국에서 에이레벨 마치신 박**학생이 캠브리지대학교 경제학과 합격이라는 너무나 기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이 학생분은 영국 1위, 전 세계 5위의 케임브리지대학교 학사과정에 지원해서 인터뷰 통과 후 아래와 같이 Unconditional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18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