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지사] 써리 대학 호텔 관광 석사 수속 후기

영국은 예로부터 호텔 & 관광 분야가 잘 발달한 나라입니다. 그리고 대학에서 이를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Hospitality 전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호텔 관광 분야로 유명한 본머스, 브라이튼, 엑시터 대학 등에서 모두 오퍼를 받고 최종적으로 영국 관광 분야 1위 대학인 University of Surrey로 진학한 학생분의 수속 후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Q. 간단히 본인 소개 한번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영국 써리대학교에서 관광경영을 전공하는 한**입니다.

 

Q. 영국 유학을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안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제 인생의 방향을 찾기 위해 다시 공부를 하고자 결심했고, 미국, 영국, 네덜란드, 한국 등 제게 맞는 국가를 탐색하다가 영국 석사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써리 대학 외에도 다른 영국 대학들의 Hospitality 석사 전공 입학 허가를 받으셨었는데 최종적으로 써리 대학 진학을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인생에서 영국 석사라는 큰 도전과 투자를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 관광학 분야에서 가장 명성이 있는 영국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지원한 모든 학교에 합격을 했지만 학교에 따라 학생들의 수준, 졸업생의 취업 규모가 달라지기 때문에 학과의 명성과 평판을 고려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과 출국을 앞두고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꿈에 그리던 영국 유학을 시작하며 설레고 떨리는 마음입니다. 값진 경험과 개인적인 성장으로 1년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당부의 말씀이나 조언 있으신가요?

어려운 시기지만, 흔들리지 않고 담담히 자신의 길을 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원하시는 목표 모두 이루시길 바래요! 

#관광경영
#신촌지사
#석사
공지
[신촌지사] 써리 대학 호텔 관광 석사 수속 후기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안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제 인생의 방향을 찾기 위해 다시 공부를 하고자 결심했고, 미국, 영국, 네덜란드, 한국 등 제게 맞는 국가를 탐색하다가 영국 석사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맨체스터 대학교 약대 1학년 합격 후기: 유학원에서 보내주신 인터뷰 예상 질문이 그대로 나와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를 가기전에 여러 유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본 결과, 이 곳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추천했습니다. 하지만, 영국유학센터에서 1학년으로 바로 편입을 먼저 추천해주시고 제일 솔직하게 상담을 해 주셨기 때문에 신뢰가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AA 건축대학교 2학년 편입 수속후기
포트폴리오는 대학생활 동안 완성한 작품 3개와 방학마다 참여했던 공모전 작품 2개를 선정해서 준비했고 개인적으로 작품안에 포함된 철학이나 이야기들은 충분히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이어그램의 퀄리티와 영어로 번역하는 것에 더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엑시터대학교 편입과정 후기 : 회계학과 2학년 입학
본인의 학교가 크게 마음이 들지 않거나 영국에서 무언가를 더 배우고 싶다면 IYO과정을 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IYO 과정의 경우, 시간을 더 아낄 수 있어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다시 시작하기에 부담이 적고, 한국에서 관련 전공을 가졌다면 수업들을 때도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아트 파운데이션 후기
Art & Design 은 다른 학과와 달리 시험은 없지만, 학기 별로 여러 과제를 완성하여 자기 자리에 전시하는 방식으로 평가되는데, final work, worksheet, sketchbook 그리고 journal로 구성됩니다. 매 다른 프로젝트마다 튜터들이 나눠주는 브리프가 있는데, 거기에 적혀 있는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AP는 보고서, 발표등으로 평가되는데, 최종 제출 전까지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시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킹스 컬리지 파운데이션 후기
제가 모든 과정이 새로워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조금 느리거나 뒤쳐진 것 같더라도, 그건 각자 환경이 달랐기 때문에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의 몇 년을 제가 몇 달 안에 따라잡아 가고 있는 모습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그런 제 자신에 프라이드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