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대학교 약대 1학년 합격 후기: 유학원에서 보내주신 인터뷰 예상 질문이 그대로 나와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치지 않고, 한국에서 대학교 다니신 성적으로 영국 약대 1학년을 지원하셔서 맨체스터 대학교 최종 합격하신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영국은 본인의 학업 진행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교를 지원하실 수 있으니, 꼭 전문가와의 상담을 추천 드립니다.


Q. 한국에서는 약학 전공이 아닌 다른 전공을 공부하셨는데, 영국 약대로 유학을 결심하시게 된 동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학교를 다니면서 분자생물학 실험파트에 특히 관심이 많아지면서 제약 및 헬스케어와 관련된 연구 활동을 하고 싶었습니다. 약학과에 가게되면 원하던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요건이 생기기 때문에 약대 지원을 선택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영국에 가고 싶었던 이유는 석사까지 4년밖에 안걸리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 비해 시간을 아낄 수 있다고 생각 했습니다. 

 

Q. 처음에 유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고, 최종적으로 타 유학원이 아닌 영국유학센터와 영국 약대 지원 준비를 결심하시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국으로 약대 유학을 가기로 결정한 것은 2020년 1월 중순 부터였습니다. 따라서, UCAS 공식 데드라인인 1월 15일이 지나버린 조금 늦은 시간이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기 전에 여러 유학원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본 결과, 이 곳을 제외한 다른 모든 곳에서는 파운데이션 과정부터 시작하는 걸 추천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영국유학센터에서는 1학년으로 바로 편입을 먼저 추천해주셨고, 제일 솔직하게 상담을 해 주셨기 때문에 신뢰가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영국 약대 입학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생각보다 수월하셨던건 어떤게 있으셨나요?

 

제일 힘들었던 점은 단연 IELTS 점수를 취득 하는 것이었습니다. 대학교 입학 이후, 단  한 번도 영어 공부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었고, Overall 7.0 이라는 점수를 단 기간 내에 따야 한다는 압박감도 심했습니다.

이 외에도 UCAS 자기소개서를 쓰는데 한 달이라는 시간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원래 약대를 목표로 한국 입시를 준비한게 아니었기 때문에 봉사활동이나 외부활동을 했던 게 전혀 없었습니다. 따라서 대학교에서 했던 활동 위주로 작성했고, 처음 쓰는 영국 대학교 입학을 위한 자기소개서라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잘 오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서도 영국유학센터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Q. 여러 대학교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셨는데, 인터뷰 경험에 대해서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스트 앵글리아에서 받은 인터뷰 질문은 유학원에서 보내주신 사전 인터뷰 예상 질문이 그대로 나와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맨체스터대학교는 예상 질문보다 많은 질문을 받았고, 사투리를 써서 질문을 바로 알아 듣지 못한게 몇 번 있엇습니다. 다행히 인터뷰 담당자에게 다시 물어봐도 친절하게 천천히 다시 질문을 주셨습니다. 

두 학교 모두 공통적으로 나왔던 질문 중에 하나가 제가 Team work를 통해서 성취 했던 경험을 말해보라고 한게 가장 기억이 남는 질문이었습니다. 

 

Q.  맨체스터대학교를 1순위로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타 대학교에서는 장학금 오퍼도 있으셨는데요.

 

다른 대학교에서 장학금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어떤 학교를 Firm으로 선택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맨체스터 대학교를 최종적으로 선택한 이유는 다름 아닌 한인교회가 있었기 대문입니다. 처음 타지 생활을 해야 하는 저는 두려움이 있었기 때문에 의지할 곳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맨체스터가 큰 도시였기 때문에 학교공부와 믿음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맨체스터를 Firm 으로 선택 했습니다.

 

Q. 본인 처럼 영국 약대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조언이 있으시다면?

 

조건부 입학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IELTS 준비를 꼭 미리 하시고 최대한 입학에 필요한 점수를 빨리 마련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마감기간이 다가올수록 마음이 불안해지고 공부는 더 안되더라구요.

 

Q.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준비하신 영국대학교 지원은 만족하시나요?

 

UCAS 를 작성하고, 자기소개서 및 학교에 email 작성까지 빠르게 도와주셔서, 유학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약학
#학사
공지
[신촌지사] 써리 대학 호텔 관광 석사 수속 후기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안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제 인생의 방향을 찾기 위해 다시 공부를 하고자 결심했고, 미국, 영국, 네덜란드, 한국 등 제게 맞는 국가를 탐색하다가 영국 석사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맨체스터 대학교 약대 1학년 합격 후기: 유학원에서 보내주신 인터뷰 예상 질문이 그대로 나와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를 가기전에 여러 유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본 결과, 이 곳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추천했습니다. 하지만, 영국유학센터에서 1학년으로 바로 편입을 먼저 추천해주시고 제일 솔직하게 상담을 해 주셨기 때문에 신뢰가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AA 건축대학교 2학년 편입 수속후기
포트폴리오는 대학생활 동안 완성한 작품 3개와 방학마다 참여했던 공모전 작품 2개를 선정해서 준비했고 개인적으로 작품안에 포함된 철학이나 이야기들은 충분히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이어그램의 퀄리티와 영어로 번역하는 것에 더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엑시터대학교 편입과정 후기 : 회계학과 2학년 입학
본인의 학교가 크게 마음이 들지 않거나 영국에서 무언가를 더 배우고 싶다면 IYO과정을 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IYO 과정의 경우, 시간을 더 아낄 수 있어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다시 시작하기에 부담이 적고, 한국에서 관련 전공을 가졌다면 수업들을 때도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아트 파운데이션 후기
Art & Design 은 다른 학과와 달리 시험은 없지만, 학기 별로 여러 과제를 완성하여 자기 자리에 전시하는 방식으로 평가되는데, final work, worksheet, sketchbook 그리고 journal로 구성됩니다. 매 다른 프로젝트마다 튜터들이 나눠주는 브리프가 있는데, 거기에 적혀 있는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AP는 보고서, 발표등으로 평가되는데, 최종 제출 전까지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시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킹스 컬리지 파운데이션 후기
제가 모든 과정이 새로워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조금 느리거나 뒤쳐진 것 같더라도, 그건 각자 환경이 달랐기 때문에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의 몇 년을 제가 몇 달 안에 따라잡아 가고 있는 모습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그런 제 자신에 프라이드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