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꼬르동 블루 런던 캠퍼스 졸업 후 런던에서 레스토랑을 오픈한 쉐프 후기

요리하면 바로 생각하는 학교! 바로 르 꼬르동 블루입니다

르 꼬르동 블루는 요리와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교육기관인데요

르 꼬르동 블루는 한국 캠퍼스 뿐만 아니라 영국, 미국, 호주, 캐나다, 브라질, 중국, 인도, 레바논, 말레이시아, 멕시코, 필리핀, 대만, 스페인, 터키, 태국까지 정말 전 세계에 캠퍼스를 둔 학교입니다. 특히 영국을 선택한 이유로는 여러 나라의 식문화를 모두 경험해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클것 같아요.

얼마전 유퀴즈에 나온 이욱정 PD도 꼬르동 블루를 다닌 이야기를 해주었죠.

 

오늘은 르 꼬르동 블루를 졸업 후 런던에서 레스토랑을 오픈한 쉐프의 이야기를 들려드려요.

 

박웅철 셰프 는 2010 년 르 꼬르동 블루 런던 을 졸업 했습니다. 미국 보스턴으로 일하기 전에 한국 대학에서 요리 전공을 하셨다고 해요. 프랑스 전통 요리를 더 공부해보고 싶다는 열정으로 박웅철 쉐프는 영국으로 이주하여 르 꼬르동 블루 런던 캠퍼스에서 요리 디플로마 Diplôme de Cuisine 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르 꼬르동 블루에서 공부하는 동안 박웅철 쉐프는 Diplôme de Pâtisserie 를 공부 한 미래의 아내이자 비즈니스 파트너 인 기보미씨를 만나게되었습니다 . 졸업 후 그는 The Ledbury와 Koffmann's에서 일하기 시작했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박웅철 쉐프과 기보미 쉐프는 2020 년 초 런던으로 돌아와 런던 브리지 근처에 레스토랑 솔립 Sollip 을 오픈했습니다 . 안타깝게도 3 월에 락다운이 닥쳤기 때문에 8 월에 손님에게 개장하기 전에 몇 달 동안 한식 식료품 점으로 운영하기로 조정했습니다. 이제 그들은 그들의 문화 유산과 요리 훈련을 결합하여 유럽과 한국 요리를 결합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박웅철 쉐프는 빵 애호가에서 레스토랑 오너까지의 특이한 요리 여행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요리사가되고 싶다는 것을 언제 깨달았습니까?

"12 ~ 13 살 때부터 매일 빵을 먹기 시작해서 빵과 페이스트리를 만드는 데 관심이 생겼습니다. 1 ~ 2 년 후에는 언젠가 직접 만들 수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부주의하고 빵과 페이스트리 모두에 필수적인 숙성을 측정하고 기다리는 것을 싫어했기 때문에 저에게는 그렇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제 관심은 나중에 자연스럽게 요리로 옮겨졌습니다. "

 

Le Cordon Bleu London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국에서 요리 전공을 졸업 한 후 미국 보스턴에있는 하얏트 호텔에서 1 년 동안 일을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정통 프랑스 요리에 대해 처음부터 배우고 싶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른 경험을 하고 싶었 기 때문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영국 르 꼬르동 블루 런던 Le Cordon Bleu London이 가장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프랑스 다음으로 런던에 프랑스 요리사를 포함한 훌륭한 요리사가 많다는 것을 알고있었습니다. 물론 런던은 세계에서 가장 세계적인 도시 중 하나이며 경험할 수있는 최고의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

 

요리 디플로마 Diplôme de Cuisine 프로그램에서 얻은 지식이 귀하의 경력에 ​​어떤 도움이 되었습니까?

 

"대학에서 배운 것을 더 꼼꼼하게 되돌아 볼 수 있었고 제 요리 스타일의 기초가 된 고전적인 프랑스 요리를 배웠습니다."

 

항상 자신의 식당을 여는 것이 목표였습니까?

 

"사실 아내 보미를 만나기 전에는 제 식당을 열고 싶지 않았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을 요리 할 수있는 곳에서 수석 요리사가되고 싶었습니다. 저는 식당의 주인이 아닌 훌륭한 요리사가되고 싶었습니다. 

 

레스토랑 솔립 Sollip의 컨셉에 영감을 준 것은 무엇입니까?

 

"당연히 우리 둘 다 대부분의 경험을 위해 프랑스 요리를 배웠고 저는 그것을 좋아했습니다.하지만 사실 우리는 프랑스 식도 아니고 서양식도 아닙니다. 우리가 요리를 좋아하더라도 아무리 열심히 훈련하거나 시도해도, 나는 다른 요리사가 우리보다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이 그와 함께 자랐기 때문입니다 – 그것은 그들의 소울 푸드, 그들의 엄마의 음식입니다. 또한 우리 모두가 알고있는 것처럼 런던에서 프랑스나 유럽을 요리하는 훌륭한 요리사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런던에서만 할 수있는 것을 자랑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기에 런던에는 정말 진지한 한국식이나 한국식 레스토랑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한국인으로서 우리 둘 다 프랑스 요리를 많이 좋아하지만 물론 한국인 엄마의 한식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콘셉트를 결정한 가장 큰 이유이고, 둘째, 한국에는 멋지고 매력적인 재료가 너무 많지만 여기와 세계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잘 모릅니다. 우리는 좋은 재료와 그릇 등을 가져 와서 이곳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고 그것이 우리 자신의 강점이라고 믿었습니다. "

 

자신의 사업을 여는 것이 기대한대로 진행되었나요?

 

"물론 아닙니다. 자금, 인테리어, 건축 공사 및 전염병. 우리는 3 월에 문을 열 예정 이었지만 전염병으로 인해 2020 년 8 월 말에 문을 열어야했습니다."

 

요리사가된다는 것이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잘 먹고 마시는 것의 행복을 알게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과 좋은 와인을 먹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지 알게됩니다. 돈으로는 살 수 없지만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발자취를 따르고자 하는 사람에게 어떤 조언을 하시겠습니까?

 

"당신이 배우고 싶은 것과 미래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아 내십시오. 그리고 멀지 않은 미래가 아니라 가까운 미래에 조금씩 자신을 목표로 삼으십시오. 누구보다 당신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사람은 당신입니다. 스스로를 믿으세요"

 

르 꼬르동 블루를 한 단어 / 문장으로 얘기해보자면?

 

"전통 프랑스 요리의 어머니 학교."

 

일상적인 하루는 어떻게 지내시나요?

 

"내가 일할 때 오전 6시 40 분쯤 일어나서 가족을 위해 간단한 아침 식사를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을 오전 9시에서 10 시경에 학교에 보내고 출근합니다. 우리는 서류 작업을하고 모든 배달을 확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공급 업체로부터 약 2 시간 동안 작업을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주방에서 작업을 시작하고 오후 5시에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오전 12시에서 1 시경에 작업을 마치고 집에 돌아옵니다. "

 

일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무엇입니까?

 

"요리를 제외한 공급업체, 전기 등의 일반적인 문제 해결이 어렵습니다"

 

직업에서 가장 열정이있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서비스 시간 및 다른 사람의 맛있는 음식 시식."

 

마지막으로, 미래에 대한 계획이나 마지막 말을 해준다면?

 

"내 계획이나 본질적인 목표는 행복입니다. 항상 행복하고 매 순간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좋아하는 일을합니다."

 




출처: 꼬르동 블루 공식 홈페이지

글 원본 보기

https://www.cordonbleu.edu/london/alumnus-woongchul-park-success-story/en?utm_source=newsletter&utm_medium=email&utm_campaign=gl-202102-newsletter



 

영국유학센터는 르 꼬르동 블루의 공식 에이전시로서, 지원부터 입학까지 전 단계를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요리유학
공지
공무원을 위한 요크대학교 1+1 MPA 석사과정 웨비나
한국 정부와 MOU를 통해 MPA 1+1 과정을 운영하는 가장 대표적인 영국 대학교 중 하나가 요크대학교입니다. 요크대학교와 함께 준비한 웨비나에서 영국 요크대학교 MPA 과정 담당 교수님께서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UEA) 학사과정 후기
'현재 3 학년으로 영화와 영문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해외에서 공부 한 적이 없어서 UEA에서 공부하는 것이 모험이었습니다. 영화학과 영문학 과정은 복수전공 과정으로 학생들이 영화, 텔레비전, 미디어 과정과 문학, 드라마, 문예 창작 과정을 모두 공부할 수 있습니다.'
킹스컬리지, 브라이튼, 노팅엄대학교 약대 1학년 다이렉트 합격
영국유학센터가 매 해 많은 약대 합격생을 배출한가장 큰 이유는 영국 약대 기출문제등을 수속 학생분들에게 공유하고, 또 올 해 인터뷰 본 학생들의 경우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질문은 없었는지 인터뷰 후기를 학생들에게 바로 바로 피드백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러프버러대학교 스포츠 경영, 정치와 국제 개발학과 후기: 동기 분들이 시험 공부나 과제 하다가 서로 물어보고, 알려줘요
'워낙 스포츠로 명성이 있는 학교라서 지원한 게 가장 컸습니다. 영국에서 공부하고 귀국하신 스포츠 정책/사회학 교수분들 보면 러프버러에서 공부를 많이 하셨더라구요. 또 스포츠/일반 따질 것 없이 시설 인프라도 좋고 학생 만족도 또한 높은 것도 결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