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고대학교 석사예비과정 중인 학생분의 이메일


[글래스고대학교  석사예비과정 센터]

원장님~
도ㅇㅇ이에요.
답장이 엄청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사실 이 메일은 도착하고 얼마 안 됐을 때 쓰기 시작한 건데 두 달 째 썼네요. ㅋㅋ
전 지금 글래스고에서 잘 지내고 있어요. ^^
출발하기 전에 한 번 방문하려고 했는데 며칠 앞으로 다가오니까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더라고요,
너무 바빠서 전화조차 못드렸네요. 흑흑 ㅠㅠ
 
짐은 26인치 캐리어랑 백팩 하나에 싸려고 했는데 막상 주말에 짐싸다 보니
옷은 싸기도 전에 캐리어 다 차더라고요;
부랴부랴 큰 쇼핑백 하나 구해서 거기다 옷 압축해서 넣어갔어요.
근데 와보니 다 여기 있네요 가져온 거 대부분은 후회했어요, 그냥 몸만 와도 됐을 듯 ㅋㅋ
 
두바이에 4일 정도 있었는데 완전 지상낙원처럼 좋았어요.
글래스고랑 날씨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짐 싸기가 좀 힘들다는 것만 빼면 누구한테나 추천할 만 했어요.
그러고나서 글래스고에 도착했는데 운좋게도 도착하는 날은 날씨가 아주 따뜻하고 비도 안왔어요.
운이 좋은 건 줄 그땐 몰랐는데 며칠 지나보니 이 동네에서 그만한 날씨는 한동안 없을 거란 걸 깨달았어요. ㅋㅋ
이제는 꽤 춥고 비바람도 심하긴 한데 11월달이니까 한국에 있었어도 엄청 추웠을 것 같네요.
엊그제 아침에는 나오는데 서리가 하얗게 꼈더라고요! 오후에는 다시 따뜻해지긴 했지만.. 오락가락이에요.
조금만 더 해가 많이 들면 좋을 것 같긴 한데 비 빼고는 특별히 더 춥지는 않은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여기 중국 학생들 너무 많아요 ㅠㅠ 2년 동안 중국어 배워갈 기세 ㅋㅋㅋ
한국사람은 세 명 정도 봤어요.
중국 사람들은 너무 많다보니 어딜 가든 큰소리로 중국어로 쏼라쏼라 떠들고 공중도덕에도 좀 무심하고...
같은 아시아인이다보니 그쪽에서 말도 많이 걸고 친해지기가 쉬운데 며칠 같이 다녀보고 좀 멀리하기로 했어요. ㅋㅋ
여기 중국 아니고 영국인데 왜 묻지도 않고 중국어로 자꾸 말을 거는지 모르겠어요. ㅠㅠ
 
참 그리고 처음에 왔을 때 글로브에 산다는 한국 여자애를 중국애들이 소개시켜줘서 인사했는데
저도 걔도 가장 비싼 옵션 선택한 건데도 글로브 스튜디오가 방이 눈에 띄게 크더라고요.
프랭클린 포인트가 마음에 안드는 건 아니지만 아는 사람이 있으면 글로브 선택하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ㅋㅋ
그런데 글로브 사는 학생들은 많이들 프랭클린 포인트로 옮기고 싶어한다는 말을 들었어요.
자유도가 높아서 그렇다는데... 또 프랭클린 포인트에서는 와이파이가 공짜라서요.
 
룸메이트가 더럽거나 도벽이 있어서 고민하는 애들도 있단 말 들어봤는데
저는 그런 문제는 없고 오히려 착하고 깨끗하고 배려도 많이 해주는 애들이에요.
 
학교에서 친구 사귀는 건 어렵지 않았어요!
제가 아시아 학생들 중에서는 거의 제일 영어를 잘하는 편이라...
다들 저랑 그룹 프레젠테이션 하고 싶어하고 가만히 있으면 괜히 와서 말걸고 해요.
그 중에 저한테 유독 잘해주는 여자애가 있어서 요새는 그 여자애랑 그 아이 플랫메이트들이랑 같이 다녀요.
 
그리고 또... 액센트 알아듣기 힘들지 않냐고 물어보는 사람 많던데 사실 이 동네 토박이들이 자기들끼리 얘기할 때는 거의 못알아듣는데  직접 얘기하거나 학교 강의 들을 때는 문제 없어요.
그래도 좀 의외였던 건 오랫동안 우리말 (한국말)로 말을 안하다가 며칠 전에 같은 기숙사 사람 만나서 한 두 마디 했는데 되게 시원하더라고요 ㅎㅎ 한국인들끼리 몰려다니는 심정도 알 것 같았어요.
여기 한국 사람이 대여섯 명 있는 모양이던데 온 지 얼마 안돼서 커뮤니티를 형성했어요. 저는 거기 끼지는 않았어요.
 
여기 살기가 나쁘지는 않은데 정말 중국인이 너무너무 많아서 중국인 아닌 사람 만나기가 참 힘들어요.
또 동양인이면 일단 중국인으로 보고 백인은 백인대로, 흑인은 흑인대로, 아시안은 아시안대로 따로 노는 게 답답해요. 좋은 현지 친구 사귀려면 노력은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나름대로 로컬 미팅 많이 다니면서 영국인이나 유럽 사람 많이 사귀고 있어요.
 
최근에 이상한 기분이 약간 들기 시작했는데 향수병인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친구들이랑 전화하면 기분 좋아져서 어떻게든 버틸 수 있을 것 같아요~
수업은 전혀 문제될 게 없어요, 다른 애들은 주 24시간 듣는데 저는 영어 수업 면제라 주4일에 16시간만 들어요. 여유가 있어서 좋아요! 사실은 너무 쉬워서 계속 놀러다니는 기분으로 학교를 다녔는데 그러다가 너무 놀았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 요즘 다시 마음 잡고 있어요. ^^
 
 그래서 그냥 전반적으로 다 괜찮아요~ 더 열심히 할게요. ^^
또 메일 보내겠습니다. 건강히 지내세요! ^^
 

 

공지
글래스고대학교 석사예비과정 중인 학생분의 이메일
[글래스고대학교 석사예비과정 센터]원장님~도ㅇㅇ이에요.답장이 엄청 늦었네요, 죄송합니다 ㅠㅠ사실 이 메일은 도착하고 얼마 안 됐을 때 쓰기 시작한 건데 두 달 째 썼네요. ㅋㅋ전 지금 글래스고에서 잘 지내고 있어요. ^^출발하기 전에 한 번 방문하려고 했는데 며칠 앞으로 다가오니까 갑자기 할 일이 너무 많더라고..
[학교평가서]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시 CAE
이름 최○○학교명 CAE, Cambridge Academy of English과정명 The Academic Year Student(주당 21시간)기간 2013/07/15 – 2014/04/04 (36주) 1. 자기소개저는 캠브리지 CAE에서 어학연수중인 최○○입니다. 2. 학교 선정 시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셨나요?저는 아이엘츠 점수가 필요해서 수업환경과 시험반을 위..
[신촌지사 수속후기]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제시도 잘 해주시고 ..
여러 유학원을 알아보던 중 특별히 마음가는 곳이 없어 고민하던 중이였는데.. 신촌영국유학센터를 알고나서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제시도 잘 해주시고 정말 친절하셔서 덕분에 어려움없이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려요^^ 영국으로 유학가시는 분이라면 이 곳을 추천합니다 ~
[신촌지사 수속후기] 세세하게 준비하고 챙겨주신 덕분에..
처음 유학을 결정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었을 때이곳 신촌 영국유학센터를 알게 되면서 조금씩 실체를 잡고 준비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학교 선택과 준비, 결정에서까지 제 얘기도 많이 들어 주시면서 세세하게 준비하고 챙겨주신 덕분에 지금은 출국하는 일만 남았네요.혹시 영국유학을 준비..
[신촌지사 수속후기] 가장 합리적인 유학플랜을 제시하는 점에..
여러 유학원과 상담하고, 마지막으로 들른 곳이 바로 영국유학센터였다. 그 중 가장 합리적인 유학플랜을 제시하는 점에 매력을 느꼈다. 이후 수속 진행에 있어서도 신속할 뿐만 아니라 그때 그때 진행상황을 알려주니 답답하지 않고 좋았다. 무엇보다 중간 중간 질의 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상세하게 상담해주는 것이 유학..
[신촌지사 수속후기]짧은기간안에 유학을 준비하는거라 많이 걱정했는데..
군 제대후 짧은기간안에 유학을 준비하는거라 많이 걱정했는데, 영국유학센터 덕분에 유학준비를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유학에 대해 아는 것이 많지 않았지만 유학신청절차,현지생활에 관한 것 뿐만아니라 출국 전 짐싸는 것까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단기간에 많은 정보 얻고 이제는 큰 걱정없이 출국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