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10월 어학연수 수속고객이벤트-폴 스미스전

전시 소개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적인 성격을 구축한 컬렉터들의 소장품을 소개하고 있는 대림미술관은 2010년 9월 2일부터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디자이너 폴 스미스(Sir. Paul Smith, 1946- )의 아트 컬렉션을 소개하는 ‘Inside Paul Smith - His art, His photography, His world’전시를 한국 최초로 개최한다. 본 전시는 폴 스미스만의 아트 컬렉션뿐만 아니라 그가 직접 촬영한 사진들, 그만의 위트 넘치는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디자인 작업과 런던의 오피스를 재현한 공간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클래식하면서도 동시에 위트 넘치는 그만의 디자인 감각으로 전세계를 매료시킨 폴 스미스는 21세기 패션사에 한 획을 긋는 발자취를 남겼으며, 이러한 공헌을 인정받아 2000년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수여 받았다.

이번 대림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수많은 사람들을 사로 잡은 폴 스미스 패션 디자인의 원천을 찾아 거슬러 올라간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폴 스미스는 십대 시절 빈티지 포스터를 수집하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재미있고 독특한 예술 작품들을 수집하고 있다. 폴 스미스의 아트 컬렉션이 중요한 이유는 미술사적으로 가치 있는 값비싼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 아니다. 폴 스미스의 아트 컬렉션은 무명의 작가에서부터 앤디 워홀(Andy Warhol)과 데이빗 호크니(David Hockney), 뱅크시(Banksy)와 같은 유명한 작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가들의 다양한 매체 작업들을 아우르고 있으며 언제나 이외의 곳에서 반짝이는 재치를 발견할 수 있는 그의 패션 철학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아트 컬렉션과 더불어, 폴 스미스가 일상 생활과 여행 중에 직접 찍은 1,000여 장이 넘는 사진들을 통해 사물과 세상을 바라보는 그의 예리하면서도 경쾌한 시선을 함께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는 이외에도 폴 스미스의 라이프 스타일을 집약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오피스 재현 공간과 한 익명의 팬으로부터 받은 오브제 컬렉션, 그리고 그 이외에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작업들을 통해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폴 스미스 만의 유쾌한 세상을 선보일 것이다.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이번 전시는 폴 스미스 성공의 밑거름이 된 예술이 그의 삶과 작업에 어떻게 자리잡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트렌드 세터의 예술 철학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대중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 구성



스미스의 아트 컬렉션
폴 스미스는 10대 시절부터 빈티지 포스터 수집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위트 넘치고 독특한 예술 작품들을 수집하고 있다 . 다양한 작가와 장르를 아우르는 폴 스미스의 아트 컬렉션은 미술사적인 가치 뿐만 아니라, 예술을 대하는 그의 태도를 이해할 수 있으며 그를 유명한 패션디자이너가 될 수 있게 한 영감의 원천이라는 점에서 더욱 흥미롭다.
이번 전시에는 Gio Ponti, David Hockney, Banksy, Spencer Tunick 등의 페인팅과 사진이 대거 포함되며, 예술과 다채로운 미디어에 대한 폴 스미스의 폭넓은 시각과 관심을 보여 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함께 소개될 것이다.





폴스미스가
찍은 사진
폴 스미스는 취미로 순간을 포착하기 위한 사진을 처음 찍기 시작하여, 요즘에는 자신의 컬렉션 컷과 에디토리얼,
Royal Ballet Dancer 의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등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로도 점점 활약하고 있다.
그의 사진은 사물에 대한 남다른 관심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으며 그의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투영되어 있다.





Posted Item

폴 스미스의 한 익명의 팬은 스키, 의자, 서핑보드 등 상상을 초월하는 물건들을 박스에 넣지 않은 채 오브제의 겉면에 폴 스미스 사무실의 주소와 우표를 잔뜩 붙여 지난 몇 년간 보내왔다.
폴 스미스는 ‘Mystery is much more interesting’ 이라고 밝히며, 이 물건들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었다. 이는 일상의 모든 물건에 호기심을 갖는 폴 스미스와 그의 유머러스 함을 읽어낸 한 익명의 팬의 조합으로 흥미를 더한다.





Paul Smith Office

폴 스미스의 취향과 스타일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는 런던의 사무실을 그대로 재현. 폴 스미스가 어떤 것에서 영감을 받으며, 어떻게 그의 디자인이 탄생하게 되는지 상상할 수 있는 유쾌한 공간을 선사한다.


공지
10/11, 11/5 뉴카슬대학교 학생 개별상담
뉴카슬대학교 학생 개별상담 뉴카슬대학교 학생 개별상담뉴카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가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여 영어과정, 파운데이션, 학사, 석사예비, 석박사 과정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상담을 합니다. 개별인터뷰는 학생당 약 30분 배정되며 영어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통역..
3621
11/2 (화) 세필드대학교 개별인터뷰
영국 셰필드대학교 (University of Sheffield)의 international office인 Mr Dale Jarvis씨가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에서 미래의 셰필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별인터뷰를 진행합니다. 개별인터뷰는 학생당 약 30분 배정됩니다. 셰필드대학교 개별인터뷰 일시: 2010년 11월 2일 (화) 11시부터담당자: 셰필드대..
3839
추석휴무기간 안내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이번 추석을 맞아 9월 18일 토요일부터 23일 목요일까지 추석명절기간을 포함하여 휴무입니다.궁금하신 사항은 상담게시판이나 Q&A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9월 24일 (금)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급한 사항의 경우 010 2705 1020으로 문자주시면 됩니다.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시기 바랍니..
3403
영국유학센터 아트&디자인 정규유학 설명회 후기
지난 토요일, 영국유학센터에서는 영국에서 아트디자인 공부를 계획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영국 아트디자인 유학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사전에 온라인,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해 예약을 해주신 분들이 참석하셔서 영국 아트디자인 유학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학교, 전공별 안내 등 세부적인 부분에 대한 내용을 진지하..
3961
2010 세계대학순위 발표
2010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10 발표되었습니다. 전 세계 대학교를 평가하는 순위는 QS World University Rankings외에도 중국 상하이 자오통대학교 평가 등이 있으나, 이 QS World University Rankings이 가장 객관적인 것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QS World University Rankings은 연구평가, 교수 1인당 학..
4443
9, 10월 어학연수 수속고객이벤트-폴 스미스전
9, 10월 어학연수 수속고객 이벤트 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디자이너 폴 스미스를 한국에서 만나세요! 9, 10월 수속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폴 스미스의 아트 컬렉션을 소개하는 ‘Inside Paul Smith - His art, His photography, His world’ 전시회 티켓 2장을 드립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폴 스미스만의 아트 컬렉션뿐만 ..
4397
학비, 생활비가 전액 지원되는 평생교육석사과정을 소개합니다
내용: 평생교육 정책과 운영 유럽 석사과정 전액장학금 평생교육 정책과 운영 유럽석사 (The European Masters in Lifelong Learning: Policy and Management)는 교육부분의 선두인 유럽 세 대학교인 영국 런던대학교 교육연구대학원 (Institute of Education, University of London), 덴마크 오르후스대학교 (Aarhus Unive..
5299
1월 개강 TESOL석사과정- IOE 런던대
1월 개강 TESOL석사과정- IOE 런던대 런던대학교 소속의 교육연구대학원 (IOE)는 교육학자 및 교원 양성을 위한 연구중심 대학원으로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교육연구기관입니다. 런던의 중심부에 위치한 런던대학교 IOE는 최근 교육연구분야의 연구실적평가에 있어서 랭킹 1위로 선정되었으며, 국가적으로 실시하는 2009 ..
3793
새로운 영어+인턴쉽 프로그램
새로운 영어+인턴쉽 프로그램 최근에 Highly Trusted Sponsor를 취득한 남부 캔터버리에 위치한 Concorde International은 새로운 영어 + 인턴쉽 과정을 개설합니다. Business Development Course 프로그램 개요 일반영어직무능력 향상과정인턴쉽휴가평가학비옵션 1(41주)IELTS 4.512주(주당 25시간)12주12주4주1주£4992(약 ..
3718
영국어학원 8월국적비율 안내
영국 - 2010년 8월학교명센터명총학생수(명)한국학생수(명)한국학생비율(%)기타 국적비율(%)Anglo ContinentalBournemouth988394%유럽36%, 중동21%, 남미7%, 아시아20%BSC(7월)London330165%Brighton14375%Oxford2242310%Embassy CES(7월)Brighton250 – 40012%Cambridge150 – 25014%London200 – 30013%Ha..
3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