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디자인 대학교육의 1순위 Writtle College





영국으로 플라워 디자인으로 정말 유학 많이 가시죠?
제이미 아스톤, 맥퀸즈, 까트린 뮐러, 제인 패커 같은 플라워 스쿨로 단기과정도 많이 가시고 시간을 두고 정석으로 학위까지 받으시려는 분들은 단연 위틀컬리지로 많이 가십니다.

영국에서 플로워 디자인/플로리스트로 학사과정을 운영하는 대학교는 Writtle 컬리지를 포함해서 총 3곳인데 런던과 가깝고, 동문이 많고, 교수진도 우수해서 위틀로 많이 가시는 것 같습니다.

저번주에 한국 유학원 중 유일하게 위틀컬리지 에이전트 컨퍼런스에 참석해서, 플라워 디자인학과 졸업 전시뢰를 가게 되었는데요 거기에서 반가운 영국유학센터 학생을 만났습니다 ^^

 

블로그 활동도 열심히 해서, 아마 영국 꽃 검색해보신 분들은 많이 아실거에요.

http://blog.naver.com/flowersonn 

전시장 들어가니까 여러 작품이 있었지만, 딱! 이 학생분 작품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학교에서도 전시장에서도 좋은 자리를 준것 같더라구요. 구조적이면서도 웅장한 느낌이고 다양한 형태를 쓰신게 느껴졌어요. 모네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드셨다고 해요. 색깔도 너무 멋져요 ㅎㅎ 지나 가는 다른 학생들도 '이걸 어떻게 만들었지?' '이걸 어떻게 붙였지?' 하고 꼼꼼하게 보는데 제가 다 뿌듯했어요.

이 학생분은 실력을 인정받아서, 학기중에 '셰인 코넬리'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시다가, 이번에 졸업하시고 아예 취업하는 행운을 얻게 되셨어요.


셰인 코넬리는 2011년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 꽃장식과 2005년 찰스 왕세자와 카밀라 공작 부인의 결혼식 꽃장식도 맡은 분입니다. 영국 왕실 꽃 담당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래 피플지 인터뷰에서도 '로얄 웨딩 플로리스트'로 나오시죠.

 

다시 졸업 전시회로 돌아가서 보면, 여러 한국 학생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두구두구두구!!!!

위틀컬리지 플라워 디자인 학부과정 졸업전시회에 오신 분들의 투표로 뽑은 1등의 영예는 바로 저희 영국유학센터 학생에게 돌아갔습니다.
축하드려요 ^^

리틀컬리지 웹사이트에도 소식이 실려있네요
http://www.writtle.ac.uk/pge_PressRelease.cfm?ID=1317

이상 위틀컬리지 한국사무소 영국유학센터의 학교 방문기였습니다

#플라워디자인
공지
지타 엘체 방문기
오늘은 런던에서 방문한 플라워 스쿨 지타 엘체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지타 엘체는 런던 Kew Gardens 역에 있고, 2010년에 설립된 플라워 스쿨입니다. 수강생의 창의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며 새로운 디자인 기법에 관해서 자세히 알려준다고 합니다. 다른 플라워 스쿨과는 다르게 데모는 거의 없으며 같이 수강..
2405
웨스트본 아카데미 방문기
오늘은 본머스의 웨스트본 지역에 위치한 웨스트본 아카데미 어학원에 관해서 설명해 드릴려고 해요. 시내에서는 도보로 약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변까지는 도보 10분정도 걸립니다. 조용하고 안전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도착했을 때 마침 학생들이 수업을 마칠 시간이었습니다. 대부분..
12631
런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 방문기
오늘은 런던의 홀랜드 파크 (1존)와 웨스트 크로프트 (2존)센터가 있는 런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London School of English)에 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London School of English(LSE)는 영국 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명성높은 학교로 잘 알려져 있어 이 학교를 거쳐간 대부분의 학생이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선생..
17518
엑셀 잉글리쉬 방문기
오늘 소개 시켜드릴 학교는 런던에 있는 엑셀 잉글리쉬(Excel English)입니다. 런던 북부의 Muswell Hill의 안전한 주택가에 위치하였으며, 센트럴과 20~25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영국에 처음 오는 학생들을 위해서 학교에서는 오이스터 카드 만들기,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시내 나가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학연수를 온..
12241
유로센터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을 제일 잘 아는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 제가 직접 다녀온 유로센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로센터는 많이 들어보셨죠? 유로센터는 무려 전세계 38개 센터에서 7개 언어를 가르치는 대규모 어학원이에요. 사실 저희 영국유학센터는 대규모 어학원보다는 학생들에게 대한 세심한 케어나 가..
17404
플라워 디자인 대학교육의 1순위 Writtle College
영국으로 플라워 디자인으로 정말 유학 많이 가시죠? 제이미 아스톤, 맥퀸즈, 까트린 뮐러, 제인 패커 같은 플라워 스쿨로 단기과정도 많이 가시고 시간을 두고 정석으로 학위까지 받으시려는 분들은 단연 위틀컬리지로 많이 가십니다.영국에서 플로워 디자인/플로리스트로 학사과정을 운영하는 대학교는 Writtle 컬리지를 ..
4714
영국 내 15위 코벤트리대학교 방문기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 방문기 코벤트리는 영국에 살면서 자주 들어 낯익은 곳이고 내가 지내던 곳에서 가까웠지만, 특별히 시간을 내어 가본적은 없는, 가깝지만 막연한 그런 곳이었다. 친구들에게 그곳에 대해서는 “조용하지”, “작은 동네야”, “심심해” 등의 이야기만 들어왔던 터였다. ‘얼마나 조용..
9186
IH Bristol (인터내셔널 하우스 브리스톨)의 David Hancock 방문
International House(IH) Bristol의 David Hancock씨께서 11월20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학교 특징1987년에 설립된 International House(IH) Bristol은 브리스톨의 부유한 동네인 Clifton와 활발한 시내 중심 두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당 15시간과 22.5시간 수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
14749
International House Dublin(인터내셔널 하우스 더블린)의 Rober Ryan 방문
International House Dublin(인터내셔널 하우스 더블린)의 Rober Ryan씨께서 11월 16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학교 특징1998년에 설립된 Dublin 센터는 International House 국제 기구의 멤버로써 다양한 영어 교육과정과 교사 훈련반이 있으며 학교 이름에 걸맞게 더블린에서 인지도및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학교에..
2220
Bloomsbury International(블룸즈버리 인터내셔널) Laura Newlyn 방문
Bloomsbury International(블룸즈버리 인터내셔널)학교의 Laura Newlyn씨께서 11월13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학교 어학 과정에 대한 설명과 다양한 업데이트에 관하여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학교 특징Bloomsbury International은 대영박물관과 런던 대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국 중심가에 ..
14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