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턴대학교 포트폴리오 온라인 심사 후기-지원자 전원 합격!

얼마전 킹스턴대학교 포트폴리오 온라인 심사가 있었죠!

3월 13일 킹스턴대학교 포트폴리오 온라인 심사

 

작년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하신 킹스턴대학교 제이크 교수님

포트폴리오 심사를 하신 제이크 교수님은 킹스턴대학교 School of Art의 International Director로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심사하고 입학허가 여부를 심사하실 수 있는 권한이 있어요.

저희 학생 4명이 포트폴리오 심사를 봤는데 아트 앤 디자인 파운데이션, 그래픽 디자인 석사, 일러스트레이션 석사 세 지원자 모두 합격하셨어요! 축하합니다 :)

한 분은 컴퓨터 애니메이션 석사과정을 지원하셨는데, 이 학과는 컴퓨터 과학 및 수학 단과대와 디자인 스쿨이 함께 운영하는 학과라서 교수님이 심사할 수 없지만 학생의 포트폴리오는 아주 좋다고 칭찬하셨어요

 

 

 

 

이렇게 포트폴리오 심사에서 pre-offer를 받으면, 이미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는 심사를 받은 것이라  킹스턴대학교 지원서, 성적/졸업 증명서, 영어 성적표를 제출하고, 포트폴리오 대신 이 pre-offer를 제출하면 정식 합격을 받게 됩니다!

교수님이 pre-offer를 주면 입학심사처에서 무조건! 합격을 하게 되어있어요.  

킹스턴대학교는 무엇보다 포트폴리오가 가장 중요한 대학교인데 교수님이 포트폴리오를 보고 합격을 주신거니까요. 고등학교까지만 마쳤더라도 포트폴리오가 좋으면 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하는 것도 불가능하진 않아요. 하지만 일러스트레이션이나 패션처럼 지원자가 많은 학과는 그 만큼 포트폴리오 기준이 높겠죠?

 

 

킹스턴대학교

킹스턴대학교는 최근 대학교 순위에서 Art & Design 전공 영국 6위를 차지했어요 (2024  Complete University Guide Art & Design). 이 순위에서 1위인 옥스포드, 2위 UCL, 3위 글래스고, 4위 러프버러 5위 리즈인데요, 이 중 옥스포드, UCL은 순수 미술 전공만 있고, 글래스고는 미술사와 제품 디자인 전공만  개설하는 등 한정적이죠.

킹스턴대학교는 순수 미술부터 패션 디자인/프로모션/커뮤니케이션,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인테리어 디자인, 박물관/미술관학, 예술 경영, 사진, 제품/가구 디자인 등 정말 다양한 전공을 제공합니다. 

2024  Complete University Guide Art & Design 순위보기 

 

킹스턴대학교의 아트 파운데이션은 경쟁률이 10:1에 가까울 정도로 합격도 어렵고, 대학교에서도 퀄리티에 대해 자부심이 엄청 났어요.  입학 난이도는 오히려 학/석사보다 높다고 할 정도구요. 

영국의 일반 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대학교 1학년 입학 학력이 되지 않는 외국 학생을 대상으로 하지만, 아트 앤 디자인/미술 파운데이션은 영국 학생도 들어요. 에이레벨 과정을 마치고 파운데이션을 또 하기 때문에, 킹스턴, 런던예술대, 본머스예술대 등의 아트 파운데이션에는 외국 학생 뿐만 아니라 영국 학생도 많습니다. 즉! 영어가 충분히 준비되어야 하는거죠.

영국유학센터는 킹스턴대학교 한국 공식 에이전시로서 지원부터 입학까지 전 단계를 도와드려요. 또, 혼자 지원해서 입학허가 받으신 분들도 무료로 학생 비자 대행 을 도와드리구요.

 

영국 미술유학을 목표하신다면 영국유학센터에 문의주세요!

#아트앤디자인
공지
BRP를 대체하는 eVisa
영국 비자 및 이민국(UKVI)은 BRP, vignette등의 기존 비자 서류를 eVisa로 대체합니다.
24
초중고 학생을 위한 영국 여름캠프
영어 수업과 여러 액티비티를 경험하는 전통적인 여름 캠프부터 부모님과 동반하는 패밀리 프로그램, 전공 관련 아카데믹 과정까지 다양한 영국 여름캠프가 있습니다.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