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지원 가능한 영국 의대 브루넬대학교, 센트럴 랑카셔대학교

브루넬 의대

 

영국 의대 입학이 어려운 건 높은 에이레벨 성적 뿐 아니라 영국 의대 입학시험 UCAT, 봉사 활동 그리고  외국학생는 약 7.5%만 받는 좁은 입학문 때문이기도 하죠.

다른 학과와 달리 외국 학생에게 입학 정원이 제한되어 있는 것은 영국 정부의 지원금때문인데요, 

하지만 최근 이런 패러다임이 깨졌으니, 바로 외국학생이 거의 대부분인 영국 대학교 의대가 생겼습니다. 바로 브루넬대학교와 센트럴 랑카셔대학교인데요, 이 대학교들은 영국 정부 지원금을 아예 또는 거의 받지 않기 때문에 외국학생 입학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센트럴 랑카셔대학교

 

브루넬대학교

 

 

대학교 형태국립대학교국립대학교
위치중부 프레스톤런던
에이레벨 기준 입학조건

AAB

최소 2과목은 화학과 또 다른 과학 과목

AAB

화학 or 생물 + 다른 과학 과목  (화학, 생물, 물리, 수학) + 다른 과목

아이엘츠 조건IELTS 모든 영역 7.0 이상IELTS 모든 영역 7.0 이상
선발 정원200명 중 185명 외국학생 선발

102명 중 35명 이미 확약. 67명 자리 있음 

(2021년 10월 확인 기준)

 UCAT필수 아님필수 아님
인터뷰인터뷰 있음인터뷰 있음
연간 학비£44,500 (약 7120만원)£41,200 (약 6592만원)
기타 

5명에게 30,000파운드 장학금 기회

캐나다, 미국, 호주 학생 다수

 

Q: UCAS 의대 지원일 10월 15일이 지났는데, 지금도 지원할 수 있나요? 

A: UCAS가 아닌 자체 지원서를 받기 때문에 10월 15일이 이후에도 지원 할 수 있습니다. 마감일은 따로  없지만  자리가 다 차면 마감하므로, 1-2월까지는 지원하시길 권합니다 

 

Q 파운데이션 중인데 /파운데이션을 마쳤는데 지원 가능한가요? 

A: 화학, 생물을 배우고 높은 성적을 받으셨다면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파운데이션 학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Q: 대학교 재학중인데/대학교를 졸업했는데 지원 가능한가요?

A: 대학교 전공으로 화학, 생물을 배우셨거나 고등학교때 화학, 생물을 높은 성적으로 충분히 배우셨다면 지원 가능합니다. 

 

Q: 관련된 봉사활동이나 병원 등에서의 경험이 필요한가요?

A: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을 고려해서 필수는 아닙니다.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지원시 버추얼로 할 수 있는 과정을 소개해드립니다.

 

Q: 의대 인터뷰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나요?

A: MMI 인터뷰가 기본 중심이 됩니다. 한국에서도 온라인으로 인터뷰가 가능하며, 영국유학센터는 인터뷰 준비를 함께 도와줄 수 있는 영국 의사 선생님을 소개해드립니다. (추가 비용)

 

Q: 저도 지원할 수 있을까요?

A: 위 학력 조건을 맞추셨다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국 의대는 아이엘츠 7.0이라는 높은 영어 점수가 필요해요 . 또 인터뷰에서도 영어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합격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영어 실력이 필요합니다. 

 

Q: 영국유학센터는 어떤 부분을 도와주나요? 

A: 영국유학센터는 위 대학교 지원서 작성, 자소서 준비, 추천서 준비, 버추얼 work experience 등의 지원 준비, 이후 학교와의 연락, 입학 결정 후 학비 납부 방법 안내, 비자신청, 기숙사 신청방법 안내,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까지 전 과정을 도와드립니다.

 

Q: 수속료는 어떻게 되나요?

A: 두 대학교 지원시 수속료는 60만원이며 원어민 자기소개서/추천서 교정, 비자까지 전 지원 과정이 포함됩니다. 

 

#의치대
공지
영국 브리스톨 대학교 파운데이션 대학 부설 VS 사설 장단점 비교
두 파운데이션 모두 브리스톨 대학교로의 입학이 가능하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 공부하는 과목이나, 입학요건 등 차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엘츠 점수, 희망 전공, 예산 등에 따라 나에게 적합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6706
세계 약학대학 랭킹 5위! 노팅엄 대학교 약대 세미나 후기
김동현 교수님께서는, 노팅험 약대 합격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인터뷰"를 강조 해주셨는데요.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사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환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수이므로 약 30분간 약대 교수님들과의 인터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11817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 후기
지난주 1월 10일부터 15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2022 영국대학 입학박람회가 열렸죠!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세미나와 친절한 영국 대학교 및 학교 담당자와의 개별상담으로 참가자들의 열기도 대단했습니다
3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