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보딩스쿨 보스워스 스쿨 Bosworth School 방문기

얼마 전 출장 다녀온 보스워스컬리지를 방문기를 전해드릴께요!

보스워스컬리지는 런던에서 기차로 한시간 떨어진 노스햄튼 Northampton 이라는 작은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시내까지는 도보로 약 20분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보스워스컬리지 메인 newton 빌딩 출구

위에 보시는 건물이 보스워스컬리지의 새로운 캠퍼스 newton 외관모습인데요, 원래는  노스햄튼대학교 로 사용되었던 건물이라고 하네요.

고풍스러운 외관 모습과 달리 실내는 모두 리모델링을 해서  깔끔한데요, 건물에는 2개의 입구가 있어요.

교내에 들어갈때 ID카드를 찍어야 하는데요, 저도 visitor 등록 후 카드를 발급 받았습니다. ^^

교실 모습

 다른 영국학교들이 한 반에 20-30명인것에  비해 보스워스컬리지의 한반 최대인원은 16명 이지만 평균적 8명 정도의 소규모로 수업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곳에 뉴튼건물 이전에 메인으로 사용됐었던 Bosworth Hall인데요,  GCSE 10학년 학생부터 이곳에서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A level 시험 여기서 본다고 해요. 

Science Department 를 볼까요? 

보스워스컬리지의 경우 의대나 약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역시 Lab실 시설도 역시 좋죠?!

학생들이 식사를 하는 Dining hall의 모습입니다.  아침- 점심 - 저녁 모두  이 식당안에서 해결하게 되는데요,  정말 깨끗하게 잘 정돈되어 있고 식당 스탭분들도 엄청 활발하고 분위기가 넘 좋더라구요!

위에 표시된 것 처럼 보스워드컬리지 학교 주변으로 여러 개의 보딩(기숙사)건물이 있어요

기숙사 내부의 공용 공간으로 주방이나 샤워장 등 깔끔하네요. 

학생 방도 촬영하고 싶었는데 제가 보스워스 컬리지를 토요일 방문해서 학생들이 방에서 휴식중이라, 방 촬영을 직접 할수는 없었어요.

대신 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기본적인 영국 기숙사 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며 됩니다.

보스워스컬리지 기숙사의 경우 싱글룸이 있긴 하지만 2인실 트윈룸이 기본 옵션인데요,  다른 보딩스쿨보다 기숙사 비용이 1년 약  15,000 파운드 수준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영국 조기유학 및 보스워스컬리지 입학관련 자세한 문의는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조기유학
공지
인투 런던 INTO London 방문기
다른 파운데이션에 비해서 입교 조건도 낮은편이라 영국유학을 통해 상위권 대학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592
브라이튼대학교 약대 방문 후기
브라이튼 약대는 입학 후 1학년부터 바로 실습이 시작됩니다. 교수님도 최근에 1학년 학생들과 함께 Boots에 가서 약사의 실제 업무를 참관했다고 합니다.
1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