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명문사립학교 도버브룩스 D'Overbroeck's Oxford 탐방기

영국의 명문사립학교 도버브룩스 D'Overbroeck's Oxford 방문기를 전해드립니다. 

도버브룩스 D'Overbroeck's 입구 

도버브룩스는 옥스포드 시내에서 약 40분 정도 떨어진 부유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조용하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학생들 안전을 위해서 외부인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저도 학교 도착 후 벨 누른 후 신원  확인 후에 학교로 들어갈수 있었어요. 

도버브룩스는 국제학생들만을 위한  iGCSE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the  International School과 함께  A level 과정을 배우는 식스폼 건물로 나눠어져 있는데요,

위에 보시는 건물은 A level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건물 입니다. 

학교 게시판

도버브룩스는 축구, 농구, 토론, 연극, 음악, 러닝, 짐, 무용, 폴로, 축구,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방과외 활동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학교 곳곳 게시판에 액티비티 등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차 있습니다. 

도버브룩스 학생 식당 

제가 학교를 방문했을때가 오후 2시쯤으로 이미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다보니 메인음식은 빠져있는 상태라고 하는게 이 정도 랍니다! 

도버브룩스는 정해진 식사시간 이외에도 학생이나 학교 스탭들이 자유롭게 샌드위치 같은 식사를 할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의실 

도버브룩스는 영국학생과 국제학생 비율이 7:3 정도로 영국 현재 학생비율이 높게 유지되고 있는 사립학교이다보니  제가 갔을때 예비학생과 부모님이 학교 튜어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2022 기준

에이레벨 결과A*A*-AA*-B
영국 평균14.6%36.4%62.7%
도버 브룩스 -66%87%

특히, 에이레벨 성적은 사립학교중 20위권에 들 정도로 매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영국 평균과 도버브룩스 결과 차이를 보면 정말 놀랄만 합니다.

실제로 도버브룩스 학생들 중 2022년 옥스포드, UCL,임페리얼,  킹스컬리지 등 많은 명문대학교로 진학에 성공했습니다. 

식스폼 학생 기숙사 중 한곳

도버브룩스 식스폼 학생들이 사용하는 기숙사 중 한 곳인데요

학교가 부촌지역에 위치해 있다보니 기숙사 건물도 넘 좋아보네요! ^^ 

제가 방문했을때가 시험기간이여서 학생들 공부하는데 방해가 될까봐 사진 촬영을 많이 못해서 도버브룩스 학교 모습을 제대로 못보여드려서 좀 아쉽지만 학교 시설은 너무 깔끔하고 좋았어요. 

 

도버브룩스  D'Overbroeck's Oxford 는 명문사립학교로 입학시 높은 내신성적과 영어실력이 요구 되는데요, 

입학관련 자세한 문의는 영국유학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조기유학
공지
영국유학 비용 얼마나 들까?
런던의 상위권대학교에서의 1년 유학비용은 약 7000- 7500만원, 지방에서의 1년 유학비용은 약 5000- 6000만원 가량입니다.
6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