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는 방법 우버, 택시, 대중교통

바야흐로 영국의 신학기인 9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6월부터 출국하신 분도 많으시구요. 

많은 학생들이 물어보는 바로 그것!

「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어떻게 가나요?」


 

대중교통으로 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이동하기 


 

 
 

기차

영국은 기차가 참 잘 되어있고, 버스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영국 기차에 대해 알아야 할 세가지

1. 미리 예약할 수록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

2. 왕복과 편도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

3. 런던에도 기차역이 여러 곳이 있다

학생들은 30파운드에 가입하는 student rail pass를 가입하면, 모든 기차값의 1/3을 할인받을 수도 있어요. 

 

우선 가격차이를 알아볼까요? 

오늘 런던에서 노팅엄으로 가는 기차표를 산다면 편도에 평균 86.50파운드에요.  1달 후인 9월 30일에 런던에서 노팅엄 편도 기차표는 무료 14.50파운드부터 비싸도 24.50파운드입니다. 왕복 티켓까지 살때 가장 저렴하게는 39파운드에 가능해요.

 

런던에는 빅토리아, 세인트 판크라스, 킹스크로스, 리버풀 스트리트, 패딩턴 등 여러 역이 있어요. 영국 내셔널레일 에서 미리 일정 찾아보세요.

단, 공항에서 바로 역으로 이동할 경우,immigration 통과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니 시간을 넉넉히 두고 계약하세요.

http://www.nationalrail.co.uk 

 

이때 물론 런던 히드로공항에 내려서 기차 역으로 이동하셔야겠죠.

1) 이때는 지하철을 타셔도 되고, 

2) 패딩턴역으로 가는 히드로 익스프레스 (공항철도?)를 타시면 시간은 절약하실 수 있는데 비용은 22파운드로 비싼 편이에요

 

버스

옥스포드, 브라이튼, 본머스 등 런던 근교로 가신다면 히드로공항에서 바로 갈 수 있는 버스도 괜찮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런던 시내까지 이동했다가 다시 기차를 타고 가는 것과 시간 차이가 많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단, 버스가 아주 자주 있지는 않고, 역시 immigration 통과시간을 예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음 사이트에서 가격이나 시간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nationalexpress.com


 

 

 

 

   히드로공항에서 나오자마자 옥스포드로 갈 수 있는 버스 정거장


 


 


 

택시로 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이동하기


 


 

짐이 많고 초행이라서 불안하시다면, 택시로 이동하시는게 편하실거에요.


 

한인택시

http://www.redpantstour.com/

저희가 추천하는 한인픽업 업체는 빨간바지투어라는 곳인데요, 런던 시내까지의 픽업비는 웹사이트에 나와있구요, 지방까지 비용은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한국 드라이버분과 공항에서 만나서 숙소까지 이동하시게 됩니다.

카카오톡: 빨간바지투어


 

영국 택시 

제가 썼던 업체는 Minicabit 이라고, 일종의 카카오택시같은데요, 목적지와 출발지, 시간을 입력하면 택시회사별로 금액이 쭉 나옵니다.

결제하시면 택시회사에서 예약 확인을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저는 몇 번 이용해봤는데 택시비를 미리 확인하고 다 결제하고 타니까 편했어요. 대신 히드로공항에서 들어갈때는 드라이버가 늦게 와서 택시회사에 전화해서 언제 도착하냐고 물어보는 불편함이 한번 있었고, 나머지는 괜찮았어요. 영국 핸드폰 번호를 써 놓으면 그 번호로 연락을 주니까 편해요. 영국 유심카드가 필수입니다. 그래도 개인보다는 택시회사니까 신뢰가 가기도 했구요. 

https://www.minicabit.com/


 

우버

우버를 워낙 많이 이용하니까, 우버사이트에서 런던 히드로공항에서 픽업 방법 받는 방법, 드라이버를 만나는 곳까지 다 나와있네요. 역시 도착해서 예약하셔도 됩니다.



 


 

https://www.uber.com/ko-KR/airports/lhr/



 

학교의 픽업 서비스 (Meet and Greet)


 

 

대학교가 공항에서 숙소까지 학생들을 데려다주는 Meet and Greet 서비스

학생들이 공항에서 영국 대학교 담당자나 봉사학생들 만나서 대학교 기숙사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도록 어레인지 하는 것을 Meet and Greet 서비스라고 얘기해요.무료로 제공하기도 하지만, 보통은 약간의 비용이 있어요. 정해진 시간과 일정에만 있고, 9월 학기 시작 직전에 운영합니다.

아래는 셰필드대학교의 공항픽업서비스 (Meet and Greet) 예약페이지입니다.

https://www.sheffield.ac.uk/ssid/international/before/meet-greet

 

본머스예술대처럼 드물게 무료로 런던 히드로공항에서 학교까지 택시 픽업을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어요.

 

Tip: 지방으로 가신다면 런던을 경유하지 말고 지방 공항으로 바로 들어가세요.

영국은 대표적인 지방 공항으로 맨체스터, 버밍엄, 브리스톨, 뉴카슬, 에딘버러, 글라스고 공항이 있는데요, 런던에서 기차나 비행기 환승해서 가시는 것보다는 유럽 등을 경유해서 바로 지방 공항으로 가시면 immigration 통과가 빠릅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 런던으로 도착해서  대중교통으로 갈아타서 가시는 것과 별 차이가 없는 경우도 있어요)


정리하다보니 꽤 내용이 기네요 ^^

영국유학센터의 영국 유학수속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지원 준비에서부터 지워서 제출, 학교와의 모든 연락, 입학허가 수령, 비자준비, 위와 같은 출국 준비까지 다 맡아서 도와드립니다!

#영국생활정보
공지
영국 디자인스쿨 Ravensbourne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오늘은 많지 않은 런던 디자인대학교 중, 패션과 미디어에서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레이번스본 대학교 방문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런던 그리니치 지역에 위치한 레이번스본대학교는 튜브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학교가 있었습니다. 빌딩 디자..
8482
소아스 런던대학교 개발학 석사 학과장님 방문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 입니다.오늘 10월 8일에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School of Oriental & African Studies (SOAS) 대학교에서 개발학 (Development Studies) 석사과정 학과장으로 계신 Michael Jennings 교수님과 국제마케팅 담당자 Sarah Whitaker씨가 영국유학센터 새로운 사무실을 방문해주셨습니다! School of..
1754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 선배와의 만남> 행사 후기!
지난 8월 18일 영국유학센터에서 진행한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 선배와의 만남> 행사가 있었습니다. 영국 파운데이션에 관심 있는 분들, 올해 파운데이션을 진학하실 분들 등 많은 분들이 참가해주셨습니다! 이날 파운데이션 코스를 이미 했던 선배로는 벨러비스컬리지 파운데이션을 졸업하고 랑카스터 대학교 마케..
7086
영국 학생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옥스포드 고등학교, 도버브룩스 방문기
지난 출장에서 옥스포드에 위치한 고등학교인 도버브룩스를 방문했습니다. 도버브룩스는 영국학생과 외국학생 비율이 반반 정도의 고등학교로, 뛰어난 학업 성적과 전통적인보딩스쿨의 음악, 스포츠, 액티비티가 균형 잡힌 학교입니다. 학생수는 300명 정도며, 옥스포드의 부유한 주택가인 썸머타운에 위치하며, 시티 센터..
3572
윔블던 스쿨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 어학연수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윔블던 스쿨 방문기를 보여드릴께요윔블던 스쿨은 영국정부 감사 결과 모든 영역에서 랭킹 1위를 한! 아주아주 퀄리티 높은 학교인데요다녀온 학생분들도 다들 만족하고 문의도 많은 학교입니다저희 영국유학센터는 모든 학교를 다 직접 가보고 소..
14624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안녕하세요영국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영국 내 TOP 10 위는 아래 비디오를 통해 보실 수 있는데요, UK TOP 10은 바로바로 옥스포드, 캠브리지, 임페리얼, UCL, 에딘버러, 맨체스터, KCL, LSE, 브리스톨, 워릭 순입니다! 그 뒤를 이어 셰필드, 리즈, 요크, 뉴카슬 대학교 ..
7153
영국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는 방법 우버, 택시, 대중교통
바야흐로 영국의 신학기인 9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6월부터 출국하신 분도 많으시구요. 많은 학생들이 물어보는 바로 그것!「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어떻게 가나요?」대중교통으로 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이동하기 기차영국은 기차가 참 잘 되어있고, 버스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영국 기차에 대해 알아야 할 세가지..
12339
영국 워홀러들을 위한 어학원 추천!
안녕하세요 영국 워홀 정부후원보증서 받으신 분들, 비자신청 가능한 날짜가 얼마 안남았죠? 6월 1일 유효기간 전에 반드시 비자신청 해주시는거 잊지 마세요!워홀을 검색하면서 어학원을 가야할지, 말지 아직도 고민중이시라면 워홀 경험자인 제가 적은 어학원을 가야하는 이유를 읽어주세요! >영국워킹홀리데이 경험자..
13113
영국워킹홀리데이 경험자가 말하는 어학연수를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4월도 금방 지나가서 어느덧 4월 말이네요.영국워킹홀리데이 정부후원보증서 받은 분들이 슬슬 비자신청을 준비하시거나, 정보를 알아보고 계실 시기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가기로 결심을 하고 정부후원보증서까지 받았지만 마음이 갈팡질팡, 불안감만 들고, 정보는 많지만 무엇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고, 그렇..
3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