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뉴카슬대학교 방문기

뉴카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연일 날씨가 좋다. 오늘은 뉴카슬대학교를 방문하는 .


뉴카슬대학교는 영국 북동쪽의 대도시인 뉴카슬에 위치해있으며, 타임즈에서 항상 20 안에 드는 대학교이다. 여러 전공이 고루 좋지만, 특히 건축, 해양 공학, 박물관학, 응용언어학, 회계학 등으로 영국에서 최상위에 들고, 배아줄기세포 분야로는 세계 최상으로 꼽히고 있다. 생명공학 분야가 특히 강한 것은 뉴카슬대학교의 유래가 의대에서 시작해서 그런 같다.


1251102555.jpg


[뉴카슬대학교의 상징적인 빌딩.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ArmstrongBuilding]


 

 


캠퍼스는 여기저기 공사 . International officer Allyson Hewitt씨를 만났다. Allyson 한국학생들이 과목에 집중되어있지 않고, 다양한 전공으로 지원하며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Marine engineering Alan Murphy 교수를 만나러 Armstrong Building으로 자리를 옮겼다. department안에는 해양공학, 조선공학, 해양 교통, 파이프라인 엔지니어링 등의 전공에서 학사, 석박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해양공학으로 영국에서 톱으로 꼽히는 만큼 학사 입학을 위한 A-level 성적은 거의 AAA 받아야 하고 특히 수학과 물리 점수가 중요하다고 한다. 학사과정에서는 BEng MEng 있는데, MEng 일종의 학사와 석사가 결합된 integrated course, 영국에서 charted engineer 되기 위해서는 MEng 학위가 있거나 학사 이후 석사를 취득해야 한다고. 영국에서는 chartered engineer 된다는 정말 최고의 전문가를 뜻하는 것으로 듣기로는 연봉에서도 차이가 난다고 한다.


학부 학생들은 70여명인데 Non-EU 학생들이 30-40 된다고. 다른 학과에 비해서도 훨씬 여러 국적이 있는데 전통적으로 그리스, 터키도 많다고 한다. 최근에는 석유, 천연가스 개발로 나이지리아에서도 여러 학생들이 온다고. 얘기를 나눈 후에는 시설을 둘러보았다. 전공자의 눈으로 보기에도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랐다.


 


1251102634.jpg


 

1251102650.jpg


 

1251102666.jpg


 

1251102680.jpg


 

[해양공학과 시설을 둘러보며. 각종 모형과 배를 바다에 띄웠을 파도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실험할 있는 여러 시설들]


 

이후에는 뉴카슬대학교와 함께 영어코스, 파운데이션 프리마스터 과정을 제공하는 INTO 담당자들을 만날 있었다. 올해부터 새로 시작하는 건축 파운데이션 과정에 대해 물었다. 건축으로 문의 하는 학생들은 많은데 실제적으로 건축분야를 위한 파운데이션은 전무 하다시피 했기 때문에 관심이 컸고 더군다나 뉴카슬대학교 건축은 최근 The Times Good University Guide에서 6 차지할 정도이다. 학교 담당자는 뉴카슬 건축은 특히 엔지니어 보다는 디자인이 강하다며, 파운데이션 지원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 팁을 상세하게 알려주었다. 건축 파운데이션은 인원을 15명으로 제한한 만큼 소수정예로 충분한 포트폴리오 준비를 있는 좋은 과정이 같다.


 


1251102784.jpg


1251102802.jpg


1251102820.jpg


1251102840.jpg


 

[뉴카슬대학교 도서관]

 


 


1251102995.jpg


 


1251103019.jpg


1251103032.jpg


[뉴카슬대학교 비즈니스 스쿨]


 


 


캠퍼스 여러 곳이 공사 중이어서 예쁜 사진을 찍지 못한 점은 아쉬웠지만, 모든 나은 학업환경을 학생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자 앞으로 뉴카슬대학교의 모습이 더욱 기대됐다.

#러셀그룹
공지
[스코틀랜드] Regent, Edinburgh
Regent, Edinburgh 영국 출장을 위한 짐을 꾸리면서 에딘버러를 위해 특별히 따뜻한 가디건을 챙겼는데, 오늘은 날씨가 너무 따뜻하다 못해 덥기까지 하다. 그룹 어학교인 리젠트의 에딘버러 센터인 Regent Edinburgh는 시내중심인 Princess Street에서 걸어서 3분 거리로, 근처에 샌드위치 가게, 스타벅스 등 편의 시설이 ..
4247
도시탐방-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에딘버러 몇 년 만에 찾아온 에딘버러는 그 웅장함과 멋스러움은 그대로였다. Waverly Station에 도착해서 뒤를 돌아보니 웅장하고 멋진 건축물들이 병풍처럼 도시를 감싸고 있어서 ‘우와’하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정말 전 세계에 이런 멋진 도시가 또 있을까 싶다. 오랜 건축물과 스코틀랜드 출신 위인들의 동상이 도시..
4708
[북부] ELC York
ELC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York 셰필드에서 요크로 이동. 요크 기차역에 내렸더니 도시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관광객도 많고 도시가 예쁘다. 도시 투어 버스가 꽤 많이 다니는 편. 기차역에서 슬슬 걸어가서 강도 건넌다. ELC York는 요크 시내 중심에..
4095
도시탐방-북부 요크
[요크 민스터] York Minster로 유명한 요크는 특히 역사에 관심 많은 영국 관광객들이 많은 도시. 평일인데도 도시가 북적거린다. 유서 깊은 도시답게 시내에도 새 건물은 거의 없고, 대부분 전통적인 건물들이 즐비하다. 도시의 규정이 있는지 간판도 모두 작은 사이즈로 통일되어있다. 영국에서는 많은 건물들이 ‘regist..
3857
북부 뉴카슬대학교 방문기
뉴카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연일 날씨가 좋다. 오늘은 뉴카슬대학교를 방문하는 날.뉴카슬대학교는 영국 북동쪽의 대도시인 뉴카슬에 위치해있으며, 타임즈에서 항상 20위 안에 드는 톱 대학교이다. 여러 전공이 고루 좋지만, 특히 건축, 해양 공학, 박물관학, 응용언어학, 회계학 등으로 영국에서 최상위에 들고, ..
4437
도시탐방- 북부 뉴카슬
뉴카슬에 도착했을 때는 아주 맑고 화창했다. 뉴카슬에서는 예외적인 날씨인지도 모르겠다 ^^;뉴카슬에서 재학중인 학생들과 저녁약속 시간 전에 시내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뉴카슬은 바야흐로 변하고 있었다. 시내 중심에 자리잡았던 엘든 스퀘어 쇼핑센터의 일부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으로 공사 중이다. 차이나타운은..
3894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미술 파운데이션 담당자 방문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ege의 코스 다이렉터 Janelle Simmonds씨가 지난 6월 16일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하셨습니다. Nottingham Trent University (NTU)는 특히 Art Design으로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대학교입니다.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ege (NTIC)는 NTU로의 진학을 보장하는 파운데이션 과정..
4234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 미팅 후기
4월 5일 토요일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의 Director of Marketing and Development이신 Kay Jones씨가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예전에는 회계, 파이낸스, 매니지먼트의 세 개의 스쿨로 나누어져 있다가 불과 최근인 2002년도에 뉴카슬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뉴카슬 비..
3182
뉴카슬대학교 응용언어학 & TESOL Dr Chris Jenks 교수님 방문
3월 29일 금요일 뉴카슬대학교의 응용언어학 Dr Chris Jenks 교수님이 뉴카슬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특히 뉴카슬대학교의 인기 석사과정인 MA Applied Linguistics and TESOL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영국/미국 TESOL 과정의 차이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Dr Chris Jenks 교..
4174
중부 첼튼함 Inlingua 어학원 방문
중부 첼튼함 사설어학원 Inlingua 방문 영국 중부 첼튼함에 위치한 Inlingua의 Paola Panica씨가 3월 27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저는 약 2년 전에 이 학교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첼튼함은 영국의 여러 도시중에서도 세련되고 깨끗한 분위기의 도시로 기억합니다. 첼튼함은 런던과는 약 2시간 거리로 옥스포..
3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