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탐방- 북부 뉴카슬

1251104651.jpg


 


뉴카슬에 도착했을 때는 아주 맑고 화창했다. 뉴카슬에서는 예외적인 날씨인지도 모르겠다 ^^;뉴카슬에서 재학중인 학생들과 저녁약속 시간 전에 시내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뉴카슬은 바야흐로 변하고 있었다. 시내 중심에 자리잡았던 엘든 스퀘어 쇼핑센터의 일부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으로 공사 중이다. 차이나타운은 활발해진 느낌이다. 깨끗해지고 일본식당, 태국 식당도 함께 생겨났다. 차이나 타운 뒷편은 로마시대부터 있었다는 벽은 그대로 두되 푸른 잔디밭이 있어서 편안한 느낌이고 코치 스테이션이 있었던 곳은 뉴카슬대학교 비즈니스 스쿨 건물이 생겨났다.


 


1251104727.jpg+


[The Sage Gateshead 콘서트, 컨퍼런스, 이벤트, 음악 교육을 위한 빌딩이다]


 


 


1251104895.jpg


[뉴카슬 브릿지. 밀레니엄 브릿지와 나란히 있다]


 


저녁에는 학생들을 만나 Tyne강이 흐르는 Quay Side 이동했다. Quay Side 뉴카슬에서 최근에 가장 많은 발전이 있었다고 한다. 누에고치모양의 Sage 건물은 전시관으로 여러 행사가 열리고 있다고. 영국은 전통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시내에서 100 넘은 건물은 쉽게 발견할 있는 반면, 새로 짓는 건물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혁신적으로 창의적인 같다.


게이츠 헤드(Gates Head)지역의 변화에 대해서 우리나라 TV 프로그램에 소개될 정도로 지역의 성공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요새 뉴카슬의 좋은 레스토랑, 카페, 펍은 거의 동네에 모여있고, 좋은 집도 많이 지어져서 이른바 서울의강남같은 곳이라고 한다. 뉴카슬에 있는 학생들과도 Quay Side 있는 스페니쉬 레스토랑에 갔다.


참석한 학생 명은 런던에 있다 뉴카슬로 이동을 해서 지역차이를 절감했는데, 처음에는 런던에 비해 많이 지루했다고. 하지만 뉴카슬에는 한국사람도 적어서 공부하기에는 적합하고 물가도 정말 저렴하다고. 런던에 비교해서 값이 거의 반이라고 한다. 뉴카슬은 런던과도 기차로 2시간 30 거리이며 에딘버러와는 1시간 30 거리이며, 국제공항도 있어서 교통이 편리하다.


1251104990.jpg


[시내 중심에 있는 Monument. 각종 쇼핑몰과 가까이 있다]


 


 


1251105050.jpg


[차이나 타운 뒷편길이 정비되어 깨끗한 모습이다. 왼편 벽은 로마시대의 것이라고]


 


1251105192.jpg


[뉴카슬의 high street. 주중인데도 사람도 많고 활기찬 모습이다]


 


잉글랜드 북부 사람들의 특징으로 사람들이 꼽는 것은 바로 친절함이다. 런던과 남부 사람들이 겉으로는 친절해 보이지만 속으로는 약간 차가운 면이 있다면, 북부 사람들은 겉으로 보이기에는 거칠지만 속으로는 훨씬 친절하고 속을 터놓을 있다. 오래 볼수록 훈훈한 정을 느끼는 도시가 뉴카슬인거 같다.

공지
도시탐방-북부 요크
[요크 민스터] York Minster로 유명한 요크는 특히 역사에 관심 많은 영국 관광객들이 많은 도시. 평일인데도 도시가 북적거린다. 유서 깊은 도시답게 시내에도 새 건물은 거의 없고, 대부분 전통적인 건물들이 즐비하다. 도시의 규정이 있는지 간판도 모두 작은 사이즈로 통일되어있다. 영국에서는 많은 건물들이 ‘regist..
3887
북부 뉴카슬대학교 방문기
뉴카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연일 날씨가 좋다. 오늘은 뉴카슬대학교를 방문하는 날.뉴카슬대학교는 영국 북동쪽의 대도시인 뉴카슬에 위치해있으며, 타임즈에서 항상 20위 안에 드는 톱 대학교이다. 여러 전공이 고루 좋지만, 특히 건축, 해양 공학, 박물관학, 응용언어학, 회계학 등으로 영국에서 최상위에 들고, ..
4480
도시탐방- 북부 뉴카슬
뉴카슬에 도착했을 때는 아주 맑고 화창했다. 뉴카슬에서는 예외적인 날씨인지도 모르겠다 ^^;뉴카슬에서 재학중인 학생들과 저녁약속 시간 전에 시내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뉴카슬은 바야흐로 변하고 있었다. 시내 중심에 자리잡았던 엘든 스퀘어 쇼핑센터의 일부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으로 공사 중이다. 차이나타운은..
3912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미술 파운데이션 담당자 방문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ege의 코스 다이렉터 Janelle Simmonds씨가 지난 6월 16일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하셨습니다. Nottingham Trent University (NTU)는 특히 Art Design으로 높은 수준을 자랑하는 대학교입니다. Nottingham Trent International College (NTIC)는 NTU로의 진학을 보장하는 파운데이션 과정..
4259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 미팅 후기
4월 5일 토요일 Newcastle University Business School의 Director of Marketing and Development이신 Kay Jones씨가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예전에는 회계, 파이낸스, 매니지먼트의 세 개의 스쿨로 나누어져 있다가 불과 최근인 2002년도에 뉴카슬대학교 비즈니스 스쿨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뉴카슬 비..
3214
뉴카슬대학교 응용언어학 & TESOL Dr Chris Jenks 교수님 방문
3월 29일 금요일 뉴카슬대학교의 응용언어학 Dr Chris Jenks 교수님이 뉴카슬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특히 뉴카슬대학교의 인기 석사과정인 MA Applied Linguistics and TESOL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영국/미국 TESOL 과정의 차이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Dr Chris Jenks 교..
4213
중부 첼튼함 Inlingua 어학원 방문
중부 첼튼함 사설어학원 Inlingua 방문 영국 중부 첼튼함에 위치한 Inlingua의 Paola Panica씨가 3월 27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해주셨습니다. 저는 약 2년 전에 이 학교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첼튼함은 영국의 여러 도시중에서도 세련되고 깨끗한 분위기의 도시로 기억합니다. 첼튼함은 런던과는 약 2시간 거리로 옥스포..
3294
CSVPA 교장 Chris Maughan씨 미팅후기
CSVPA의 교장인 Chris Maughan씨가 3월 20일 영국유학센터를 방문하셨습니다. CSVPA (Cambridge School of Visual Performing Arts)는 미술, 드라마, 음악 등의 분야에 대한 대학진학 준비과정을 제공하는 예술전문 사립컬리지로 뛰어난 대학 진학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CSVPA에서는 미술대학 진학 준비과정인 Art Design ..
3629
[남서부] Exeter Academy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ExeterAcademy 엑시터는 영국의 남서부에 위치해있으며 런던과는 기차로는 2시간 30분, 버스로는 약 3시간반~4시간이 소요된다. 영국인들이 가장 살고 싶은 도시로 꼽히는 엑시터는 작지 않은 대학도시 규모에 국제공항..
3610
[남서부] Devon School of English
[남서부] <?xml:namespace prefix = st1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smarttags" />DevonSchool of English 엑시터에서 약 1시간 거리인 토베이. 토베이는 토키, 페잉턴, 브릭섬 이렇게 세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내가 방문한 Devon School of English는 페잉턴에 위치해 있었다. 소도시에 있으면서도..
2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