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워킹홀리데이 경험자가 말하는 어학연수를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4월도 금방 지나가서 어느덧 4월 말이네요.



영국워킹홀리데이 정부후원보증서 받은 분들이 슬슬 비자신청을 준비하시거나, 정보를 알아보고 계실 시기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가기로 결심을 하고 정부후원보증서까지 받았지만 마음이 갈팡질팡, 불안감만 들고, 정보는 많지만 무엇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고, 그렇죠? 


여러분의 마음을 누구보다 더 잘 압니다. 왜냐하면 제가 영국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왔기 때문이죠! 


저는 가자마자 일을 구했고, 중간에 인턴쉽도 했고, 인턴쉽 통해 정식으로 일도 해서 2년을 꽉 채워 다녀왔기 때문에 비교적 잘 풀린 케이스입니다. 그러기에 100 %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을 드릴 수 있어요. 오늘은 아마 제일 고민하고 계실 어학연수 등록에 대해 이야기해드리겠습니다. 


워킹홀리데이분들이 어학원을 다닌다는건 단순히 영어를 배운다는 걸 넘어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1. 영국 정착 초기에 안정감과 도움을 줍니다. 

일단 당장 영국에 도착해서 몇달이라도 지낼 수 있는 숙소가 있다는게, 해야할 스케줄이 있다는게 주는 마음의 안정감이 엄청납니다. 그래서 집과 일을 찾을때도 훨씬 덜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차분히 준비할 수 있죠. 이 시기에 '아무것도 안 하는 나' 에 대한 초조함을 이기지 못하고 아무 집이나 들어가고, 아무 일이나 선택해서 고생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분들이 대체로 일찍 한국으로 돌아가세요. 어학원을 가면 당장 영어 공부라도 하고, 친구들을 만나고 사귀기 때문에 초기 정착에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2. 실질적인 집 구하기, 일 구하기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학원에는 언제든지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지인 선생님들이 있고, 이미 나보다 먼저 살고 있던 학생들이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 중에서는 현지 그 동네에서 집을 구해 사는 학생, 일을 하고 있는 학생들도 있기 때문에 워홀러분들께 귀중한 일자리, 집 정보가 마구마구 넘칩니다! 

(티쳐들과 같은 반 아이들을 붙잡고 일이 없다, 집이 없다 푸념 좀 하면 이야기가 학교 한바퀴를 돌고 돌

아 친구 매장에서 일 구한대~ 우리 집 방 남는데 올래? 등의 제안이 쏙쏙 들어와요. 하하.) 


그리고 이렇게 아는 사람을 통해 구하는 일과 집은 인터뷰를 보고, 집을 찾으러 발품을 파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기에 시간과 노력과 고생을 절약해줘요. 실제로 저는 가게에서 1년 일했을 때보다 더 많은 정보와 인맥을 어학원에서 얻었습니다. 



 



3. 사소한 도움까지 쭉쭉! 

또한 집 계약할때 계약서 확인, 은행 오픈 레터 발급, 학생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학생증부터 작게는 비행기 티켓 프린트, 복사(가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프린트랑 복사 하는 곳 찾는것도 너무 귀찮고 짜증납니다.)까지 사소한 것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도난이나 분실도 도와주고 아플때도 당연히 도와주죠. 아무도 없는 타지에서 이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마음의 안정이 됩니다. 



4. 영국생활을 계속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워홀러분들이 일을 하시다 휴가를 얻게 되면 어학원에서 만난 유럽 친구들 집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숙소와 현지인 가이드! 그리고 마음 맞는 친구와의 여행만큼 좋은게 있을까요:) 또한 등록한 기간이 끝나 어학원을 안 다녀도 다니는 기간동안 맺은 인연은 사라지지 않아요. 이때 맺은 인연은 워킹홀리데이 생활을 하며, 또 한국에 와서도 소중한 기억과 자산이 될 거에요. 



 



영국워킹홀리데이는 정말 멋진 경험을 하고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입니다. 그런만큼 최대한 덜 고생하고 행복한 기억을 쌓기 위해 짧은 기간이라도 어학연수를 하는걸 경험자로서 적극 추천 드려요. 저부터가 처음부터 어학연수를 하지 않아 고생을 했고, 나중에야 연수를 하면서 그 장점을 알았기에 정말 솔직하게 권해드립니다. 


어학원 정보나 영국워킹홀리데이 정보가 더 궁금하신 분은

언제라도 영국유학센터(02-6052-1020) 으로 연락주세요. 무료 방문상담도 환영입니다.


이메일 : info@ukcentre.co.kr

카카오톡 : 영국유학센터

공지
윔블던 스쿨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 어학연수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작년에 다녀온 윔블던 스쿨 방문기를 보여드릴께요윔블던 스쿨은 영국정부 감사 결과 모든 영역에서 랭킹 1위를 한! 아주아주 퀄리티 높은 학교인데요다녀온 학생분들도 다들 만족하고 문의도 많은 학교입니다저희 영국유학센터는 모든 학교를 다 직접 가보고 소..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
안녕하세요영국유학 전문가 영국유학센터입니다.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가 발표됐습니다.영국 내 TOP 10 위는 아래 비디오를 통해 보실 수 있는데요, UK TOP 10은 바로바로 옥스포드, 캠브리지, 임페리얼, UCL, 에딘버러, 맨체스터, KCL, LSE, 브리스톨, 워릭 순입니다! 그 뒤를 이어 셰필드, 리즈, 요크, 뉴카슬 대학교 ..
영국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는 방법 우버, 택시, 대중교통
바야흐로 영국의 신학기인 9월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미 6월부터 출국하신 분도 많으시구요. 많은 학생들이 물어보는 바로 그것!「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어떻게 가나요?」대중교통으로 영국 공항에서 학교까지 이동하기 기차영국은 기차가 참 잘 되어있고, 버스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영국 기차에 대해 알아야 할 세가지..
영국 워홀러들을 위한 어학원 추천!
안녕하세요 영국 워홀 정부후원보증서 받으신 분들, 비자신청 가능한 날짜가 얼마 안남았죠? 6월 1일 유효기간 전에 반드시 비자신청 해주시는거 잊지 마세요!워홀을 검색하면서 어학원을 가야할지, 말지 아직도 고민중이시라면 워홀 경험자인 제가 적은 어학원을 가야하는 이유를 읽어주세요! >영국워킹홀리데이 경험자..
영국워킹홀리데이 경험자가 말하는 어학연수를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4월도 금방 지나가서 어느덧 4월 말이네요.영국워킹홀리데이 정부후원보증서 받은 분들이 슬슬 비자신청을 준비하시거나, 정보를 알아보고 계실 시기입니다. 워킹홀리데이를 가기로 결심을 하고 정부후원보증서까지 받았지만 마음이 갈팡질팡, 불안감만 들고, 정보는 많지만 무엇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고, 그렇..
UCL 파운데이션, 공식 에이전시와 합격 가능성 UP
UCL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UCL 소개를 간단하게 해볼까요?- 2018 QS 세계 대학순위 7위. - 연구실적평가 영국 내 1위- 29명의 노벨상 수상자- 전체 학생의 41%가 국제학생 UCL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대학 진학 영국 톱 5라고 불리는 캠브리지, 옥스포드, LSE, 임페리얼 컬리지, UCL 중 유일하게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며,..
영국 병원 - GP, Walk in Centre, 응급실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영국을 가시는 유학생들 분께서 가장 많이 걱정하시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병원 입니다. 타국에 가는 것도 걱정되는데, 아프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죠. 저희 영국유학센터 학생분들을 위해 영국 병원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GP(General Practitioner) 영국유학센..
영국생활 꿀팁 - 영국에서 유용한 앱
안녕하세요,학생분들의 유학생활을 지원부터 출국 후까지 도와드리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오늘은 영국생활 꿀팁! 영국에서 유용한 앱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해요 1. Citymapper 영국에서는 버밍엄, 런던, 맨체스터가 지원되는데요 그 밖에 세계 많은 도시들(서울도!) 지원됩니다.저는 런던에서만 사용해봤는데, 길 찾을 때에..
공무원 영국유학, 직무훈련 국외훈련 2년 석사과정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우선 국외훈련 대상자로 선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대상자로 선발되시고 앞으로 진행절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공무원 국외훈련의 경우 일반 대학원과정과 달리 고려해야 할것들이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학교와 과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