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영국 러프버러 대학교 UX Design 석사 후기

관리자 0 33


러프버러 대학교에서 UX Design 석사를 수료하신 분이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석사 졸업과 동시에 싱가폴 구직까지 성공!! 너무 축하드립니다.

힘든 과정인 만큼 많이 배우고 돌아오신 것 같아 제가 다 뿌듯하네요.

석사 졸업과 구직 너무 축하드리고,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과장님

정말 넘 오랜만이에요

이렇게 메일 주셔서 감사해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너무 정성껏 도와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학교 마치고 지금은 싱가폴에서 시니어 디자이너로 일 하고 있어요.

Loughborough University

MA User Experience Design

첫인상:

사실 저는 너무 좋았어요, 저는 대학원으로 인해서 얻고 싶었던 부분이 너무 분명했고, 그 부분을 잘 채워준 과정이었던 것 같아요. 처음 딱 도착했을때 기숙사에 짐 풀고 정리하고 그다음날에 오티 갔던 것 같아요.

(기숙사가 좀 제대로 정리가 안되어 있었어서 충격이였는데 말 하니까 바로 청소해줘서 괜찮았어요. 제가 지낸 기숙사는 학교 내에 있는 기숙사가 아니다 보니 다른 협력회사가 관리하는 것 같더라고요)

학교도 엄청 넓고, 시설도 넘 좋고요. 동네도 엄청 러블리해요. 작은 타운인데 있을건 다 있어요.

시내 좋아하는 애들은 할거 없다고 하던데, 저는 미술관 가야하는 파인아트 전공도 아니고 오히려 쇼핑이나 방해거리 없어서 좋았어요



 

학교 석사 과정:

코스 오티 가서 교수들이 어떻게 수업할 건지, 잘 알려줬구요, 그 이후에는 짧은 디자인 워크샵 진행 해서 같은 코스 들을 친구들이랑 같이 한시간 정도 디자인 Thinking하고, 그 이후에는 디자인 스쿨 구경 해줬어요.

디자인 스쿨 자체도 크고, 시설도 좋고 컴퓨터도 좋고요.

일년짜리라 코스는 솔직히 엄청 힘들었어요. ㅎㅎ 근데 끝내고 보니 대학원 일년동안 수업 과제로 총 6개 프로젝트 나왔구요 번외로 Uxathon이라고 딜로이트 deloitte랑 같이 하는 컴퍼티션 (공모전)도 참여 할 수 있어요.

주 시니어 교수가 엄청 액티브하게 학생들 지원해줘서 교외 대회 같은 정보들도 간간히 줬어요. 코스로 바빠서 시간 조절은 본인이 해야하지만요. 그리고 이 학교를 선택했던 이유가 학생들한테 평이 넘 좋아서였는데요. 다니면서 아 이래서 학생들/졸업생들한테 평이 좋구나 햇던 적이 많았어요. 예를 들면, 피드백 같은거 적용도 엄청 빠르게 하고 학생들 피드백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리고 유엑스 이벤트에 과 대표 몇명만 학교에서 보내주기도 했는데 한 수업 성적을 잘 받아서 운좋게 갈 수있었어요. 그것도 좋았어요.코스 자체에 회사랑 같이 하는 그룹 프로젝트, 정부랑 같이 하는 그룹 프로젝트,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프로젝트 등이 있어 좋았어요.



 

학교 기숙사:

저는 ensuite여서 개인 화장실도 있었는데, 이걸로 신청하길 잘했어요. 런던도 아니니까 그렇게 비싸지도 않았고 (비교해보면)

알고보니 기숙사 신청할때 같은 기숙사 메이트들 성별 선호, 층 선호 등 미리 연락하면 최대한 맞춰주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오퍼를 늦게 받았으니 불가능 했지만요;;)

그래도 들어 와서도 맘에 안들면 방 바꿔달라고 요청 할 수 있었어요.

기숙사 종류가 하도 많아서 어떤 기숙사에 들어갔냐에 따라 시설 차이가 있어요.

학교 불만:

글쎄요, 이건 마음 먹기 달린 거라 저는 크게 불만 없었어요. 비주얼 디자인을 배우길 원했던 친구도 있었는데 (저는 이전 경험으로 알고 있던 부분) 그 부분은 충족되지 않는 코스인 것 같아요.

도움:

저는 우선 대학원을 나왔기 때문에 지금 직업을 얻게 된 것 같고요

사용자 경험 디자인이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도 않고 뭔지도 모르고 유엑스 하는 사람들이 많잖아요 그래서 공부하고 싶었던 건데 공부하고나니 훨씬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고 잘 한 것 같아요.



힘듦 정도:

많이 힘들었어요. 아무래도 영어 때문에 저는 스트레스 엄청 받았구요, 아카데믹 학교를 외국에서 나오지 않았어서

영어 교정하는데 있어서 힘들었어요. 그래서 영어 공부 계속 했어요 ㅠㅠ 지금도 ㅠㅠ

이 과는 영국애들이 많았는데 (러프버러가 영국에서 유명한 학교다 보니까..) 영국 애들도 솔직히 코스 힘들어했어요. 영어의 문제만은 아닌 좀 빡센 코스엿던 것 같아요.

계획:

현재 싱가폴에서 좀 더 경력쌓아서 계속 커리어 이어가는게 계획 이예요.


 

러프버러 대학은 한국에서 스포츠 사이언스로 유명한 대학이죠

하지만스포츠 분야 못지 않게 디자인 전공 역시 유명합니다.

UX design뿐만 아니라 영국에서 산업디자인으로도 1위로 꼽힐정도로 매우 유명한 학교입니다.

러프버러 산업디자인 학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