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엘씨 브리스톨은 1969년에 설립되어 잉글리쉬 UK 회원교로서 브리스톨에서도 가장 좋은 Clifton 에 위치하고 있다. 최고의 강사진과 직원들의 따뜻한 배려와 관심은 학생들의 영어 공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학생이 21시간 수업을 받아서 학업적인 분위기이며 명문 브리스톨 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대학교의 여러 클럽도 가입할 수 있다.
최근에는 사립학교인 클리프튼 컬리지 그룹에 소속되어, 더 넓고 쾌적한 건물로 이사했으며, 클리프튼 컬리지의 체육시설과 수영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영국인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도시 순위 1위인 브리스톨은 런던에서 서쪽으로 3시간 거리에 위치한, 영국 남부 지방에서 런던 다음으로 큰 인구 50만의 도시이다. 원래 역사적으로는 항구로 유명한 도시이지만 지금은 은행, 보험, 첨단 산업 그리고 2개의 대학과 전문 대학이 있는 교육의 도시이기도 하다. 여러 극장과 나이트 라이프, 쇼핑, 뮤직 등 문화적으로도 풍요롭다. 브리스톨 국제공항을 통해 어학연수 기간 중 유럽 여행도 용이하며, 한국에서 갈때도 네덜란드를 경유하는 KLM를 이용해서 갈 수 있다.
과정
일반영어 주당 28레슨 (21시간)
리스닝, 스피킹, 리딩, 라이팅, 문법 등의 영역을 다루며 주당 21시간의 수업과+ 2시간 컨버세이션 클럽(옵션)+ 4시간 교사지도하의 셀프-스터디(옵션)로 구성되어 있다. 오전에는 문법, 듣기, 발음, 읽기, 단어, 말하기 등 영어의 4가지 영역을 고루 배우며, 오후반은 학생의 영어실력에 따라 스피킹, 비즈니스 영어, 아카데믹 영어, 영국 생활과 문화, 영화 등 여러가지 선택 수업이 있다. 선택수업이 다양해서 장기과정 학생들도 지루하지 않게 지낼 수 있다.
선택수업에는 비즈니스, 필름 스터디, 컨버세이션&발음, 영국라이브&컬쳐, 영문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