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대학교 석사 합격 후기 : 혼자 준비했다면 합격하지 못했을꺼예요!

한국에서 10년의 직장생활 후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서 영국유학을 결정 하신 후 리즈대학교 글로벌공급망 관리 'Global Supply Chain Management' 석사과정에 합격하신 영국유학센터 학생분 후기입니다. 


 

Q :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대학 졸업 후 10년정도 직장생활을 한 30대 중반 여성 입니다.  
 

Q : 오랜 직장생활을 하셨던걸로 아는데 갑자기 영국 유학을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직장생활을 10년정도 가까이 하면서 ’언제까지 회사 생활을 할 수 있을까’, ‘연차가 쌓이고 직급이 높아지면서 어떻게 나의 전문성을 키울까’ 이 두가지 문제를 늘 생각했었습니다. 어차피 회사를 다니고 위치가 높아진다면 진급을 위해 직종과 관련된 전문적인 학위가 필요했고 국제기구에서 일을 하다보니 영어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Q: 지원하셨던 학교와 전공 그리고 리즈대학교를 선택하신 이유는?

저는 대학에서 회계학을 전공했지만 직장에서는 10년간 구매팀에서 근무하다보니, 업무 관련 학위를 찾아보았습니다. 그 중 코로나 펜데믹 이후 supply chain에 대해 중요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느끼고 business school관련 특화된 학교를 찾아보게 되었고 리즈대학교 University of Leeds, 크랜필드대학교 Cranfield University 총 2군데를 지원했습니다. Leeds는 business school이 유명하기도 하고, 대학교 순위에서도 상대적으로 높아서 선호했습니다. 

 

Q :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지원 절차, 서류 준비, 아이엘츠 등)

유학 준비는22년 12월 초부터 진행했고, 23년 9월 학기 준비를 위해서는 시간이 많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학교 지원에 필요한 SOP, CV, 추천서는 최대한 빠르게 작성하여 유학원 담당자분과 첨삭지도를 받으며 준비했습니다. 23년 1월 초에 영국으로 가서 어학원을 다니며 아이엘츠를 준비했습니다. 어학연수 경험이 없다 보니 한국에서 준비하는 것보다는 영국 문화를 먼저 경험하면서 시험준비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한국에서는 토익, 토익스피킹 외 다른 영어 시험은 준비해 본 적이 없어서, writing부분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학원에서 아이엘츠 목표 점수에 맞게 지도를 해주었고  4개월 뒤에 목표하는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Q: 석사 준비하는데에 가장 어려웠던 것이 어떤것인가요? 

저는 학교 선택하는 부분이 어려웠습니다. 한국에 돌아 왔을 때 1년의 시간이 헛되지 않게 타이틀이 괜찮은 학교를 가고싶었고 또한 저의 직장 커리어와 연관된 학과를 찾는 것, 이 두가지를 만족할 수 있는 학교를 찾는 것이 저에게는 어려운 부분이었습니다.

 

Q : 여러 유학원 중 영국유학센터는 어떻게 선택하게 되셨고, 함께 준비하시면서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유학원을 3군데 알아보고 상담을 받았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제 나이와 사회생활, 경력 등 전반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상담을 해주시는 모습에 신뢰를 갖게 되었고, 과장님께서 제가 잘 모르는 부분도 꼼꼼히 설명해주셔서 주저없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크랜필드대학교 Cranfield university는 offer를 받았지만 리즈 Leeds는 첫 stage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Leeds를 더 가고싶어 한다는 것을 담당자분이 알고 계셔서 리즈대학교에 어필해주셨고, 다음 stage에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유학을 준비했다면 학교에 어필하는 부분까지 생각 못했을텐데, 이 부분은 저를 담당해주신 영국유학센터 과장님께서 책임감을 가지고 큰 신경을 써주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가고싶었던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 곧 영국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계신데요 소감이 궁금합니다

석사 과정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왔을 때 저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생각뿐입니다. 

 

Q :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언을 한다면?

한국 교육과정에서는 미국 발음을 기준으로 배우다보니 처음 왔을 때 영국인의 발음을 잘 알아듣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시간이 지나니 익숙해지고 단어가 들리게 되더라구요. 뭐든지 처음 시작하면 익숙해지기 전까지 가장 많이 불안해지기 쉬운데, 저처럼 처음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오셔서 조바심 내지 않고 차근차근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묵묵히 하다보니 아이엘츠 점수도 나오고 더불어 제가 가고 싶었던 학교까지 입학하게 되었는데, 공부를 시작하는 나이, 목표하는 점수에 얽매이지 않고, 현재 앞에 닥친일들을 하루하루 해냈던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게 맘처럼 쉽지는 않은데 넘 멋지십니다 ! 

영국석사도 무사히 마치고 한국 돌아오셔서 한국에서 더 멋진 커리어를 쌓으시길 바래요! 화이팅!! 

 

영국 석사유학 및 리즈대학교에 대해서 문의사항 있으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경영학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