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입니다.

올해 UCL 파운데이션을 마치고 UCL 컴퓨터 사이언스 학사 과정으로 진학을 하시는 학생 분의 파운데이션 후기 입니다. 학생 분은 아이엘츠 Overall 7.0을 가지고  과정을 시작을 하셨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에 공부를 잘 하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으셨던거 같습니다. 학사 과정은 보다 성공적인 생활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UCL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 준비에서 어려운 점이 있으셨나요? 아이엘츠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개인적으로는 아이엘츠 점수 요구가 까다롭게 느껴졌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시험이기때문에 정보가 많지 않아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어려움을 좀 겪었던거 같아요.

저는 학원에 3주간 다녔었는데, 리딩과 리스닝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끔씩 문제를 풀었던거 밖에 없었습니다. 다만, 라이팅과 스피킹은 까다롭더라고요. 
라이팅은 첫번째 파트에선 빠르게 그림을 묘사하는 연습을 했고 두번째 파트에선 글의 구조를 짜고 최대한 다른 단어를 쓰는 노력을 했습니다. 스피킹에서 제일 중요한건 원어민같은 자연스러움이 제일 필요한것 같아요. 저는 스피킹 공부를 안했어서 점수가 안나왔지만 조금 원어민이 쓰는 표현들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대화에 사용하셨던 분들은 높은 점수를 받았어서, 고득점을 노리신다면 발음과 표현에 신경을 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파운데이션 입학 시험은 어떠셨나요?
수학은 정말 쉬워요. 특히 이과 수학하셨으면 정말 쉬울거예요. 저도 이과 수학을 했었기에 정말 쉬웠습니다.
저는 어쩌다 보니 시험을 3개를 봤었는데(물리 수학 화학), 화학은 용어를 영어로 많이 알아야 하는게 좀 까다롭고 한국 고등학교 화학과는 달라요. 머리쓰는건 없지만 개념을 좀 잘 알아야해요.
물리는 한국 교육과정 물리1을 벗어나는 게 좀 있고(화학도 마찬가지) 대체로 쉽습니다. 50점을 넘으면 되기때문에 큰 부담은 안가지셔도 될 것 같아요.
  
 
파운데이션 과정은 어떻게 진행이 되었고, 국적비율은 어땠나요?
파운데이션 과정은 9월부터 그후년 6월까지를 3텀으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이과같은 경우, 이 기간동안 모듈 2개와 Academic English과 Science & Society를 배웠는데,매 텀 말에 Science & Society를 제외한 나머지 3과목들에대한 테스트가 있었어요.   텀1 시험은 대입에 직결되는 오퍼를 받을 수 있는 시험이라 최소한 71%는 넘기시는게 좋습니다.
 
수학같은 경우 8가지 단원; 삼각함수, 다항방정식, 미분, 커브스케칭, 적분, 수열, 복소수 그리고 벡터를 배웠는데, 매 단원마다 과제제출이 있었고, 단원이 끝날때마다 쪽지시험이 있었습니다.
한국분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아서 공부를 별로 안해도 괜찮은 분들이 많았습니다. 
다만, 가끔식 한국 고교과정을 벗어나는 내용이 있는데(주로 벡터, 복소수), 역시나 걱정안하셔도 되는게 문제가 쉬워서 조금만 공부하면 됩니다.
 
물리는 물리1을 벗어나 물리2 내용이 많이 포함되고요 심지어 물리2도 벗어나는 내용이 좀 있습니다. 물리를 잘 모르시면 공부하시는게 좋아요.
수학과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쪽지시험을 봅니다.


모든 과학과목은 LAB수업을 포함하는데요, 물리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LAB 수업이 좀 힘든데요, 그 이유가 실험시간에 쓰는 리포트에 있습니다. 실험을 어떻게 하는지 책을 보고 알아서 실험을 해 결론까지 내서 책에 기록해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해보시면 느낄거같아요. 엑셀 잘하시면 도움됩니다.
 
Academic English는 말 그대로 그냥 영어 수업인데요, 리딩 리스닝 라이팅 스피킹을 다 배워요. 처음 들어가면 시험을 보는데 그걸 기준으로 반이 나뉘였었습니다. 라이팅 수업이 많이 도움되기 때문에 잘 들으시는게 좋을거예요.
 
Science & Society는 주로 ppt 발표나 에세이 쓰는걸 자주하고, 학술적 글을 쓰는데 필요한 수업도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물리 수학을 했었는데요, 중국인이 80%정도로 압도적으로 많아요.

영어로 과제물을 해야 하는데 있어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에세이가 정말 힘들어요. 크리스마스쯤에 1000자 에세이를 쓰고 이스터쯤에 2000자 에세이를 쓰는데 전 둘 다 매우 힘들었습니다.
밤도 많이 샛어요. 발표도 굉장히 귀찮았습니다.
 
다른 국적의 학생들과 공부하는데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살기 나름인데요 제가 다닐때 학생들은 다 착한편이여서 별로 어려운점은 없었습니다.
 
선생님들은 어떻게 도와주시나요?
모르는게 있다면 뭐든 여쭤봐도 엄청나게 많이 말하신게 아닌 이상 대부분 친절하고 진지하게 대답해 주십니다.
 
전공을 컴퓨터 사이언스로 선택을 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전망이 너무 좋고 제가 관심이 있는 편이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러셀그룹
#파운데이션
공지
ELC 브라이튼 재학생의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영국유학센터가 브라이튼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어학원이죠, ELC 브라이튼으로 어학연수 가신분의 생생한 후기입니다!등록 전부터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물어보셔서 가서 잘 지내실 줄 알았는데 역시나 열공하고 지역도 만족하며 지내시고 계시네요:) 너무 도시는 싫지만, 여유로우면서도 도시의 인프라를 갖춘 곳을 원하신다..
골드스미스 프리마스터 수속 후기입니다
골드스미스 프리마스터 가시는 분의 수속 후기입니다7월 초에 문의를 주신 후 서둘러서 진행했는데 서류를 잘 준비해주셔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경력으로는 충분히 석사를 가실 수 있었지만 영국이란 나라에 적응하고, 석사 전에 좀 더 영국 스타일의 수업과 영어실력을 높이고 싶어 하셔서 프리마스터..
로열홀러웨이 경영학 석사 수속후기
로열홀러웨이 런던대 경영학 석사로 입학예정인 분의 수속후기입니다.프리세션 4주 등록하셔서 지난 주에 영국도착하셨을텐데 잘 적응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원하시던 런던대에 장학금까지 수여받으신 것 너무 축하드립니다! 성공적으로 석사 이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Q 간단한 본인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
영국대학교 등록하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 출처 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영국 대학교(대학원) ..
공항에서 학교 찾아가기
작년에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과정으로 입학하신 정*기 선생님께서 본인의 블로그를 공유해주셔서, 그 중 몇몇 글을 허락하게 올립니다. 영국에 도착해서 학교를 찾아가는 방법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 되실것 같습니다.출처http://blog.daum.net/_blog/BlogTypeMain.do?blogid=06cFl 아, 드디어 영국에 도착..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학 석사 후기
저 개인적으로 미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유학보다 영국 유학이 비용면에서나 시간 투자면에서나 휠씬 탁월한 선택 같습니다. 유학이 단지 학업 성취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한 부분에 소중한 추억과 의미를 만들어가는과정에서도요.
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행정석사 수속후기
버밍엄대학교 공무원분들을 위한 행정석사 Policy into Practice (with Integrated Placement) (1+1)을 가신 분께서 수속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현재 석사과정 입학 전 영어과정인 프리세셔널 과정을 듣고 계십니다. 작년에 상담 오셨을 때 예전 저희 고객분과 같은 부서에 근무하셔서 깜짝 놀랐네요. 영국유학을 결정하..
UCL 파운데이션 과정에서 LSE로 진학한 학생 후기입니다.
선생님들은 모두 열정적이고 학생들에게 관심이 많다는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특히 주요 과제 중 하나인 리서치 프로젝트를 쓸때 제 주제에 관심을 가져주고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도 많이 추천해주셔서 저도 더 열심히 임하게 된것 같습니다.
맨체스터 대학교 Optometry (검안학) 학부 수속후기입니다
영국유학센터에서 제 academic result와 교육 이수과정을 꼼꼼히 체크 하여 영국 대학교에 지원 할 수 있게 큰 도움 및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학교 합격 후엔 비자절차도 꼼꼼히 챙겨주시고 안내 해 주셔서 큰 어려움 없이 영국비자까지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UCL 파운데이션 과정 후기입니다.
​올해 UCL 파운데이션을 마치고 UCL 컴퓨터 사이언스 학사 과정으로 진학을 하시는 학생 분의 파운데이션 후기 입니다. 학생 분은 아이엘츠 Overall 7.0을 가지고 과정을 시작을 하셨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 동안에 공부를 잘 하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으셨던거 같습니다. 학사 과정은 보다 성공적인 생활이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