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1+1 행정석사 후기

작년에 중앙부처에 계시다가 영국 버밍엄대학교 1+1 석사과정으로 가셔서 1년의 학업을 마치고, 올해 9월부터 직무훈련을  앞두고 계신 영국유학센터 학생분께서 감사하게도 후기를 보내주셨네요.


버밍엄대학교는 런던과 2시간 30분 거리의 중부 버밍엄에 위치해있으며  예전부터 공무원분들이 많이 가셨던 대학이라 생활 기반이 잘 갖추어져 있고 대도시라서 생활이 편리합니다.




Birmingham 3.jpg


----------------------------------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최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석사과정 수업 방식 및 과목
 
총 2년의 과정 중 첫 1년차 과정(가을학기, 봄학기)은 학교 수업을 듣고 에세이를 제출하여 평가받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과목은 동 과정이 사회정책인 만큼 주로 의료, 복지, 이민 등 사회정책 관련 과목이며 조사방법론 및 통계수업 등 논문작성에 도움을 주는 수업도 있습니다.
 

논문 준비

1년이 조금 지난 현 시점에서는 각자 논문 제목을 정하고 지도교수가 배정된 상황입니다. 현재까지는 주요 레퍼런스가 될 수 있는 자료를 검색하면서 수집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9월경부터 지도교수님과 면담해 가면서 보다 구체적인 방향 설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수업의 난이도

수업은 주로 외국인(한국인^^)들이 듣다 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고 에세이에 대한 채점도 비교적 관대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교양과 견문을 넓히는데도 아주 재미있는 수업이 많습니다. 프로그램의 주 운영자인 Kelly Hall 교수님 주관으로 writing수업 등 영어실력을 높일 수 있는 수업도 진행됩니다.




직무훈련 (Placement)에 관해서


placement는 간단히 말해서 여러 민간기관으로 학생들이 실제 배치되어서 실습을 하는 것입니다. 예컨대 시청에서 사회정책 관련 부서의 업무에 직접 관여되어서 서포트를 하는 등 여러 케이스가 있습니다. 동 기관을 설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학교에서 중간자 역할을 하고, 학생들에게 리스트를 제공한 후 희망을 받아서 학교 측에서 최종 조정을 해 줍니다.
 

한국사람이 많은 과정의 장단점

장점이 매우 많습니다. 서로 수업에 대한 견해를 나눌 수 있는 것은 물론, 일상 생활을 하는 데에도 외롭지 않고 큰 의지가 됩니다. 단점을 굳이 찾는다면, 한국인들이 너무 많아서 영어에 노출되는 기회가 다소 줄어든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버밍엄의 특성

버밍엄은 한국인들이 많이 살고, 한국 식품을 살 수 있는 슈퍼마켓, 아이들 학교(Nursery, Primary School)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영국의 가운데 지점에 위치하다 보니 인근 도시로 여행하기에도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됩니다. 공업도시라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깨끗한 공원도 많이 있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다만, 유명 관광지들에 비해서는 다소 재미없다고 생각될 수 있겠네요...
 
두서없이 써서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언제든 또 연락 주시면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영국 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1+1 행정 석사과정은 총 21개월 과정으로 1년은 석사, 이후 9개월은 직무훈련을 하게 됩니다. 보통 석사 시작 2-3달 전에 가셔서 영어과정을 먼저 들으셔서 총 2년이 됩니다.
입학조건으로는 전공은 무관하며, 공공기관에서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입학은 9월이며, 영어점수는 IELTS 6.5 (모든 영역 5.5 이상)가 필요하며, 영어점수가 약간 부족한 경우 부설 어학센터에서 일정기간 영어과정을 통해 입학 가능합니다.




영국유학센터는 다년간의 경험으로 많은 공무원분들의 영국유학을 도와드렸습니다.









#행정석사
#러셀그룹
공지
[신촌지사 수속후기] 혼자했으면 힘든 부분들을 많이 도움 받았습니다.
유학준비를 만약 혼자했으면 많이 힘들부분들은 영국 유학 센터 통하면서 많이 도움이 되었고 신경쓰기 힘든 부분들도 세세하게 잘신경써주셔서 좋았습니다. 새로운 정보같은 것들도 항상 빠르게 챙겨주시고 알려주셔서 어려움 없이 유학 준비와 수속준비를 끝낸거 같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많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신촌지사 수속후기] 세세히 신경써주시는 점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처음에 혼자 유학준비하면서 많이 막막했던 점들이나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들, 세세하게 다 잘 설명해주시고 친절하게 도움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학교진학뿐만 아니라 비자나 장학금 관련된 부분까지 세세히 신경써준점들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만약 영국유학 준비하시는분들이 있으시다면 영국유학센터 추천합..
코벤트리대학교 자동차디자인 파운데이션과정 수속후기
지원 계기어릴 때부터 자동차에도 관심이 많았고 흥미도 많았지만 학교 성적때문에 포기해야만 했다. 하지만 우연히 어학연수를 가게되었고 고등학교 내신 점수가 낮아도 자동차 디자인과를 갈수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그 담에 영국유학센터로 찾아가 상담을 받았다어떻게 준비했는지?준비하는 과정은 처음에는 운좋게 ..
레이번스본 패션디자인 석사 합격후기
[레이번스본] 3년전 봄에 저희 사무실에 오셔서 첫 상담하시고 드디어 석사과정 입학을 앞두고 계신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한국에서도 박사과정 중이셔서 많이 바쁘셨을텐데 영어점수 받으시고, 또 학교와 연락도 적극적으로 직접 해주셔서 저희가 많이 편했어요. ^^ 석사과정에서 많은 걸 경험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
맨체스터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맨체스터에 있는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Communicate School of English) 에서 6주간 어학연수를 하신 분의 후기입니다. 여행을 갔다가 맨체스터가 좋으셔서 다시 가셨다는데요,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지는 않지만 맨체스터도 볼거리, 놀거리가 많고 물가도 저렴하고 사람들도 친절해서 어학연수하기 좋은 지역입..
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1+1 행정석사 후기
작년에 중앙부처에 계시다가 영국 버밍엄대학교 1+1 석사과정으로 가셔서 1년의 학업을 마치고, 올해 9월부터 직무훈련을 앞두고 계신 영국유학센터 학생분께서 감사하게도 후기를 보내주셨네요. 버밍엄대학교는 런던과 2시간 30분 거리의 중부 버밍엄에 위치해있으며 예전부터 공무원분들이 많이 가셨던 대학이라 생활 기..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석사과정 입학 후기: 꿈을 현실로 실현시켜 주셨습니다
저는 이번 2017년 9월 영국 Nottingham Trent Univerity 교육 석사과정으로 유학을 떠나게 된 현직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초등학교 교사가 된 지는 이제 20년이 넘었고, 사실 초등학교 교사일만 한 것은 아니고 도중에 사표를 내고 잠시 다른 직장(회사)에서 다른 일들도 했습니다. 하지만 IMF 등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 ..
[신촌지사 수속후기] 한명 한명 잘 챙겨주시려는게 눈에 보였습니다
어학연수를 몇개월동안 많이 알아보면서 , 결정을 못내리고 있었는데 다른 대형 유학원 같은 곳과 달리 이 곳 신촌 영국 유학원은 영국을 전문적으로 하는 유학원이라 그런지 영국에만 있는 유학원이 더 세부적으로 잘 나와있고 설명을 더 꼼꼼하게 잘 해주셔서 결정을 더 빨리 내릴 수 있었습니다. 다른 유학원들을 많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