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맨체스터에 있는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Communicate School of English) 에서 6주간 어학연수를 하신 분의 후기입니다. 여행을 갔다가 맨체스터가 좋으셔서 다시 가셨다는데요,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지는 않지만 맨체스터도 볼거리, 놀거리가 많고 물가도 저렴하고 사람들도 친절해서 어학연수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는 회화를 강조하는 학교이기 때문에 회화가 부족한 학생 분들이 가시면 도움이 아주 많이 되실 학교입니다. 



 

 


 

CommunicateSchool-3-800x534.jpg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
학원이 세개의 층으로 되어있어서 작은 학원이라고 알고갔는데 생각보다는 작지않아서 놀랐어요.
그리고 생긴지 오래되지않은 학원이라그런지 시설도 깔끔했어요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
첫날 학원구경시켜주시는데 빈 강의실이 있으면 그 안에서 공간활용해도 된다고 하셨고 1층에는 학생쉬는곳 2층에는 컴퓨터 2개 탁구대 있는강의실이 있어서 거기서 노는 학생들이 많았어요


3. 수업은 본인에게 잘 맞으세요? (레벨 및 수업 진행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레벨테스트는 학원홈페이지에서 정말 간단한 어휘력 문법 테스트를 컴퓨터로 치고 레벨테스트 담당하시는 선생님과의 짧은 대화와 자기소개를 통해서 최종레벨을 결정했어요.
저는 문법어휘에 비해서 말하기실력이 부족해서 처음 한 주는 intermediate 반에서 지내보고 그 다음에 반조율을 하자고 하셔서 첫 주는 intermediate반에서 지냈고 그 주 상담시간에 말하기는 제 자신감과 노력에 달린것 같아 upper intermediate반으로 가고싶다고 말씀드렸고 이틀정도를 upper intermediate 반에서 시범수업을 들어보고 반을 옮기고싶다고 말씀드렸어요. 그 주는 반이 꽉찬상태라 옮기지못하고 셋째 주부터 upper intermediate반 수업을 수강했어요.
수업방식은 일반영어 회화중심의 수업을 들었기때문에 책에 나와있는 주제에 관해 읽기전 자신의 의견이나 추측을 말하고 그에 관해 토론하고 책을 읽고 모르는 단어와 어휘 문법을 정리하며 책내용에 관해 얘기하고 책에 있는 문제들 반정도는 함께 풀고 반정도는 숙제로 해갔어요. intermediate반에 있을때는 숙제가 거의 문법문제 풀어가기라 전혀어렵지 않고 시간도 안들었는데 upper intermediate반의 선생님은 거의 매주 쓰기 숙제와 발표 등을 시키셔서 더 도움이 되는 느낌을 받았어요. 


4. 선생님들은 잘 해 주나요? (선생님들의 수준 및 학생들에 대한 관심도에 대해 알려주세요)
모든 선생님들이 학생 개개인에 깊은 관심을 준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제가 만난 선생님들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선 안에서 도움을 주려고 많이 노력하셨어요. 그리고 회화 시간에만 만났던 kasia 선생님은 수업이 많이 겹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감이 부족한 저에게 많은 힘을 주셨어요. 


5. 수업 받으시는 학교에 한인 비율은 얼마나 되나요? 학교 전체 한국 학생 수 및 본인이 수업 받으시는 클래스 내의 한인수는 몇 명인가요?
총 6주를 수강했는데 처음 5수는 한국인 학생은 저 혼자였고 아시아인 자체도 총 세명 정도 밖에 못봤어요, 학원전체에서.마지막 한 주는 한국인 한명이 들어왔엇어요  


6. 레벨분화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레벨은 제가 들엇던 intermediate 과 upper intermediate 밖에 모르겠어요  


7. 학교에서 진행하는 소셜 프로그램이나 여행 프로그램같은거 있었나요? 참여하셨다면 어땠나요?
복도 게시판에 매주의 소셜프로그램이 소개되어있는데 밖으로 나가는 여행에는 참여해본적 없고 금요일마다 휴게실에서 피자나 도넛같은걸 먹으며 수다떨고 보드게임 등을 하는데 많은 학생에 비해 휴게실은 작아서 혼잡하고 게임진행이 잘 안됐어요. 


8. 어학연수 기간 중 가장 힘든 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영어로 말한다는 사실이 부끄럽고 자기 주장을 하는데 익숙치가 않은데 모든 수업이 자신위 의견을 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나머지 학생들은 굉장히 적극적이어서 그 사이에 껴서 제 의견을 말하는데에 많은 자신감이 필요했습니다  


9. 유학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한국에서 한국의 영어교육을 받고 자란 이상 학원의 대부분의 다른학생들보다 문법,어휘면에서는 월등히 뛰어난 것 같아요.부족한건 말하는데에 자신감과 많이 말해보지 않았기때문에 어색한 부분?? 자신감만 가지고가세요  


10. 지역 추천 가게 (음식점, 상점, 서점 등.. )
그 근처가 나름 번화가라서 쇼핑할데도 많고 음식점도 많아요. 저는 주로 arndale에서 쇼핑했어요  


11. 어학 연수 지역은 어떠신가요?
맨체스터는 여행으로 가봤다가 기억이 너무 좋아서 어학연수 갈 지역으로 정하게 된건데 대부분의 사람둘이 너무친절하고 좋았어요


12. 그 이외에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시면 마음껏 적어주세요
저는 영국 억양을 배워오고 싶엇는데 정말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 이상 미국식 영어의 억양을 벗어나는건 정말 힘든일인것 같아요. 그리고 영국 각 지역 특유의 악센트가 강해서 알아듣기힘들때도 있었습니다!  


* * *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국유학센터(02-6052-1020)로 연락주세요!

이메일: info@ukcentre.co.kr
카카오톡: 영국유학센터 

#가성비기숙사
#낮은 한인비율
공지
이엘씨 브라이튼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후기 입니다.
저는 ELC BRIGHTON 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 5 월 부터 10 월 30 일까지 총 6 개월 동안 지내고 있습니다 . 브라이튼을 선택한 이유는 딱히 특별히 없는데요 그냥 런던은 한국인 너무 많을 것 같고 또 물가가 비싼거 같아서 조금 더 저렴한 브라이튼을 선택했어요. 처음에 딱 왔을 때 너무 추워서 당황했지만 지금은 이..
2648
[강남본사 수속후기]UCL석사 영국유학센터 덕분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작년에 다른 유학원을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피드백도 느리고 제가 하는 질문과 유학 수속 과정 중에서 생기는궁금한 사항들에 대해 그저 귀찮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를 통해 수속 준비를 하였습니다.제가 사실 질문도 많고 세세한것 까지 다 물어봤음에도 불구하고 제 담당 이셨..
2488
[신촌지사 수속후기] 혼자했으면 힘든 부분들을 많이 도움 받았습니다.
유학준비를 만약 혼자했으면 많이 힘들부분들은 영국 유학 센터 통하면서 많이 도움이 되었고 신경쓰기 힘든 부분들도 세세하게 잘신경써주셔서 좋았습니다. 새로운 정보같은 것들도 항상 빠르게 챙겨주시고 알려주셔서 어려움 없이 유학 준비와 수속준비를 끝낸거 같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많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793
[신촌지사 수속후기] 세세히 신경써주시는 점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처음에 혼자 유학준비하면서 많이 막막했던 점들이나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들, 세세하게 다 잘 설명해주시고 친절하게 도움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학교진학뿐만 아니라 비자나 장학금 관련된 부분까지 세세히 신경써준점들이 매우 인상깊었습니다. 만약 영국유학 준비하시는분들이 있으시다면 영국유학센터 추천합..
1793
코벤트리대학교 자동차디자인 파운데이션과정 수속후기
지원 계기어릴 때부터 자동차에도 관심이 많았고 흥미도 많았지만 학교 성적때문에 포기해야만 했다. 하지만 우연히 어학연수를 가게되었고 고등학교 내신 점수가 낮아도 자동차 디자인과를 갈수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그 담에 영국유학센터로 찾아가 상담을 받았다어떻게 준비했는지?준비하는 과정은 처음에는 운좋게 ..
2267
레이번스본 패션디자인 석사 합격후기
[레이번스본] 3년전 봄에 저희 사무실에 오셔서 첫 상담하시고 드디어 석사과정 입학을 앞두고 계신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한국에서도 박사과정 중이셔서 많이 바쁘셨을텐데 영어점수 받으시고, 또 학교와 연락도 적극적으로 직접 해주셔서 저희가 많이 편했어요. ^^ 석사과정에서 많은 걸 경험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
1977
맨체스터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 어학연수 후기입니다.
맨체스터에 있는 커뮤니케이트 스쿨 오브 잉글리쉬(Communicate School of English) 에서 6주간 어학연수를 하신 분의 후기입니다. 여행을 갔다가 맨체스터가 좋으셔서 다시 가셨다는데요, 한국분들이 많이 가시지는 않지만 맨체스터도 볼거리, 놀거리가 많고 물가도 저렴하고 사람들도 친절해서 어학연수하기 좋은 지역입..
1955
버밍엄대학교 공무원을 위한 1+1 행정석사 후기
작년에 중앙부처에 계시다가 영국 버밍엄대학교 1+1 석사과정으로 가셔서 1년의 학업을 마치고, 올해 9월부터 직무훈련을 앞두고 계신 영국유학센터 학생분께서 감사하게도 후기를 보내주셨네요. 버밍엄대학교는 런던과 2시간 30분 거리의 중부 버밍엄에 위치해있으며 예전부터 공무원분들이 많이 가셨던 대학이라 생활 기..
5193
노팅엄트렌트대학교 교육석사과정 입학 후기: 꿈을 현실로 실현시켜 주셨습니다
저는 이번 2017년 9월 영국 Nottingham Trent Univerity 교육 석사과정으로 유학을 떠나게 된 현직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초등학교 교사가 된 지는 이제 20년이 넘었고, 사실 초등학교 교사일만 한 것은 아니고 도중에 사표를 내고 잠시 다른 직장(회사)에서 다른 일들도 했습니다. 하지만 IMF 등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 ..
5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