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시티대학교 경영대학원 합격후기: 비대면으로도 부드럽게 업무를 처리해주셔서 너무 편했습니다

올해 시티대학교 비지니스 스쿨의 선박, 무역 금융  MSc Shipping, Trade and Finance 석사 합격자 분 후기입니다! 

수속 시작하고 바로 몰타/영국으로 어학연수를 떠나셔서 사실상 온라인(이메일/카톡등)으로만 수속진행을 하셨던 분이라 더욱 기억에 남네요. 

가장 원하셨던 시티대학교 비지니스 스쿨 합격을 축하 드립니다! 


시티대학교 비지니스 스쿨은?

  • 런던에서 3위, 영국에서는 6위, 유럽 내 에서는 19위 (Financial Times European Business School ranking 2019)
  • 영국 경영학연구성과 6위 (The Research Excellence Framework 2014)
  • 회계 재무학과 런던 2위 (Times Good University Guide 2020)
  • 경영학과 런던내 4위 (Times Good University Guide 2020)
  • 경영 마케팅 런던내 2위 (Guardian University Guide 2020)
  • 런던의 금융가인 City of London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고, 또한 다양한 협력관계 유지
  •  학교의 모토는 The City의 Intellectual hub가 되는 것

 

다양한 전문과정 제공: Investment Management, Corporate Finance, Banking and International Finance, Quantitative finance, Supply Chain Management, Energy & Finance, Property valuation, Mathematical Trading, Real Estate, International Accounting & Finance, Finance & Investment, and Real Estate Investment.

*CASS 비지니스 스쿨로 불렸으나 올해 가을부터 시티대학교 비지니스 스쿨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Q 어떤 계기로 영국 석사를 결정하셨나요?

영국을 선택한 이유는 짧은 석사 기간 때문이었고 미국보다도 싼 학비였습니다.

한국 대학원은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전문성이 부족하고 학교 내 정치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들었어요. 영국이라고 없는 것은 아니겠지만, 1년이라는 시간이라면 충분히 버틸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Q 입학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입학준비는 다른 거 없이 유학센터에서 너무 신경을 잘 써줘서 제가 따로 할 것은 없었어요. 심지어 유럽 여행을 하면서 다 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셨으니까요. 추천서만 잘 신경 썼던 것 같습니다.

 

Q 선박금융 Shipping Trade and Finance을 전공으로 결정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아무래도 선배들이 진출했던 분야이고 좀 더 친숙하게 느껴져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Q CASS Business School로 결정하신 이유는요?

아무래도 높은 취업률이 한 몫 했던거 같아요. 경영대학원이 세계적으로도 알려져 있으니까요.

 

Q IELTS는어떻게 준비하셨어요?

저처럼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들은 어학연수를 가서 아이엘츠반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에서 배우는 것보다 좀더 자연스러운 영어를 배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되요.

 

Q 영국 과정지원을“영국유학센터”을 통해서 준비하셨는데 유학원을 통해 지원하셨던 이유가 특별히 있으셨는지요? 그리고 지원 준비과정이나 절차는 어떠셨나요?

성격상 이것저것 신경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성격이 꼼꼼하지 않다보니.. 근데 유학센터에서 너무 잘 신경 써주셔서 너무 편했고 다른 커리어 관련 준비를 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Q 영국으로 어학연수나 학위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어차피 사람 사는 곳은 다 똑같습니다.

 

Q 그밖에 지면을 통해 “영국유학센터”에 하시고 싶은 말씀. (개선할 사항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딱히 없습니다. 비대면으로도 부드럽게 업무를 처리해주셔서 너무 편했습니다.

 


 

영국전문유학원인 영국유학센터는

영국문화원/영국 대학교의 트레이닝과 여러 학생분의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전달해드립니다.

 

 

#경영학
#해양학
#석사
공지
[신촌지사] 써리 대학 호텔 관광 석사 수속 후기
영어권 국가에서 1년 안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제 인생의 방향을 찾기 위해 다시 공부를 하고자 결심했고, 미국, 영국, 네덜란드, 한국 등 제게 맞는 국가를 탐색하다가 영국 석사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맨체스터 대학교 약대 1학년 합격 후기: 유학원에서 보내주신 인터뷰 예상 질문이 그대로 나와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를 가기전에 여러 유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본 결과, 이 곳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추천했습니다. 하지만, 영국유학센터에서 1학년으로 바로 편입을 먼저 추천해주시고 제일 솔직하게 상담을 해 주셨기 때문에 신뢰가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AA 건축대학교 2학년 편입 수속후기
포트폴리오는 대학생활 동안 완성한 작품 3개와 방학마다 참여했던 공모전 작품 2개를 선정해서 준비했고 개인적으로 작품안에 포함된 철학이나 이야기들은 충분히 흥미로울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다이어그램의 퀄리티와 영어로 번역하는 것에 더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엑시터대학교 편입과정 후기 : 회계학과 2학년 입학
본인의 학교가 크게 마음이 들지 않거나 영국에서 무언가를 더 배우고 싶다면 IYO과정을 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IYO 과정의 경우, 시간을 더 아낄 수 있어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다시 시작하기에 부담이 적고, 한국에서 관련 전공을 가졌다면 수업들을 때도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아트 파운데이션 후기
Art & Design 은 다른 학과와 달리 시험은 없지만, 학기 별로 여러 과제를 완성하여 자기 자리에 전시하는 방식으로 평가되는데, final work, worksheet, sketchbook 그리고 journal로 구성됩니다. 매 다른 프로젝트마다 튜터들이 나눠주는 브리프가 있는데, 거기에 적혀 있는 조건들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AP는 보고서, 발표등으로 평가되는데, 최종 제출 전까지 선생님께서 잘 도와주시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없이 할 수 있습니다.
킹스 컬리지 파운데이션 후기
제가 모든 과정이 새로워서 다른 친구들에 비해 조금 느리거나 뒤쳐진 것 같더라도, 그건 각자 환경이 달랐기 때문에 당연할 수 밖에 없는 거예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의 몇 년을 제가 몇 달 안에 따라잡아 가고 있는 모습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고, 그런 제 자신에 프라이드를 가지게 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