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국 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정보

 올해 9월 영국 학사, 석사 및 박사 과정 등으로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았지만 영어 점수가 부족한 경우 프리세셔널 코스를 권합니다.
 

프리세셔널 과정 Pre-sessional course 이란?

학사, 석사 박사과정에 대해 입학허가를 이미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학 전 영어준비과정으로, 보통 6월말부터 9월초까지 제공됩니다.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았지만 아이엘츠 점수가 약간 부족해서 일정기간 프리세셔널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시면 아이엘츠를 다시 안 보셔도 됩니다. 기간별 요구되는 영어점수는 대학교별로 다릅니다. 

영어 점수를 맞춰서 언컨디셔널 입학허가를 받으신 분이라 해도 논문을 쓸 때 꼭 필요한 Academic English를 익히고 학기 시작 전 현지 적응에 큰 도움이 되므로 짧게나마 프리세셔널 과정 수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프리세셔널 과정 대상

  • 영어 점수가 입학 조건보다 약간 부족한 분
  • 입학에 필요한 영어 점수는 맞췄지만, 입학 전에 아카데믹 영어 실력을 키우고 싶으신 분

 

영국 킹스턴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Q 그냥 한국에서 열심히 영어 공부를 해가면 되지 않나요?  프리세셔널 과정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최대한 아이엘츠를 보고 싶어요. 

 

A. 아이엘츠를 계속 보시다가 입학 전까지 영어점수가 안 나와서 올해 예정대로 입학을 못 한다면  더 큰 비용이 됩니다.  

많은 대학교는 입학 연기를 해주지만, 그렇지 않은 대학교도 있고, 이 경우 내년에 새로 지원을 해야하며, 재 지원시 합격 여부에 대해서도 100%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대학에서 요구하는 아이엘츠 점수는 정말 최저의 조건일 뿐 사실상 영국 현지에 가서 생활하고 학업을 하다 보면  많은 언어적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실거에요. 프리세셔널은 학위과정을 시작하기 전 준비운동 같은 단계로서, 단순한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리서치 스킬, 논문 작성법, 레퍼런스 다는 법, 발표 능력등도 향상 시킬 수 있는 아주 유익한 과정입니다. 또한,  프리세셔널 패스율은 보통 97% 정도로, 대부분의 학생이 진학합니다. 

 

 영국 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영국유학센터 학생들의 후기입니다.


"정말 영국에 와서 영어 공부하는 게 한국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효과적인 것을 느꼈어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한국에서 공부해서 시험 점수는 잘 받을 수 있긴 하겠지만 여기 와서는 뭘 하든 영어를 써야하기 때문에 생존 영어구나 생각했어요.." 

-셰필드 프리세셔널 후기 
 

1000자 에세이 한편과 프리젠테이션 하나를 작성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여 5주간 읽기, 쓰기, 단어, 토론 등 다양한 내용을 접합니다. 논문 작성 시 인용하는 방법과 표절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특히 중점적으로 배우며, 수업은 주로 학생들이 참여하는 하는 형태의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요크대학교 프리세셔널 후기

 

“특히 소논문이나 Essay쓰는 방법 같은 것을 꼼꼼히 한 단계 한 단계씩 진도가 나가는데, 약간은 지루한 면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지금와 생각해보니 도움은 됐었던 것 같아요! 

-리즈대학교 프리세셔널 후기

 

"처음에는 에세이를 어떻게 써야 할지 걱정이 많이 되었지만 수업을 계속 들으면서 이 과정은 합격을 시켜 주기 위한 과정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시간에 종합평가 대비를 위한 모의 테스트를 하므로 부담이 적고, 무엇보다도 오픈테스트라서 부담이 적어요. "

-엑시터대학교 프리세셔널 후기


학사, 석사과정을 혼자 지원하셨나요?

걱정 마세요. 프리세셔널 과정 신청부터 비자까지 무료로 대행해드려요 

캠브리지, 옥스포드, UCL, 임페리얼, LSE 등 일부 대학교 제외이며, 유료 비자대행 서비스 비용은 15만원입니다. 

영국 학생비자 대행 서비스 자세히보기 

 

FAQ

유학원 도움 없이 혼자 영국 대학교 학위과정  합격했는데 프리세셔널 지원과 비자 대행 맡길 수 있나요?

대부분의 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과 비자를 무료로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에 연락주세요. 

 

프리세셔널 과정을 등록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해당 대학교 학위과정에 합격한 상태여야 하며, 프리세셔널 과정 기간에 따른 최소한의 영어 성적이 있어야 합니다. 

각 프리세셔널 과정마다 지원 마감일이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프리세셔널 코스를 등록하려면 반드시 UKVI 아이엘츠가 필요한가요?

대면 수업의 경우 대부분 UKVI 아이엘츠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프리세셔널 과정은 학생비자신청을 위한 CAS 발급이 되지 않으므로, 다른 공인 영어시험도 인정됩니다. 지난 2년동안은 코로나19로 아이엘츠 응시가 어려운 국가가 많아서, 듀오링고등 여러 온라인 시험이 인정되었지만, 올해부터는 인정이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영국유학센터에 진학 예정 대학교 명을 알려주시면 확인해드립니다.

 

프리세셔널 과정을 마치고 아이엘츠를 다시 봐야 하나요?

프리세셔널 과정 끝날때즈음에 학교 자체 영어 시험을 보며, 이 성적이 아이엘츠를 대체하므로 대부분의 대학교가 프리세셔널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 시 아이엘츠 응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프리세셔널이 없는 대학교도 있나요?

프리세셔널 과정이 있지만 단순한 영어실력 향상의 목적으로만 운영하고 아이엘츠 점수 부족시 대체하는 목적으로 운영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온라인 프리세셔널 과정을 영국에 가서 들을 수도 있나요?

온라인 프리세셔널 과정은 학생비자신청을 위한 CAS 발급이 되지 않으므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나 동반가족 비자 등 영국 체류 비자가 따로 있으신게 아니라면 영국에서 들으실 수 없습니다.

 

영어점수가 부족해서 프리세셔널 과정을 들을 경우, 비자는 어떻게 되나요? 

원칙적으로는 프리세셔널 과정에 대해서만 비자를 발급받고 프리세셔널 과정을 마친 후 학위 과정 (학사, 석박사)에 대한 비자용 입학허가서 CAS를 받아 영국 현지에서 비자 연장을 하게 됩니다. 일부 대학교는 학생의 편의를 위해 프리세셔널과 학위과정까지 한번에 비자를 받을 수 있도록 통합 CAS (Integrated CAS, Combined CAS)를 발급합니다. 대학교마다 규정이 다르니 영국유학센터에 문의주세요.

 

 

영국 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조건과 학기 일정

워낙 대학별로 입학 조건이 상이합니다. 참고로 보실 수 있는 일부대학교의 프리세셔널 과정 학기 일정과 입학조건입니다.

 

킹스턴대학교

2023 여름 과정학기 일정지원 마감일마지막 시작일
Short course26 June – 4 August (online)11am, 19 June9am, 26 June

*6월 24일 개강 Short course 입학조건: IELTS Academic* 점수가 전체 및/또는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중 한 가지 이상의 기술에서 해당 학업 프로그램의 영어 입학 요건보다 0.5점 이상 낮지 않아야 합니다.

3월 6일, 4월 11일, 5월 22일 개강 과정은 이미 마감되어서 쓰지 않았습니다

 

브리스톨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지원이 이미 마감되었습니다

Application deadlines

10-week on-campus: 3 April 2023
10-week online: 14 April 2023
6-week on-campus: 21 April 2023
6-week online: 12 May 2023

 

엑시터대학교

예) 아이엘츠 6.5 (모든 영역 6.0)이 필요한 과정으로 입학하면서 현재 영어점수가 6.0 (모든 영역 5.5)라면 6주 프리세셔널 과정이 필요

엑시터대학교 프리세셔널 과정 학기 일정 및 학비

 

 

 

#프리세셔널
공지
2023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영국유학센터는 2023년 9월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을 6, 7, 8월에 실시합니다.
541
6월 2일 영국 기숙사 온라인 설명회
영국유학센터와 스튜던트 홈즈가 영국 기숙사 설명회를 준비했습니다!연사:윤세연 원장, 송설 대표장소:온라인대상:영국 기숙사를 알아보시는 분주최:영국유학센터, 스튜던트 홈즈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카오톡: 영국유학센터올해 9월 영국 유학을 앞두고 계신가요? 숙소는 결정하셨어요..
518
6월 9일 서식스대학교 담당자와 함께 하는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서식스대학교 담당자가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직접 한국에서 출국전 오리엔테이션을 제공합니다연사:서식스대학교 국제담당관장소:AC 호텔 강남 (역삼역 4번 출구)대상:서식스대학교 입학 예정이신 분주최:서식스대학교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카오톡: 영국유학센터서식스대학교 담당자..
230
6월 5일 엑시터대학교 심리학과 연구자 방문
엑시터대학교 심리학과 연구자가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서 입학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1:1 개별상담을 합니다연사:엑시터대학교 담당자장소: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대상:엑시터대학교 입학에 관심 있으신분, 심리학에 관심있으신 분주최:영국유학센터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카오톡: 영국유..
352
에식스대학교 개별상담
에식스대학교 담당자가 입학에 관심있는 학생분들을 대상으로 1:1 개별상담을 제공합니다연사:에식스대학교 담당자장소: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대상:에식스대학교 입학에 관심있으신 분주최:영국유학센터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카오톡: 영국유학센터에식스대학교 담당자가 입학에 관심있..
265
5월 1일 근로자 날 휴무
영국유학센터는 5월 1일  근로자의 날 쉽니다. 상담신청 남겨주시면 5월 2일 업무 복귀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351
보스워스 컬리지 교장선생님 방문
영국의 사립학교인 보스워스 컬리지가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서 입학에 관심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과 개별상담을 제공합니다. 연사:보스워스 컬리지 교장선생님장소: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대상:영국 조기유학을 생각하시는 분주최:영국유학센터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카오톡: 영국유학센..
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