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센터의 INTO Manchester (인투 맨체스터) 파운데이션 센터 방문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 입니다!

오늘은 영국유학센터가 다녀온 INTO Manchester 파운데이션 센터 방문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인투 맨체스터 파운데이션 센터에는 아래와 같이 세 가지 종류의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있는데요.

영국 상위권 대학교 중 하나인 맨체스터 대학교 진학을 위한 파운데이션과 아트앤디자인 전공이 강한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MMU) 파운데이션, 그리고 파운데이션 과정 후 NCUK 대학교(맨체스터, 리버풀, 리즈, 셰필드, 버밍엄, 브리스톨 대학교 등등)로 진학 가능한 NCUK 파운데이션 중 나의 성적과 향후 진학 희망 전공 등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투 맨체스터 센터는 MMU와 맨체스터 대학교와도 도보로 15-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매우 가깝다보니 거리에서 대학생들도 정말 많이 만나볼 수 있고, 대학교 캠퍼스를 둘러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 맨체스터대학교나 MMU 진학을 위해 인투 맨체스터 센터에서 공부하고 있는 예비 대학생분들도 비록 파운데이션 과정을 해당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공부하지 않더라도 대학생들을 워낙 많이 만나볼 수 있다보니 마치 대학생이 되어있는 듯 한 느낌도 받을 수 있어 동기부여에도 좋을 것 같았어요.

 

MMU 아트앤파운데이션 학생들의 스튜디오

Manchester Matropolitan Univeristy 아트앤디자인 파운데이션 과정을 공부하는 분들의 경우 영어수업은 인투 맨체스터 센터에서, 나머지 학업 및 실기수업은 MMU 아트스튜디오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대학교 시설 또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 스튜디오는 오후 9시 까지 오픈해두기 때문에 수업을 마친 학생분들이 수업을 마친 후에도 시간 넉넉하게 작업할 수 있을 듯 했어요.

사진 속 학생분들은 모두 MMU 아트파운데이션 과정 중인 학생분들 이신데요. '이 작품이 정말 파운데이션 학생들의 작품이라고?'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훌륭하고 멋졌어요! 얼마나 열심히 작업을 하던지 조용히 둘러보던 저도 괜히 방해하는 듯 한 죄송한 마음이 들었답니다.

 

INTO MANCHESTER 센터는 저희 영국유학센터에서 둘러본 INTO 파운데이션 센터 중 시설이 가장 좋고 넓은 센터 중 하나였어요!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셀프스터디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충분했고, 공부 외에 휴식을 취하거나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휴게공간도 넉넉했어요.

 

위에 보이는 사진은 학생들 셀프스터디 공간이면서 Univeristy Advisory Area 이기도 한데요.

Univeristy Advisory Area에서는 학생과 인투 맨체스터 어드바이저 분들이 대학교 진학이나 파운데이션 성적 등 학업과 관련된 상담을 하고 있었습니다. 너무 진지하게 상담하고 있어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영국에서 열심히 공부하며 가끔 성적, 진로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있을 때 언제든 어드바이저를 찾아갈 수 있으니 우리 국제학생분들 에게는 정말 든든한 조력자가 있는 셈이기도 합니다 ^^

 

이렇게 INTO Manchester 센터의 벽 한켠에 크게 걸어놓은 액자는, 인투 맨체스터 센터에서 학업 하시고 Menchester Metromolitan University(MMU)로 진학한 학생분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봤을 때 액자가 훨씬 컸는데 자신이 공부한 센터에 자신의 작품이 걸린다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D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

Univeristy of Manchester

MMU는 실무중심대학교 답게 모던한 캠퍼스의 분위기였고, 맨체스터 대학교는 영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상위권 대학교이기도 한 연구중심의 종합대학 답게 좀 더 웅장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대학교 랭킹만이 내가 진학할 대학교를 결정할 수 있는 절대적인 요소는 아니죠! 대학교 및 파운데이션 과정을 선택하기 전 내가 희망하는 전공은 어떤 분야인지, 파운데이션 지원을 위한 나의 성적은 어떠한지 등을 저희 영국유학센터와 꼼꼼히 검토해보고 본격적인 영국 대학진학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영국유학센터의 INTO Manchester 인투 맨체스터 센터 방문기였습니다!

인투 맨체스터 센터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영국유학센터를 찾아주세요 !



#파운데이션
#아트앤디자인
공지
2022년 영국 학교별 에이레벨 성적 비교 분석
2년만에 공식 에이레벨 시험이 재개되면서 전체적인 성적은 내렸지만 2019년에 비해서는 높았습니다. 에이레벨 성적이 높은 학교들은 A*-A 비율이 90%를 상향했습니다.
24722
OIC 브라이튼 캠퍼스 런칭
매년 높은 에이 레벨 성적으로 영국 전체 사립학교 중 톱 5위에 꼽히는 OIC가 브라이튼 캠퍼스를 론칭합니다. 브라이튼 캠퍼스는 13세부터 입학이 가능한 보딩 스쿨로서, 더 안전하고 우수한 환경과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36204
영국 요크대학교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후기
지난 8월에 요크대학교 입학 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오리엔테이션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행정석사 MPA 를 마치신 공무원분과의 Q&A 시간도 가져서 학생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47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