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센터 통해 교육학 석사 가신 이ㅇ ㅇ 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어학연수로 아이엘츠 점수를 만드시고, 프리세셔널 과정을 통해 교육학 석사 를 가신 학생분이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셨어요. :) 

워낙 자세하고 꼼꼼하게 써 주셔서 유학을 준비중인데 IELTS 점수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프리세셔널을 해야할까 고민이신 분들, 교육학으로 유학을 생각중이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글 입니다. 글에서 소개된 학교들은 후기 밑에 간단한 설명이 있습니다!


 
 

윤세연 원장님께  
 

2015년 2월 IELTS 준비 및 유학준비로 영국유학센터에 문을 두드린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유학마치고, 2017년 3월, Tier 5 (Temporary worker) VISA준비로 다시 도움을 받게 되었네요.  
 

돌이켜 생각해보니,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시작한   유학준비      유학생활이    무탈하고   순조롭게   진행되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2015년 2월 말, 영국유학센터와 상담하고 제게 맞는 학교 선정 및 필요한 IELTS 점수 등 개괄적인 사항들을 안내 받았죠.  그때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유학 절차에 대해 문외한이었던 제게,  영국유학센터 직원분들이  숲과 나무   모두   있도록 설명해주셨던 거에요 .   
그래서  IELTS 점수 확보→입학원서 및 서류 준비→ 프리세셔널 과정 (선택사항이지만 개인적으로 적극 권장함) → 석사과정이라는 4단계의 과정이 시간 및 경제적 낭비없이 진행될 수 있었죠 . 
 

흔히들, 유학준비할 때  IELTS 점수 확보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제 경험으론,   유학 준비기간의 효율적 운용  학교 선정  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런 부분을 영국유학센터 직원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고, 어쩌면 우선 사항으로 두고 상담 및 도우미 역할을 해주셨던 것 같아요. 
 

저의 경우를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1.  영국  LSI Portsmouth  어학원


 

LSI20school20building202.jpg

 

영국유학센터의 추천으로 2015 년  3 월 ,  영국  LSI Portsmouth  어학원에서의   딱 4 주간의 IELTS  준비로 목표점수를   얻었죠 .  저는 한국에서  IELTS 를 한번도   준비하거나   시험을   쳐   본적이   없었어요 . 2015 년  9 월   입학을   계획하고 있었기   때문에 ,  곧장 영국 현지 어학원에서 준비할   것을 추천받았고 ,  저 또한 같은   생각이었어요 .  집이  지방이라 마땅한 IELTS  학원이 없었거든요 .  게다가 서울에서 준비하는   비용을   계산해보니   영국에서   준비하는   비용이랑   거의   비슷했기   때문이에요 .
 

지금도  ‘ 탁월한 선택 ’ 이었다고 자부할 만큼  LSI Portsmouth  어학원의 수업 수준 ,  면학 분위기 및 혜택에 대해 좋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 
 

2.  신속한 서류 처리  학교와의 서신교환 
 

2015년 4월에 한국에 귀국해서 본격적으로 지원대학 원서 및 서류 제출 그리고 Tier 4 General Student VISA 를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영국 유학센터에서 지원서 접수 및 대학 측에 내야 하는 서류를 꼼꼼히 검토해주시고 일사천리로 진행해 주셨어요. 
나중에 유학생활 하면서 느낀  점 중에 하나가, 한국의 대학과 비교해보면, 영국 대학의 행정처리 속도는상대적으로 느리고 한편으론 매우 까다로울 때가 있다는 거에요. 
또한 유명한 학교인 경우에는 국제 학생들의 문의가 많고 그래서 과중한 업무 때문에 느려지기도 해요. 게다가  학기 제도가 우리랑 달라서 휴가, 휴일, 방학 등을 고려할 때, 이메일로 답변, 회신 받는 것이 때로는‘인내심 테스트’ 하는 것처럼 힘들기도 하죠. 
 

저의 경우도 유학 준비하면서 학교측에 문의 메일을 몇 번보냈는데 답변이 없어서,  영국 유학센터의 도움을 받아 답변받은 적이 두어 번 있었어요 . 
 

3.  프리세셔널 과정에 대한 충분한 정보 제공 

저는   프리세셔널   과정   수강은 선택이었지만 , 영국유학센터에서 말씀하시길 ,  많은 유학생들이 프리세셔널 과정을  추천했다고 말씀해   주셔서   저도   신청을   했어요 . 

약 10주-12주 과정이라 경제적인 부담은 있었지만, 지나고 보니 석사 및 박사 과정 수강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제공하므로  꼭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참고 삼아 제 동료 두 명의 이야기를 말씀드리면,  한 명은 조건부 입학으로 프리세셔널 과정을 수강하고 있었는데, 수업이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올라가자 석사과정이 프리세셔널과 비슷한 수준 혹은 조금 더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유학을 잠시 보류하고 한국으로 다시 돌아갔어요. 프리세셔널 과정을 통해서 자신이 석사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낀 거에요.  

 다른 동료는 높은 IELTS 성적을 받아, 무조건 입학으로 프리세셔널 과정 없이 9월부터 수업을 들었어요. 석사 과정 내내 Academic writing, discussion, presentation 등의 영국의 수업 분위기와 in-class academic English에 익숙하지 않아 고생했어요. 이런 부분은 프리세셔널 과정 때가  아니면 학기중에는훈련받을 기회와 시간이 매우 부족해서 프리세셔널 과정을 수강하지 않은 학생들은 정말 아쉬워했어요.  
저는 2015년 6월 22일부터 프리세셔널 과정 units 1-3까지 모두 들었어요. Unit 1부터 듣지 않고 unit 2나 unit 3만 수강하는 학생들이 있는데요, 모두 unit 1부터 듣지 않은 것을 후회할 정도로 알차고 유익한과정이었어요.  드디어 2015년 9월, 석사과정을 시작할 때, 저는 이미 프리세셔널 과정을 통해 영국 대학 수업에 대한 적응이 끝난 상태였고, 또한 런던 생활에도 적응되어 무리 없이 석사생활 하고 2017년 3월에 졸업증명서를 학교로부터 받고 유학생활을 마무리했답니다.  

  
 

4. 소중한 인연
 

이렇게 유학 생활을 마쳤기 때문에 영국유학센터와는 더 이상 연락할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요, 2017년 3월, 영국회사에서 일할 기회가 생겨 Tier 5 (Temporary worker) VISA 를 준비하고 있던 중,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영국유학센터 원장님께 문의를 했답니다.   유학과 관련된 내용이 아님에도 원장님께서 직접Gov.UK 및 UK Visas & Immigration 사이트에 들어가서 관련 내용과 안내사항을 알려주시고 서류 검토까지 해주셨어요. 그래서 단 하루 만에 모든 서류 준비를마치고 비자까지 무리없이  발급되어 곧 출국하게 되었어요.  
 

영국유학센터가  인생의 중요한 순간마다 함께 하는  같아   인연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고 싶네요 . 
 

영국유학센터 원장님 및 직원 여러분,  
여러분의 전문성과 진심 어린 조언이 저의 유학생활에  도움이 되었답니다 .  그리고  결과가 현재 제가 삶을 살아가는데 좋은  양분이 되고 있어요  
세월이 지나도 영국유학센터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고객이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이 소중한 인연, 많은 사람들과도 이어지길 기원할게요. 

 

이ㅇㅇ 드림                              




정성스러운 후기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ㅇㅇ님이 다니신 학교들 소개해드릴게요. 

LSI Portsmouth는 1985년에 설립된 상위권 학교로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학교입니다. 
한 반의 학생수는 최고 12명 평균 8명으로 운영하고 있어 한인 비율이 매우 낮은 편이고 유럽학생의 비율이 높습니다.  IELTS 시험센터로 IELTS 시험 반에 강점이 있으며, 선생님들이 시험 감독이기도 해서 직접 책을 만들기도 하십니다.  학교내에 개설된 IELTS 반만 9개이기 때문에 매우 체계적으로 수업을 가르칩니다. 또한 학교에서 바로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국유학센터는 오랜 경험과 정확하고 신속한 일처리를 바탕으로 여러분의 유학을 도와드립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언제라도 영국유학센터로 연락주세요!

#프리세셔널
#아이엘츠
공지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입니다.
현재 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윔블던 스쿨 오브 잉글리쉬는? - 아이엘츠, 캠브리지 시험 센터 - 영국문화원 인증된 NO.1 어학원, 15개의 감사 기준 중 15개의 강점을 받았습니다 - 다양한 퀄리티의 기숙사, 홈스테이, 카톨릭 여자 기숙사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 안전한..
15175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 분의 생생 후기 입니다.
현재 캠브리지 아카데미 오브 잉글리쉬(CAE)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의 생생 후기 입니다. CAE는? - 장기과정 등록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시험, 무료 픽업, 개인 튜터 등) - 학생의 학업 관리가 철저합니다 - 높은 유로피안 국적 비율 - 일요일 학교 오픈 (14시 - 18시) - 다양한 무료 액티비티 진행 =..
3076
TESOL 테솔 석사 후기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테솔 석사 가신 학생분의 후기입니다. 테솔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적혀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분들은 참고하세요! ***윤세연 원장님께 1. 왜 영국으로의 테솔 석사를 결정하셨나요? 가 . 영어 성적 준비기간에 대한 시간 효율성 미국의 경우, TOEFL 및 GRE 성적을 준비해야 하므로 직장에 다니면서 ..
7586
영국유학센터 통해 교육학 석사 가신 이ㅇ ㅇ 님의 후기
안녕하세요.영국유학센터입니다.저희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어학연수로 아이엘츠 점수를 만드시고, 프리세셔널 과정을 통해 교육학 석사 를 가신 학생분이 정성스러운 후기를 남겨주셨어요. :) 워낙 자세하고 꼼꼼하게 써 주셔서 유학을 준비중인데 IELTS 점수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프리세셔널을 해야할까 고민이신 분들, ..
19576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 어학연수 후기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웨일즈의 가장 큰 도시, 카디프의 켈틱 잉글리시 아카데미를 가신 분의 후기입니다.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30 대 중반을 넘어 어학연수 가게되었습니다 .가기전엔 유치원 교사로 일했구요 .가게된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 일하기 싫어서가 가장 큰 이유랄까 ...* 영국으로의 어학연수를 결정하..
17977
영국유학센터 레이번스본 대학교 영화과 졸업한 학생 후기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 입니다.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레이번스본 대학교 디지털 필름 프로덕션(영화과) 에 진학했던 학생의 후기 입니다. 레이번스본이 좋은 학교인데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게 안타깝다고 하시네요. ***영국유학센터를 통해 레이번스본 대학교 영화과 진학한 졸업생 여ㅇㅇ학생의 후기 전 한국에서 태..
4118
[강남 본사 수속 후기] 의심많고 걱정많은 성격인데 전혀 문제없이 잘 준비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_^
처음부터 다른곳 여러개 국가 생각한거 아니고 영국만 생각했었는데 마침 영국만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을 인터넷에서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망설임 없이 영국 유학센터로 상담을 받으러 가게되었습니다. 상담도 깔끔하게 해주셨고 궁금했던 점도 짧지않고 구체적으로 길게 설명해주셔서 신뢰를 가질수 있었습니다~~ 그래..
2500
[신촌지사 수속후기] 준비 잘 해주셔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을것같습니다
어학연수를 처음 준비하고 너무갑작스럽게 결정된거라 여러유학업체들을 알아본것은 아니지만 다녀본 유학업체중에서 가장 친절하고 잘 설명해주셔서 어학연수 준비를 편하게 할수있엇습니다. 너무 갑작스럽게 결정된거라 짧은 준비기간동안이었지만 준비 잘 해주셔서 편하게 다녀올 수 있을것같습니다.
2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