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프리세셔널 코스, 등록부터 학생비자대행까지 무료

관리자 0 70


 

현재 영국 파운데이션, 학사, 석사과정 등으로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았지만 아이엘츠 점수가 부족한 경우 프리세셔널 코스를 권합니다.


프리세셔널 과정 (Pre-sessional course) 이란?

학사, 석사 박사과정에 대해 조건부 또는 무조건부 입학허가를 이미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입학 전 영어준비과정으로, 보통 6월말부터 9월초까지 제공됩니다. 조건부입학허가를 받았지만 아이엘츠 점수가 약간 부족한 경우 일정기간 프리세셔널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시면 아이엘츠를 다시 안 보셔도 됩니다. 기간별 요구되는 영어점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언컨디셔널 입학허가를받으신 분이라 해도 논문을 쓸 때 꼭 필요한 Academic English를 익히고 학기 시작 전 현지적응에 큰 도움이 되므로 짧게나마 프리세셔널 과정 수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 엑시터대학교 

현재 영어점수 5.5 (모든 영역 5.0)-> 6월 24일 시작 10주 프리세셔널 과정 등록 가능 

현재 영어점수 6.0 (모든 영역 5.5)-> 7월 22일 시작 6주 프리세셔널 과정 등록 가능



학사, 석사과정을 혼자 지원하셨나요?

걱정 마세요. 프리세셔널 과정 신청부터 비자까지 무료로 대행해드립니다 (*일부 대학교 제외)




현재 코로나 19때문에 아이엘츠 시험들이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죠. 언제 다시 아이엘츠 시험이 있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영어시험만 보려다가 결국 입학시기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그냥 한국에서 열심히 영어공부를 해가면 되는거 아닌가요? 

꼭 프리세셔널 과정이 필요한건가요? 


라고 질문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직접 프리세셔널 과정을 해보았던 영국유학센터 학생들의 후기를 공유합니다.



"정말 영국에 와서 영어 공부하는 게 한국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효과적인 것을 느꼈어요.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고민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한국에서 공부해서 시험 점수는 잘 받을 수 있긴 하겠지만 여기 와서는 뭘 하든 영어를 써야하기 때문에 생존 영어구나 생각했어요.." 


"석사때 보고서나 논문을 써야 하니까 Academic writing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을 배우구요, 발표 세미나를 하니까 프리젠테이션 훈련을 해요.  내용이 유익하다고 생각하고, 만족하고 있어요."


"다행히 저는 Writing이 부족해서 10주 기간동안 2500자, 1500자 Essay를 써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만족한 상태입니다."



사실 대학에서 요구하는 아이엘츠 점수는 정말 최저의 조건일 뿐 사실상 영국 현지에 가서 생활하고 학업을 하다 보면 엄청나게 많은 언어적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실거에요. 프리세셔널은 학위과정을 시작하기 전 준비운동 같은 단계로서 단순한 영어실력뿐만 아니라 학위과정에 필요한 글쓰기, 발표능력등도 향상 시킬 수 있는 아주 유익한 과정입니다.




FAQ


프리세셔널 코스를 등록하려면 반드시 UKVI 아이엘츠가 필요한가요?

많은 대학교들이 코로나19로 프리세셔널 과정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하면서, non-UKVI 아이엘츠 뿐만 아니라 여러 공인영어시험을 인정해주고 있습니다. 


프리세셔널 과정을 마치고 아이엘츠를 다시 봐야 하나요?

대부분의 대학교가 프리세셔널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시 아이엘츠 응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프리세셔널이 없는 대학교도 있나요?

프리세셔널 과정이 있지만 단순한 영어실력 향상의 목적으로만 운영하고 아이엘츠 점수 부족시 대체하는 과정으로 운영하지 않는 대학도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