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체험기] 본머스&풀 칼리지 General Englsih 과정 - 고xx님

안녕하세요~ Bournemouth & Poole College 에서 공부하고 계시는 학생분으로 부터 받은 학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COLLEGE 이다 보니 한국에서 생각하는 그런 큰 대학교는 아니었습니다. 본머스 도시 자체가 그렇게 큰 도시가 아니다보니 대학교도 그렇게 크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분위기 있는 학교였습니다.

 

2. 학교시설

제가 공부하는데 필요한 시설들은 다 갖춰져 있었습니다. 교실은 깔끔하고 10-15명 학생들이 공부도 하고 여러 엑티비티도 할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이며, 선생님이 유튜브, 교재 CD 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수업을 이끌어 가는데 시설에 대한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 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학교 내 도서관 분위기가 좋아서 도서관 가서 컴퓨터로 과제하기, 친구들과 영어 토론하기 등 방과 후 시간은 거의 도서관에서 보냈습니다. 다만 화장실이 한국과 달라서 살짝 불편하기도 했지만 그건 금방 익숙해졌습니다.

3. 수업

수업 레벨은 ELEMENTARY, PRE INTERMEDIATE, INTERMEDIATE, UPPER INTERMEDIATE, ADVANCED 과정이 있는데, 전 학교 처음 간 날 Grammar, Writing 테스트, 선생님과 간단한 specking 테스트 후 INTERMEDIATE 반에 배정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과 반 친구들을 잘 만난 덕분에 영어와 수업에 흥미를 느껴 재미있게 수업을 했습니다. 보통 한국인들은 문법에 강하기 때문에 수업시간 문법 공부를 할 때는 ‘쉬운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듣기, 말하기가 약한 저에게는 Intermediate 수업이 딱 맞았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배정받은 반에서 정말 쉽다고 느끼면 상담, 시험 후 반 교체가 가능합니다.

09:00- 10:40 수업, 10:40 – 11:00 쉬는 시간, 11:00-12:00 수업,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되며, 선생님에 따라 수업진행 방식은 다릅니다. 어떤 날은 뉴스, 어떤 날은 IELTS, 어떤 날은 책 수업 등 다양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모두 다 영국 분이 아니십니다. 폴란드, 콜롬비아, 이집트 등 다양한 국가 선생님들이 영어를 가르칩니다.

 

4. 관심도

선생님 및 학교 스탭분들은 학생들의 생활, 수업방식 등에 대해 설문조사를 합니다. 선생님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담임선생님은 오전 정규수업이 끝나고 한명씩 남아 10~20분 정도씩 개인 수업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와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했고 그에 맞는 개인 숙제를 내주셨으며, 그 다음 개인 수업시간에는 Speaking 연습을 같이 하였습니다. 그러나 다른 선생님들은 그러지 않았습니다.

 

5. 한인비율

저희 반 13명 중 저 포함 2명이 한국 학생이었습니다.

 

6. 레벨분화

3번에서 말씀드렸습니다.

 

7. 홈스테이

보통 홈스테이는 복불복이라고 합니다. 제가 처음에 간 홈스테이는 저녁, 디저트 모드 직접 만들어서 해주셨습니다. 그러나 부엌 사용하는 거에 대해 자주 마찰을 빚었고 눈치를 줘서 학교 생활 후 집에 가는 것이 매우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학교 숙소 담당자와 이야기를 했지만 현재 홈스테이는 꽉 찼고 너가 개인 원룸으로 나가고 싶으면 나가라는게 전부였습니다.(한국 친구들과 이야기 해본 결과 사설 학원보다 무책임한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결국 한국 친구를 통해 홈스테이를 옮기고 그 후 아주 잘 지냈습니다. 본인이 홈스테이 가족들과 친해지려는 강력한 의지(?!)만 있다면 이야기 할 기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음식은 딱히 맛있다, 맛없다 그런거는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한국음식이 제일 맛있기는 하니깐요~

 

8. 소셜프로그램

대학 부설 어학원이다보니 따로 소셜 프로그램이 만들어 있지는 않습니다. 수업 후 남은 시간을 활용하는 것은 자신의 몫입니다. 어떤 학생들은 IELTS를 목표로 추가 수업비를 내고 오후 3시까지 수업을 들으며, 어떤 학생들은 아르바이트를 하고 어떤 학생들은 친구들과 어울리는 등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합니다. 저는 주로 수업 후 친구들과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각자 문화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거나 개인 공부를 하고, 가끔 인근으로 버스타고 놀러가기도 하는 등 자유롭게 지냈습니다.

 

9. 힘든 점

7번에서 언급한 홈스테이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그거 외에는 즐거운 어학연수 생활을 하였습니다.

 

10.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무엇보다도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미리 준비하고 목표를 세우고 하루하루를 아까워하며 가치있게 보내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그만큼 얻는 것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고향을 떠나 다른 지역에서 생활하는 것도 힘든데 외국에서는 그보다 더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모든 것이 내 인생에 둘도 없는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한다면 외국생활이 짧든 길든 얻는 것은 두 배가 될 것입니다.


 


 



 


남은 기간도 본머스 앤 풀 컬리지에서 유익한 시간 보내고 귀국하시길 바랍니다. 

후기 감사드립니다^^


 

  


 

 

 

 

#대학부설
공지
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프리세셔널 과정 (PASHE)
[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도서관] 아이엘츠 7.0을 받으셨음에도 석사시작하기 전에 더!! 영어를 준비하시려고 UCL, Institute of Education (IOE) 의 12주 프리세셔널 과정 (Preparation for Academic Studies in Higher Education :PASHE)를 듣고 계신 학생분이 보내주신 이메일이에요 한국에서 아이엘츠 점수 ..
INTO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파운데이션 과정 학생 후기
INTO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 파운데이션 과정 학생 후기 입니다.글로스터셔 대학교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는 17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대학으로 첼튼엄에 3개, 글로스터에 1개, 런던에 1개 총 5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다. MBA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석사 과정과 리서치 과정을 제공하며 모듈식으로 구성되..
INTO Newcastle University 디플로마 과정 학생 후기
INTO Newcastle University 디플로마 과정 학생 후기입니다.북부 뉴카슬에 위치한 Newcastle University는 높은 수준의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뛰어난 수업 및 연구실적으로 인해 아주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 받고 있는 현재 영국의 선두 대학이자 상위 20위 안에 드는 대학이다.INTO Newcastle University..
The Horner School 일반 영어 12주 과정 정00님 후기
The Horner School 일반 영어 12주 과정 정00님 후기입니다.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깔끔하고 제 룸메이트 다니는 학원봤는데 확실히 좀 더 고급스런느낌이 나고 좋았어요.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은 앞에 보드가 낡은것도 많지만 전체적으로 괜찮고 컴퓨터실은 아직 이용해보지않아서 모르겠지만 학생들이..
University of Sheffield 음악치료 석사 MA Music Therapy 김00님 합격 후기
University of Sheffield 음악치료 석사 MA Music Therapy 김00님 합격 후기 영국유학을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처음에는 미국으로 가려고 했는데 학비문제로 다른 영어권국가 내에서 정보를 찾다가 우연히 유학박람회에서 영국이 시간적인 면에서, 경제적인 면에서 훨씬 낫다는걸 알게됐어요. 막연히 유학을 간다고하..
[학교체험기]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교 프리 마스터 과정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교는 1796년에 설립되었고, 1964년에 대학교로 승격이 되었다. 영국 내에서 산학연계가 강한대학교 입니다.왜 스트라스클라이드인가?-롤스로이스, 보잉, 이베드롤라 (스페인전력회사) 등 기업과 긴밀한 관계-영국에서가장 크고, 최고의 시설을 갖춘 엔지니어링학과 제공- 비지니스 스쿨은 유럽에서 가..
[학교 체험기] 본머스&풀 칼리지 General Englsih 과정 - 고xx님
제가 공부하는데 필요한 시설들은 다 갖춰져 있었습니다. 교실은 깔끔하고 10-15명 학생들이 공부도 하고 여러 엑티비티도 할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이며, 선생님이 유튜브, 교재 CD 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수업을 이끌어 가는데 시설에 대한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 됐습니다
UCL Institute of Education
이제서야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네요. 저는 런던에 온지 1주일 조금 넘었는데, 이제야 적응도 꽤 하고 잘 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우선 무엇보다도 영국으로 유학을 가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있으신 분들이 많이 있을거예요. 제가 여러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tip은 먼저 자신이 가고 싶은 학교에 원하는 전공이 개설..
[학교 체험기] ELC Bristol
1. 학교에 대한 첫 느낌 어떠셨나요?ELC BRISTOL은 두 건물로 나뉘어져 있어서 처음엔 당황했지만, 대체적으로 선생님들 모두 친절하셨고, 굉장히활기찬 분위기에서 다들 공부하고 있었어요. 2. 학교시설은 어떠세요? (교실, 컴퓨터실, 학생 휴게실 등)제가 처음에 공부했던 건물의 책상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