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센터 통신원] ELC 브라이튼1일차!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
 

ELC 브라이튼에서 바로 어제부터 어학연수를 시작한 영국유학센터 통신원의 따끈따끈한 글과 사진을 올립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해서 용감하게 미리 예약해놓은 고속버스 (코치)를 타고 브라이튼 버스터미널 (코치 스테이션)까지 가서 홈스테이로 갔네요.

레벨 테스트와 브라이튼 버스 정기권 구매까지 영국 브라이튼으로 어학연수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부분만 콕콕 찍어서 보내주셔서 궁금증이 확 풀려요 :)

브라이튼 The English Language Center (ELC) 1일차!
 
0.     공항에서 브라이튼(홈스테이)까지 가는법
저는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 내렸어요! 유럽여행을 마치고 온 뒤라 공항에 4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입국 심사 줄이 너무 길어서 national express 5시 50분에 예약한 것도 놓칠 뻔했습니다! 입국 심사는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으니까 무서워하실 필요 없어요! 그냥 묻는 것만 대답하시고 어학원 서류만 잘 챙겨가시면 됩니다. 입국 심사를 마치고 사람들 따라서 쭉 나가다 보면 엘리베이터가 보일거에요! 제가 그 때 정신 없이 나와서 잘 기억은 몇 층인지 기억이 안 나지만 엘리베이터 앞에 central coach station 이 몇 층에 있는지 써 있을거에요! 제 기억으로는 0층이었습니다. 그리고 0층에서 내리면 전광판에 어느 방향 버스가 몇 번 플랫폼에 있는지 안내를 해 줄거에요. 전광판을 봐도 확실하지 않거나 잘 모르겠다면 바로 옆에 national express 표 구매를 도와주는 직원들이 앉아있으니까 그 직원에게 물어보면 바로 몇 번 플랫폼이라고 친절하게 안내해줄거에요! 그리고 버스 기사 아저씨께 표를 보여드리면 기사 아저씨께서 캐리어를 직접 트렁크에 실어주세요! 좌석은 앉고 싶은 곳에 앉으면 되고요 앞 좌석 밑에 충전하는 곳이 있으니까 배터리가 없다면 충전해서 도착하기 전에 host family 에게 연락을 미리 하시길 바라요! 버스 뒤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J 그리고 저는 마지막 종착역인 Brighton coach station 에 내려서 택시를 잡아서 탔어요! 홈스테이 집까지 15분 정도 걸려서 11파운드 냈습니다
.

1.홈스테이
제가 홈스테이 하는 집은 WOODHOUSE ROAD 라는 곳에 있어요! 여기서 ELC 브라이튼까지는 버스로15분~20분 정도 소요됩니다.
 
2.ELC에서 브라이튼 시내까지
ELC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웬만한 버스가 거의 다 시내까지 다 가요! 노선도 확인하시고 Churchill square 라고 써있으면 바로 타시면 됩니다.  시내까지는 금방 가요 10분도 안 걸려요~
 
3.버스
어학원에서 버스카드 사는 것을 도와줄 수도 있지만 모바일 카드를 쓰는 것이 더 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아이폰 애플도 될거에요!) Brighton and hove buses 를 설치하고 buy tickets를 누릅니다. (캡쳐를 해서 설명을 해드리고 싶지만 어플의 정책상 캡쳐가 안되네요)
그리고 Student city Saver tickets 이나 Student networks Saver tickets를 구입하세요!
여행 잘 안 다니고 밤에도 돌아다닐 일이 없을 것 같다 생각이 들면 student city saver tickets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밤에 돌아다닐 일이 좀 있을 것 같다 생각이 들면 night bus도 이용할 수 있는 student networks Saver tickets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거에요! 영국은 택시비가 비싸니까요~
 
Student city Saver tickets 1일권은 3파운드 7일은 13파운드 90일은 120 파운드
Student networks Saver tickets 1일권은 3파운드 7일은 13.75파운드 90일은 127파운드에요
 

4.심카드
저는 공항에서 심카드를 못 사서 시내에서 샀어요! 혹시 심카드를 못사신 분들은 처칠스퀘어 정류장에 내리시면 바로 Three가 보일거에요! 그 곳에서 20파운드짜리 심카드 사면 될거에요 20파운드당 12기가 입니다.
 
5.오리엔테이션
원래 수업은 9시에 시작이지만 첫 날에는 개인정보 서류 작성도 하고 레벨 테스트도 보기 때문에 8시 반까지 도착해야해요~! 그리고 오자마자 학생증을 만들기 위해 사진도 찍고 서류 작성하고 레벨테스트를 9시45분까지 봅니다! 시험문제는 총 45문제이고 라이팅 문제도 있는데 난이도는 꽤 쉬운 편이라 너무 긴장해서 볼 필요 없을 것 같아요. 라이팅은 친구에게 메일을 보낸다고 가정하고 브라이튼까지의 journey 와 영국에서 지내면서 무엇을 할 것인지 이런 것들을 쓰는 거였어요. 시간 문제가 한국인들에게 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예를 들어서 past, to 를 구분하는 법을 알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시간문제가 5문제 정도 나왔던 것 같네요

시험 본 후에는 캠퍼스 투어를 잠깐 하고 그 후에 여러 스태프들이 activity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안내를 해주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바로 반 배정이 되어서 11시에 오전 수업을 한 시간 동안 듣게 될 거에요.수업이 끝나고 선생님께서 오후 수업은 어디서 들을지 알려주실 거에요! 12시부터 1시 반까지 점심시간입니다! 그리고 1시반부터 3시까지 오후 수업을 들으면 돼요~첫날에는 보통 시내버스를 타고 브라이튼 투어하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한 번 참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학교 오픈시간은 8시반부터 5시까지입니다
~! 

1591f297908a2373f36fcdcc627ba28c.jpg

 

*오리엔테이션 하는 모습이에요~ 여기는 LECTURE HALL 인데 이곳에서 레벨테스트를 보고 각종 안내를 받게될거에요~ 


 

86d1a2d404841ef672d47d781fcf30c9.jpg

학원에 들어가자마자 볼 수 있는 리셉션입니다. 이곳에서 각종 액티비티를 신청할 수 있어요!


 

334a604a30c55e243da38c61c99952d2.jpg

컴퓨터실이에요 바로 옆에는 LIBRARY 가 작게 있어요! 컴퓨터 쓰기 전에는 리셉션에 미리 예약을 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library(0).jpg

여기가 LIBRARY 에요~!



 

1b920f9642253b58a41164502523bc28.jpg

그 외에 이렇게 키친도 있어서 점심도 식당 가는 것보다 싸게 해결 할 수 있고



 

outside(0).jpg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테라스도 있습니다!

 

  

 

공지
[강남본사 수속후기] 리틀 컬리지 (Writtle College)의 레벨 3 디플로마 과정 학생 합격 후기입니다.
저희 유학원과 writtle college의 Level 3 Diploma in Floristry 과정을 수속하시고 합격하신 학생 분의 후기입니다. 1.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안녕하세요 노진0입니다. 이번에 Writtle college diploma level3 Floristry 과정을 공부하게 됐습니다 ^^ 2. 영국으로 유학을 생각하게 된 이유와 writtle college를 ..
[강남본사 수속후기] 더럼대학교 석사지원에서 합격까지
아래 후기는 저희 영국유학센터 강남 본사에서 수속을 진행하시고 원하시는 학과로 최종 오퍼를 받아 출국일만 남아 계신 이은0 님이 남겨주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더럼대학교 석사 과정 지원에서 합격까지. 1. 간단히 자기 소개 부탁 드려요. 안녕하세요. 이은ㅇ입니다. 현재, 더럼 대학교 석사 과정 최종 ..
시티대학교 파운데이션 후기
어제는 저희 영국유학센터 사무실로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어요. 제작년에 캠브리지에서 약 7개월 어학연수를 하시고, 작년 9월부터 이번 6월까지 런던 시티대학교 파운데이션을 마친 이ㅇㅇ 학생이었어요. 킹스 컬리지 런던과 버밍엄대학교 등 지원하신 5개 대학교 모두 입학허가를 받으셨는데, 결국 시티대학교 카스 비즈..
[강남본사 수속후기] UCL Institute of Education 입학
안녕하세요. 저는 IOE 입학을 앞두고 있습니다.저는 일을 하다가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관련 전공과 함께 학교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IOE를 알게 되었고 제가 원하는 것을 공부할 수 있는 학교이고 제가 제대로 된 전공을 선택한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영국 유학 박람회를 방문하였습니다.IOE부스에 가..
[영국유학센터 브라이튼 통신원] 제가 지내는 홈스테이를 소개합니다
제가 지내는 홈스테이를 소개합니다 <아침은 시리얼을 먹으면서 항상 신문이나 잡지도 읽으라며 주십니다!>아침은 시리얼, 빵 또는 과일을 먹고 저녁은 호스트 패밀리와 주로 함께하게 될거에요.제가 홈스테이 하는 집에서는 아침 먹을 때는 시리얼이나 빵 중에 자기가 먹고 싶은 것을 각자 꺼내서 먹고 싶은만큼 먹..
[영국유학센터 브라이튼 통신원 ] 브라이튼과 세븐시스터스, 브라이튼 인근 지역 여행
브라이튼은 영국의 아름다운 남부 해안에 있는데요, 그 근처에도 세븐 시스터스 등 멋진 여행지가 많습니다. 영국유학센터 브라이튼 통신원이 보내온 여행기입니다브라이튼 피어는 처칠스퀘어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어요~!브라이튼 피어에는 게임기, 놀이기구, 그리고 바닷가를 볼 수 있어서 수업 끝나고 가볍게 가..
[강남본사 수속후기] 유학원에서 일하시는 모든분들이 영국 유학경험이 있다고...
일단 전화해보세요. 부드럽고 지적인 음성의 원장님 목소리를 들으면 게임 끝납니다.제가 알아본 영국유학원 중에 제일 친절하고, 영국유학에 대해 잘 알고 계신거 같습니다. 유학원에서 일하시는 모든분들이 영국 유학경험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소소한 핵꿀팁들이 끊임없이 쏟아져나옵니다.
[영국유학센터 통신원] ELC 브라이튼1일차!
안녕하세요 영국유학센터입니다!ELC 브라이튼에서 바로 어제부터 어학연수를 시작한 영국유학센터 통신원의 따끈따끈한 글과 사진을 올립니다.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해서 용감하게 미리 예약해놓은 고속버스 (코치)를 타고 브라이튼 버스터미널 (코치 스테이션)까지 가서 홈스테이로 갔네요. 레벨 테스트와 브라이튼 버..
[영국유학센터 통신원]영국 어학연수 수업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세요?
지난 주말에 영국에 도착해서 어학연수 시작한지 딱 3일째 된 영국유학센터 브라이튼 통신원이 이번에는 수업에 대한 자세한 글을 보내줬네요. SNS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토론을 한다니, 대학교가 아닌 어학원 수업에서도 생각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에 찬성, 반대하는 방법을 배..
브리스톨대학교 무사히 잘 왔습니다~~~
저는 이번에 Bristol 대학교 석사과정에 진학하면서 현재 pre-sessional를 듣고 있는 학생입니다.학생신분이 아니라 가족도 있고 일을 하면서 준비하는 까닭에 한번에 하지 못하고 근 2년에 걸쳐 유학을 준비했었습니다.2년간 영국유학센터의 도움을 받으면서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 2년동안 연락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