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UCAS 지원 및 추천서 변경 사항

영국유학센터에서 2024 UCAS Entry dates 및  추천서 (Academic references ) 변경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1) UCAS   지원일

ucas key dates

2024학년도 9월학기로 영국대학교 학사과정 입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올해 말부터 UCAS를 통해서 최대 5개까지 지원하실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매년 UCAS 지원관련 키 데이트가 공지되기 때문에 학생분 상황에 맞는 데드라인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2024학년도 입학을 위해서는 옥스포드 및 캠브리지대학교 그리고 의대지원 기한이 2023년 10월 16일까지 이며 일반 전공 지원 데드라인은 2024년 1월 31일 입니다.

 

 

2) 추천서 양식 변경

2024 UCAS 지원서에서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추천서 양식의 변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추천서 작성 시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3개의 영역으로 각각 기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A) 개인적으로 지원할 경우

섹션 1 – 필수 항목: 추천인과 학생과의 관계 

언제 만났고 어떤 관계로 만났는지?  알고 지낸 지는 얼마나 되었는지?  추천인이 느끼는 학생의 장점과 학업적 능력을 적어주세요. 

섹션 2 – 선택 사항 : 지원자에게 성적에 영향을 미쳤거나 영향을 미칠 정상 참작 사유가 있는 경우 작성합니다. 

ex) 전학, 건강상의 문제. 경제적 사정 등 

섹션 3 – 역시 선택 사항 학생의 학업능력 외에 대학교에 알리고 싶은 외부 활동 및 수상 경력, 경력 등에 대해  작성합니다. 

 

 

B) 학교를 통해 지원할 경우

에이레벨, 파운데이션, IB 과정 도중에 지원할 경우에 해당됩니다.

대부분 학교가 알아서 추천서를 써주므로 학생이 크게 신경쓸 부분은 없지만, 위 과정을 하면서도 학교에서 UCAS 지원을 도와주지 않아서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지원 준비를 한다면 위의 A) 개인적으로 지원할 경우의 추천서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Section 1 – 필수 항목: 재학 중인 학교에 대한 일반적인 소개

예를 들어 사립, 공립학교의 경우 학교 순위나 커리큘럼 (예, AP 시험을 제공하는지) 등을 적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학교가 적는 란이에요.

Section 2 – 옵션 항목 : 지원자에게 성적에 영향을 미쳤거나 영향을 미칠 정상 참작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이 섹션에 정보를 추가

 예를 들어, 이 학생이 전년도보다 올해 성적이 훨씬 더 좋아졌다고 생각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Section 3 – 역시 옵션 항목: 이 섹션은 대학이 알아야 할 상황이 학생에게 있는 경우 기재 

 예를 들면, 학업 지원이 필요한 학생 또는 현재 전학 중인 학생 등이 있습니다.

 

3) UCAS 지원비

UCAS 전형료가 지원학 교 갯수와 상관없이  £27.50 으로  동일하게 부과 됩니다.

 

4) 2024년 자기소개서 변경되지 않습니다.

자기 소개서도 항목이 주어지고, 그에 맞춰서 쓴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2024년 입학에 대해서는 변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 2024학년도 UCAS 변경사항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영국 대학교 학부 진학을 계획중이신가요? 

특히 2024년 영국 의치대, 옥스포드, 케임브리지 대학교 지원을 목표로 하신다면 마감일이 2023년 10월 15일로 타 대학교/학과 지원에 비해 훨씬 이르기 때문에 지금부터 준비하셔야 합니다. 

IB, 캐나다/호주 고등학교, A레벨, AP, 국내 대학교 재학생 등  다양한 합격 사례를 가지고 있는 영국전문가 영국유학센터와 함께 성공적인 입시준비를 시작하세요! 

 

* 합격후기 보기

 

#학사
#영국유학센터
공지
7월 18일 영국 기숙사 & 비자 안내 설명회
영국 비자와 기숙사를 한번에 알아보는 설명회를 영국유학센터 신촌과 스튜던트 홈즈가 준비했습니다연사:이영상 과장, 송설 대표장소:온라대상:영국 출국을 준비하며 기숙사와 비자를 알아보는 분들주최:영국유학센터 신촌지사, 스튜던트 홈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카오톡: 영국유학센터..
300
7월 17일 센트럴 랑카셔대학교 의대 파운데이션 개별상담
센트럴 랑카셔 의대 파운데이션과정 Lynda Hannam 교장선생님이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서 입학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개별상담을 합니다.연사:유클란대학교 파운데이션과정 교장 선생님장소: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대상:영국 의대 파운데이션 과정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님주최:영국유학센터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
412
[신촌] 2023년 유카스 클리어링 설명회
2023년 영국 유카스 클리어링 설명회연사:이영상 과장장소:온라인대상:유카스 클리어링 지원을 알아보는 학생분들과 학부모님들주최:영국유학센터 신촌지사문의:전화 02-393-1030 / 이메일 y.lee@ukcentre.co.kr / 카카오톡: uksinchon유카스 지원 결과가 좋지 않은 분들부터 A 레벨이나 IB 등 파이널 성적이 예상보다 낮고..
774
7월 12일 리즈대학교 학교담당자와 개별상담
리즈대학교 입학에 관심있으시거나 올해 입학 예정인 학생분들은 학교 담당자와 개별상담 나눠보세요연사:리즈대학교 담당자장소: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대상:리즈대학교 입학에 관심있으시거나 올해 입학 예정인 분주최:영국유학센터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카오톡: 영국유학센터리즈대학..
453
6월 23일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 영국 1위! 러프버러대학교 김태영 교수님 방문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 영국 1위인 러프버러대학교의 김태영 교수님이 방문하셔서 유학에 관심있는 학생들과 개별상담을 합니다.연사:김태영 교수님, 러프버러대학교 국제 담당관장소: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대상:영국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유학에 관심 있으신분주최:영국유학센터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
440
6월 12일 영국 고등학교 MPW컬리지 개별상담
MPW컬리지가 영국유학센터에 방문해서 영국 유학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개별 상담의 시간을 갖습니다.연사:MPW 컬리지 담당자 앤디 호장소:영국유학센터 강남본사대상:영국 중, 고등학교 과정에 관심있는 학생, 학부모님주최:영국유학센터문의:전화 02-6052-1020 | 이메일 info@ukcentre.co.kr | 카..
308